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디오그램(Ideogram)이 26일(현지 시간)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텍스트-이미지 생성 모델의 최신 버전 '이디오그램 3.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버전은 웹사이트와 iOS 앱을 통해 모든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이디오그램 3.0은 여러 핵심 기능을 크게 강화했다. 먼저 '스타일 레퍼런스'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최대 3개의 참조 이미지를 업로드해 원하는 미학적 스타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43억 개의 프리셋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랜덤 스타일' 기능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다.
텍스트 및 레이아웃 생성 기능도 대폭 향상되어 그래픽 디자인, 광고, 마케팅용 콘텐츠를 정밀하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복잡하고 긴 구성의 텍스트도 놀라운 정확도로 구현하여 전통적인 디자인 플랫폼의 기능을 뛰어넘는 결과물을 만들어낸다.
브랜드 그래픽 제작 영역에서도 혁신적인 발전을 이루어, 소규모 비즈니스와 기업가들이 전문적인 로고, 포스터, 제품 사진 등을 빠르고 저렴하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 '배치 생성' 기능을 활용하면 대규모 맞춤형 그래픽도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의 사실감이 크게 향상되어 복잡한 배경, 정밀한 조명과 색상, 사실적 환경 디테일 표현이 가능해졌다. 이로 인해 생성된 이미지와 실제 이미지의 경계가 더욱 모호해졌다.
인간 평가에서 이디오그램 3.0은 다양한 프롬프트에 대해 ELO 등급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다른 텍스트-이미지 모델들을 일관되게 능가했다. 이디오그램은 베타 테스터와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프로그램 회원들의 기여에 감사를 표했으며, AI 연구, 엔지니어링, 성장 분야에서 인재를 채용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모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이디오그램
기사는 클로드와 챗GPT를 활용해 작성되었습니다.
AI Matters 뉴스레터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