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식 키보드 제조 전문 업체 (주)엠스톤글로벌이 기계식 키보드용 신제품 스위치인 저소음 밀키(리니어), 저소음 코랄(택타일) 스위치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스위치는 그동안 엠스톤글로벌이 자체 제작, 유통한 밀키(리니어), 코랄(택타일) 스위치를 기반으로 하며, 저소음 스위치를 출시해 달라는 커뮤니티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저소음 기능을 추가로 구현한 것이다.
엠스톤글로벌의 저소음 밀키, 저소음 코랄은 여타 기계식 키보드 저소음 스위치와는 구조가 다른 것이 특징이다. 현재 시중에 출시된 여타 저소음 스위치들은 스위치 내부에 실리콘 재질의 충격 흡수 댐퍼를 부착하여 소음을 줄이는데, 말랑한 실리콘 댐퍼 때문에 키감이 먹먹해지고, 사용 기간이나 윤활 여부에 따라 실리콘 댐퍼가 경화되는 등의 문제점이 있었다.
이런 문제점을 피하기 위해 엠스톤글로벌은 저소음 밀키, 저소음 코랄 스위치 내부 슬라이더에 충격을 흡수하는 완층부를 새롭게 설계하여 충격과 소음을 흡수하게 했다. 실리콘 댐퍼를 사용하지 않는 무(無) 댐퍼 저소음 스위치인 셈.
덕분에 저소음 밀키, 저소음 코랄 스위치는 저소음 스위치이면서도 키감이 먹먹하지 않고 깔끔하고, 택타일의 경우 구분감도 더 명확하게 느낄 수 있다. 특허 기술인 SF를 통해 통울림을 감소시키고, 모든 스위치에 수작업 풀윤활 작업을 하여 정갈하고 부드러운 타이핑 경험을 돕는다. 키압은 38g, 45g 두 종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