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모니터 브랜드 Newsync와 SMACO를 운영하는 ㈜비트엠(대표 박근택, www.bitm.co.kr)이 32형 화면 크기와 180Hz 고주사율을 구현하는 게이밍 모니터 ‘비트엠 Newsync BG32F180 게이밍 HDR 화이트’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920x1080 해상도의 풀HD 화질을 기반으로 한 32형 대화면에 초당 180장의 화면을 구현하는 고주사율을 제공해, 기존 60Hz 모니터 대비 3배 향상된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통해 게임 몰입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고속 화면 재생률에 더해 VA 광시야각 패널을 채택,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하고 왜곡 없는 시야를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디자인 측면에서는 최근 사용자 트렌드를 반영해 순백색의 화이트 컬러를 적용했다. 단순한 성능을 넘어, 심미적 요소까지 고려한 점에서 기존 게이밍 모니터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게이밍 기능도 빠짐없이 탑재됐다. OD 기준 1ms 응답속도를 지원해 빠른 움직임에서도 잔상을 줄여주며, FPS 게임에서 적의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준선 표시 기능과 어두운 배경에서도 명확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블랙레벨 기능이 포함됐다. 또한 밝고 어두운 영역의 색 표현을 개선해 실제와 유사한 색감을 구현하는 HDR 기술도 적용됐다.
입출력 단자로는 DP1.2 포트 1개(180Hz 지원)와 HDMI1.4 포트 1개(최대 144Hz 지원)를 제공해 다양한 플랫폼과 연결이 가능하며, 장시간 사용 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로우블루라이트와 플리커프리 등의 시력 보호 기능도 갖췄다.
비트엠의 윤양선 팀장은 “32형 180Hz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에 화이트 컬러 디자인을 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기능성과 감성을 모두 갖춘 다양한 모니터를 선보여 시장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걸음 수부터 칼로리까지... 카시오, GPS 스포츠 시계 지샥 GBA-950 공개
· 카시오, 지샥 수집가 위한 전용 디스플레이 세트 선봬
· 카시오, 풀메탈 복각 G-SHOCK ‘GM-B2100SD-1C’ 일본 출시 확정
· MSI, RTX 5080 탑재 고성능 노트북 ‘벡터 16 HX AI’ 포함한 빅스마일데이 특가 행사 진행
· 삼성 갤럭시 워치8, ‘항산화 점수’ 측정 기능 탑재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