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엔데믹 전환이 본격화되면서 여행과 운동, 야외 활동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호모 모투스(Homo Motus)’가 새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라틴어로 ‘이동하는 인간’, ‘움직이는 인간’이라는 뜻의 호모 모투스는 역동적인 일상을 추구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운동·여행 등 활발한 여가 활동을 즐기는 이들을 위해 자유로운 오버핏 스타일의 테크 다운 재킷을 선보였다.
![]() |
||
미케니컬 엠보 튜브 테크 다운 재킷은 적당한 신축성으로 격한 움직임의 아웃도어 활동에도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인 기능성 아우터다. 다운 누출을 최소화하는 무봉제 심실링 기법의 이엑스 튜브로 방풍 기능과 통기성까지 갖추어 겨울 산행과 트레킹 등 장시간 활동에도 쾌적한 컨디션 유지를 돕는다. RDS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다운과 함께 목깃과 지퍼 상단 안쪽에는 부드러운 안감을 덧대어 아웃도어 가치와 보온성을 한층 강화했다.
활동성을 높이는 짧은 기장과 트렌디한 오버핏 스타일로 액티브한 야외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데일리 아우터로 활용하기 좋다. 또한 기본 주머니 외 안주머니가 있어 소지품을 보관하기 용이해, 가볍게 걸쳐 입기 좋은 아우터로서 실용성을 높였다. 요즘 아웃도어답게 깔끔한 단색 디자인과 오버핏으로 캐주얼한 스타일을 살려 남녀 모두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연출할 수 있다. 색상은 차분한 무드의 그레이, 네이비가 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역동적인 일상을 즐기는 호모 모투스 트렌드가 떠오르며 여행과 운동, 문화생활 등의 여가 분야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다”라며 “보다 편안한 착용감과 캐주얼한 스타일로 다양한 활동에 자유롭게 입기 좋은 아웃도어와 함께 활동적이고 기분 좋은 일상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