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가 한국인 대표 간식 떡볶이를 과거 포장마차 스타일로 구현한 ‘빽쿡 왕떡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
||
이번 신제품은 지난해 8월 백종원 대표의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어 누적 조회수 67만 회를 넘어설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던 ‘왕가래떡 떡볶이’ 레시피를 활용해 밀키트로 만든 제품이다.
특별히 옛 포장마차 스타일을 콘셉트로 굵은 가래떡과 어묵을 통으로 넣고, 매콤달콤한 소스를 자작하게 끓여 먹을 수 있도록 구성해 풍성한 맛과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을 자랑한다.
‘빽쿡 왕떡 떡볶이’는 약 10cm가량의 큼지막한 떡과 어묵에 동결건조시킨 대파블럭까지 구성해 추가 재료 없이도 간편하게 떡볶이를 조리할 수 있다. 소스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맵기로, 먹을수록 계속 당기는 감칠맛을 자랑한다.
조리 방법 또한 간편하다. 냄비에 물 300ml를 넣고,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스를 잘 풀어준 뒤 모든 재료를 넣어 약 6분간 강한 불에 조리하면 완성된다. 취향에 따라 계란이나 치즈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더본코리아 공식몰 ‘빽쿡’을 포함한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판매처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빽쿡 왕떡 떡볶이는 백종원 대표의 레시피를 그대로 활용하여 추억의 맛과 비주얼을 살린 제품"이라며, “푸짐한 양과 매콤달콤한 소스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만큼 온 가족이 모여 맛있는 떡볶이를 맛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