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수제맥주 기업 세븐브로이맥주㈜(대표 김강삼)가 무직타이거, 세븐일레븐과 협업한 ‘뚱랑이 맥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 |
||
2022년 호랑이 해를 맞아 출시하는 ‘뚱랑이 맥주’는 MZ세대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브랜드 ‘무직타이거’의 시그니처 캐릭터 뚱랑이를 패키지에 담았다. '온앤오프(On&Off)' 라이프를 컨셉으로 앞면은 바쁜 하루를 보내는 뚱랑이를, 뒷면은 일과 후 맥주 한 잔의 힐링을 즐기는 뚱랑이를 표현했다. 세븐브로이는 뚱랑이라는 페르소나를 통해 워라밸을 중요하게 여기는 ‘요즘 사람’을 표현했으며, 맥주 한 캔을 통해서 하루의 마무리를 기분 좋게 보내도록 국민들을 응원하겠다는 의도를 패키지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뚱랑이 맥주’는 세븐브로이의 정통 수제맥주 개발 기술력이 집약된 제품이다. 크리미한 거품이 풍성하게 올라오는 벨기에 밀맥주를 바탕으로 강한 탄산감과 과일향을 특징으로 하는 세종 맥주의 장점까지 담아낸 하이브리드 맥주다. 또한 밀맥아의 부드러운 풍미는 물론, 천연 오렌지 추출물을 사용해 상큼한 과일향과 깔끔하고 알싸한 뒷맛을 느낄 수 있다.
최근 수제맥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천편일률적인 맥주가 아닌 다양한 풍미를 가진 수제맥주를 소비자에게 선보이려는 세븐브로이맥주의 노력이 엿보인다.
세븐브로이맥주 김강삼 대표는 "MZ세대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콜라보를 통해 수제맥주 전문기업으로서 구현할 수 있는 맛은 기본이고, 공감까지 선사하고자 했다”며 “뚱랑이 맥주와 함께 기운찬 한 해를 시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뚱랑이 맥주’는 치킨, 샐러드, 치즈 등과 잘 어울리며, 알코올 도수는 5.3도다. 전국 세븐일레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500원이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