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동안 급격히 불어난 뱃살을 보며 울적해져 장바구니를 채우다 놀라운 요가 매트를 발견했다. 집에서도 전 세계 사람들과 소통하며 요가를 배울 수 있는 매트라니! 언택트 시대를 내다본 선견지명이 아닐 수 없다. 이것 외에도 내 맘대로 바꿀 수 있는 플라스틱 카드 FORMcard, 집에서 셀프로 진행하는 시력 검사 시스템 EyeQue Insight,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호신용품 TigerLady, 더 강력하지만 더 편리하게 진화한 전기 가위까지 발견했다. 과연 어떤 제품들인지, 자세히 살펴 보자.
창의력 대발산! 플라스틱 DIY
FORMcard
이 제품을 성인을 위한 찰흙이라 부르면 어떨까? 창의력만 있다면 무엇이든 수정할 수 있고, 새롭게 만드는 일까지 가능하니까!
‘FORMcard’는 무독성 전분 기반의 바이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제품이다. 뜨거운 물 속에 담그면 마치 고무찰흙처럼 성형 가능한 형태로 바뀐다. 모양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깨진 플라스틱을 이어 붙이거나, 깨진 어항이나 고장 난 우산을 고치고, 나사를 조일 수 있으며 드라이버 그립이나 부러진 폴을 고칠 수도 있다.
휴대폰 거치대나 이어폰 홀더, 공구 걸이 등을 만드는 일도 가능하다. 창의력만 있다면 100가지, 1,000가지 형태로 변형될 수 있는 셈. 사이즈도 일반 신용카드만 해서, 지갑에 간편하게 넣어 다니다가 필요한 순간에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더욱이 한번 사용한 제품이라도 뜨거운 물에 넣어 재사용할 수 있으니, 반영구적이라 봐도 무방하다. 독성이 없기 때문에 아이들이 직접 장난감을 이어 붙이는 데 활용해도 좋다. 가격은 약 12,000원.
홈트레이닝을 위한 가장 완벽한 매트
OTARI
언택트 시대다. 이 제품은 이 시대에 가장 적합한 매트가 아닐까 한다. 무려 '스크린'을 탑재한 최첨단 요가 매트다! 요가 매트에 스크린을 연결하면, 세계 최고의 요가 강사의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심지어 강사가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아주기까지 한다.
어떻게 이게 가능하냐고? 화면 양옆으로 이동 가능한 AI 카메라 덕분이다. 이 카메라가 전신의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허리를 더 쭉 펴고, 턱을 집어넣으세요” 등의 패드백을 수시로 제공한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1:1 라이브 교육에도 참여할 수 있으며, 커뮤니티에 가입해 전 세계 유저들과 친구를 맺고 함께 운동하는 일도 할 수 있다. 서로에게 채팅 메시지를 보내는 것도 문제없다고. 개인 운동 성적이 적힌 리더보드(Leader Boards)를 공유해 서로 경쟁하는 것도 나름의 재미가 될 수 있겠다.
완벽한 와이드 스크린과 AI 카메라, 분리형 매트까지 포함해 완벽한 OTARI 스튜디오를 꾸미면 약 100만원의 비용이 필요하다. 무제한 멤버십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비용은 매달 3만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
위험할 때, 호랑이 기운 말고 호랑이 발톱!
TigerLady
몇 년 전, 내 몸은 내가 지킨다! 라는 생각으로 호신용품을 찾았었다. 살인과 묻지 마 폭행, 성폭행 등 이따금 들려오는 흉흉한 소식에 극도로 불안감이 치솟았던 때였다. 하지만 썩 마음에 드는 것은 없었다. 가격은 둘째치고, 실전에서 호신용 스프레이나 삼단봉을 침착하게 가방에서 꺼내 사용할 수 있겠냐는 의구심이 들었기 때문이다.
'TigerLady'는 위험한 상황에서, 그 즉시 사용할 수 있는 너클형 호신용품이다. 겉으로 보면 그 정체를 쉽게 알 수 없지만, 그 안에는 상대방을 당황시킬만한 강력한 무기가 숨어져 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손목에 건 상태에서 살포시 쥐고 있다가, 위험한 상황이 생긴다면 주먹을 꽉 쥐면 된다. 그 즉시 호랑이 발톱처럼 날카로운 갈퀴가 튀어나와 무기처럼 활용할 수 있다. 튼튼한 메탈 소재에 갈퀴 부분이 매우 날카롭게 설계돼 있어 스치지만 해도 살점이 나가떨어진다고 한다.
주먹을 풀면 갈퀴는 다시 제품 안으로 들어간다. 덕분에 갈퀴에 묻어있는 혈흔이나 살점이 안전하게 내부에 보관돼, DNA 정보를 잃어버릴 일이 없다. 무게도 56g 정도에 불과해 평상시 주머니 안에 넣고 다니기에도 부담스럽지 않다. 가격은 약 146,000원.
수시로 눈 건강 체크하세요~
EyeQue Insight
현대인들은 눈을 혹독하게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평소 눈 관리가 무척 중요하다. 때문에 항상 눈 상태를 파악하고, 달라지는 도수에 맞춰 주기적으로 안경을 바꿔 쓸 필요가 있다. 하지만 매번 안경점에 가서 시력을 측정하고 렌즈를 바꾸는 일은 여간 귀찮은 게 아니다.
‘EyeQue Insight’는 집에서도 전문적인 시력 검사가 가능한 세계 최초의 스마트폰 시력 검사 시스템이다. 광학산업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SPIE Prism을 수상한 제품으로 시력뿐만 아니라 구면도수, 원주도수 난시 같은 굴절 이상까지 모두 검사가 가능하다. 최근에는 동공거리 측정과 색맹, 색약 검사까지 추가된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사용법도 무척이나 간단하다. EyeQue 어플을 다운 받아 VR 형태의 검사기에 눈을 가져다 대면 된다. 정확한 측정을 위해 사람마다 차이가 있는 동공 사이의 거리를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얼굴에 정확히 맞추어 측정하기 때문에 제품 하나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활용한 Kids 모드를 제공해 아이들도 재미있게 시력검사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시력 검사 시간은 단 3분만 투자하면 된다. 검사 결과는 EyeQue 클라우드에 저장돼 시력 변화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검사 결과를 토대로 만들어진 안경을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가격은 약 35,000원.
가위질도 이제 순삭!
WORX ZipSnip
가위질하다 보면 손아귀가 아파질 때가 있다. 두툼한 제품은 가위로 쉽게 잘리지도 않아 이를악 물고 양손을 써야 할 때도 있었다. 그럴 때 이 제품이 있었더라면 상황이 180도 달라졌을 텐데.
ZipSnip은 기존의 가위보다 더 강력하지만, 손의 부담은 제로에 가까운 무선 전기 가위다. 자동 샤프닝 시스템으로 천이나 카펫, 가죽, 철망, 꽃, 플라스틱 등을 아주 부드럽고 깔끔하게 절단해준다. 게다가 입체적인 형태를 가진 제품을 자를 때에도 미끄러지지 않고 안전하게 자를 수 있다. 무게는 0.5g 정도에 불과해 손아귀에 힘이 없는 이들이 사용하기에도 무리가 없다.
안전사고로부터도 안전하다. 가위를 작동시키려면 방아쇠를 당기면서 엄지손가락으로 잠금 스위치를 눌러야 하므로 실수로 작동시키는 일도 방지했다. 충전식 제품이며 완충까지는 대략 5시간 정도가 걸린다. 한 번 충전해두면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수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다고. 충전이 필요할 경우에는 알림 LED가 켜진다.
칼날은 자체 연마 메커니즘을 사용해 최고의 성능으로 작동하지만, 시간이 지나 무뎌졌을 때는 칼날을 교체할 수 있다. 가위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군에서 활용한다면 삶의 질이 달라지겠다. 가격은 약 41,000원.
기획, 편집 / 조은혜 joeun@danawa.com
글 / 최미선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