이번주도 어김없이 ‘갖환장’이 도착했다. 신제품 소개는 마를 날이 없으니까. 플라스틱 병에 꽂아 사용하는 스피커 SODAPOP, 세계에서 가장 작은 1인 휠모터, WALKCAR, 태양열로 물을 정화하고 덥히는 GoSun Flow, 세계에서 가장 작은 모바일 칼라 잉크젯 프린터, PrinCube까지! 갖고 싶은 제품들로 꽉 채운 에디터의 장바구니 구경하고 가시라!
스피커에 왜 콜라 병을 꽂아? SODAPOP 이니까!
“음악 소리가 작다고? 기다려 봐” 갑자기 콜라병을 한 입에 들이켠 그는 빈 페트병을 스피커에 꽂았다. 잠시 후 화려한 음악이 나를 감싸고…. (후략) 야외활동을 즐기는 쿨내 진동 A씨를 만난 ‘그녀’의 사연이다. 그는 어떻게 콜라병을 스피커에 꽂았으며, 콜라병이 꽂힌 스피커는 어떻게 더 빵빵하고 우수한 사운드를 쏟아낼 수 있었을까? 그것은 바로 ‘소다팝(SODAPOP)’이었기 때문이다.
블루투스 스피커 ‘SODAPOP’은 병 재질과 병 내부의 공기 특성을 활용해 저음역의 사운드 볼륨을 10dB까지 높일 수 있는 제품이다. 뚜껑을 열고 나삿니가 있는 인터페이스에 플라스틱 병을 연결하면 소리는 최대 음량보다 약 2배 정도 더 커진다. 플라스틱 병은 전 세계 어떤 병과도 호환이 가능하며, 충전식 리튬 이온 배터리는 완충 시 최대 30시간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다.
또한 IPX5 수준의 방수 성능을 통해 비 오는 날, 수영장 또는 해변에서도 좋아하는 음악을 즐길 수 있겠다. 제품은 PVC 케이스와 함께 제공되며, 페트병 대신 이 케이스를 연결해 활용할 수 있다. 가격은 $49.99이며 이미 유명한 리뷰 채널에서 호평받아 아마존에서도 판매량이 꽤 많다고. 평가도 호평 일색이다.
노트북이야? 세계에서 가장 작고 비싼 1인용 휠모터, WALKCAR
노트북인 줄 알았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심플한 디자인까지. 하지만 뒤집어 보면 안다. 이것이 개인용 휠모터라는 것을!
일본의 코코아모터스가 개발해 올해 6월에 출시한 이 제품 WALKCAR는 긴 시간 연구 끝에 완성했다는 전용 모터가 탑재돼 있으며, 13인치 노트북 사이즈에 2.9kg 무게인 초소형 휠이다.
작지만 성능도 좋다. 최고 속도는 자전거 수준의 시속 16km까지 즐길 수 있다. 참고로 속도는 16 km/h (스포츠 모드), 10 km/h (일반 모드), 6 km/h (보행 보조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또한 10도의 오르막까지 거뜬하며 적재 중량은 80kg까지다. 아쉽게도 몸무게가 80kg 이상인 건장한 사용자는 사용이 어렵다.
부드러운 주행을 가능케 하는 기능으로 탑승감도 무척이나 좋다고 한다. 그리고 일단 재질이 초호화 재질이다. 가장 값비싼 재료 중 하나인 리얼 카본 베이스에, 항공우주 분야와 초고가 자동차에 주로 사용되는 듀랄루민 합금으로 한 번 더 마감처리했다. 덕분에 가벼우면서도 본체의 내구성은 최상이다.
대중교통이나 자동차를 이용할 때는 가방에 쏙 넣어 다니다가 걷기 싫어지는 순간에 올라타면 곧장 자유로운 기분을 만끽하게 된다. 밋밋해 보이는 외관이지만 내부에 4개의 센서를 이용하여 가속, 감속, 방향전환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제품에서 내려가는 즉시 모터가 중지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뛰어내려도 즉시 사용자 앞에 정지하여 안전하다. 여러모로 놀라운 제품. 하지만, 크기가 작다 보니 배터리도 작아서 주행거리가 길진 않다. 스포츠모드 5km, 기타 모드 7km를 달릴 수 있다. 가격은? 더욱 놀랍다. 무려 ¥198,000.
태양열로 물을 데우고 정화하는 친환경 기구, GoSun Flow
요즘 캠핑 붐이 일고 있다. 주말마다 예약이 꽉꽉 찬 캠핑장이나 심심찮게 TV에 등장하는 캠핑을 보면 그렇다. 특히나 인기 있는 ‘차박’! 낭만적이고 간편하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즐기고 있는데, 씻고 마시는 물이 넉넉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그럴 때 이 제품을 활용하면 얼~마나 편리하게요~
태양광이나 태양열을 이용하는 제품으로 유명한 브랜드 GoSun에서 새롭게 내놓은 GoSun Flow를 주목해보자. 조금 더럽거나 많이 더럽거나 관계 없다. 어쨌든 물만 있다면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만들 수 있다. 무려 태양열로! 이 얼마나 자연 친화적이란 말인가?
당초 태양광 온수 샤워, 정수기로 사용하도록 개발된 GoSun Flow는 주변에 물만 있으면 그 물을 끌어 3중 필터로 99.99% 병원균을 걸러낸다. 덕분에 언제 어디서나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고, 샤워할 수 있다. 심지어 태양광으로 물을 데워 온수 샤워까지 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지 않은가.
야외 캠핑이나 백패킹 등 전기가 없는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전기 인프라조차 없는 물부족 국가에 보급된다면 더 이롭겠다. 캠핑을 하는데 비가 오면 어떡하냐고? 태양광 충전이 어려운 흐린 날이나 밤에는 USB 보조배터리를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다.
마실 물은 1분에 1리터 정도를 정화한다. 태양광 이용 시 충전된 전력으로 4.2L 용량의 온수를 60~90분 동안 정화할 수 있으며 보조배터리를 이용한다면 100~129분간 이용할 수 있다. 휴대하기 좋은 사이즈로, 배낭에 가볍게 담아 이동하기에도 그만이다. 가격은 $159.
세계에서 가장 작은 모바일 칼라 잉크젯 프린터, 프린큐브(PrinCube)
세상에서 가장 작은 모바일 칼라 잉크젯 프린터, 프린큐브(PrinCube)를 소개한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미니미한 큐브형이 매력적인 이 제품 중량은 단 110g. USB 또는 와이파이를 통해 휴대폰에서 프린터로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제품에 업로드 된 내용은 한 번의 터치로 다양한 색깔, 크기로 프린트 된다.
놀라운 것은 종이뿐만 아니라 메탈, 직물, 가죽, 플라스틱, 목재, 심지어 피부까지, 어떤 재질 위에도 프린팅 할 수 있다는 점! 멀티라인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3m에 이르는 내용을 라인처럼 구분하여 연속적으로 찍어낼 수도 있다.
USB 케이블로 충전 가능하며 완충 시 6시간 동안 연속 사용할 수 있다. 내장된 잉크 용량은 A4용지 415페이지를 찍어낼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카트리지를 교체하는 방법도 몇 초면 될 만큼 간단하다. 다만 향후 카트리지 가격이 좀 부담될 수 있고, 사용시 너무 빨리 또는 너무 느리게 움직이면 인쇄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 가격은 최저가 약 14만원.
기획, 편집 / 송기윤 iamsong@danawa.com
글 / 최미선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