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네트워크 장비 제조사 ㈜이에프엠네트웍스가 AC1300급 802.11ac 기가비트 듀얼밴드 무선 AP ‘ipTIME Ring-GIGA3’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작인 Ring-GIGA2의 성능과 구성을 유지하면서 디자인을 한층 더 단순하고 세련되게 다듬은 것이 특징이다.
ipTIME, AC1300급 천장형 무선 AP ‘Ring-GIGA3’
고속 CPU와 듀얼밴드 성능
ipTIME Ring-GIGA3는 미디어텍 1GHz 고속 CPU와 128MB DRAM을 탑재해 안정적인 데이터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802.11ac 표준 방식을 지원하며, 5GHz 대역에서 최대 867Mbps(2Tx-2Rx), 2.4GHz 대역에서 400Mbps(2Tx-2Rx)의 무선 링크 속도를 구현한다. 총 1300Mbps급(AC1300)의 성능을 제공하는 듀얼밴드 무선 AP로, MU-MIMO와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이 적용되어 다수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도 속도 저하 없이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ipTIME, AC1300급 천장형 무선 AP ‘Ring-GIGA3’
LAN·WAN 선택 가능한 기가비트 멀티 포트
Ring-GIGA3의 기가비트 유선 포트는 LAN과 WAN 중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멀티 포트로 설계됐다. 기본 설정은 LAN 모드이며, 기존 라우터나 공유기 하단에 연결해 무선 확장용 AP로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통신사 모뎀에 직접 연결해 독립적인 공유기로 구성할 경우에는 WAN 모드로 전환하면 된다.
또한 ipTIME의 ‘이지메시(Easy Mesh)’ 기능의 풀 버전을 지원해 컨트롤러 역할로 새로운 메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으며, 기존 메시 환경에서는 에이전트로 추가 연결해 무선 커버리지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다.
ipTIME, AC1300급 천장형 무선 AP ‘Ring-GIGA3’
PoE 지원으로 설치 편의성 강화
ipTIME Ring-GIGA3는 PoE(Power over Ethernet, IEEE 802.3at/af)를 지원해 PoE 스위칭 허브나 인젝터를 통해 전원을 공급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별도의 어댑터나 전력선 시공 없이 하나의 UTP 케이블로 전원과 네트워크 신호를 동시에 전달할 수 있어, 천장·벽면 등 다양한 환경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PoE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도 12V 1A 또는 48V 0.5A DC 어댑터를 통해 전원 공급이 가능해, 사무실·카페·공공시설 등 설치 공간의 제약 없이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에프엠네트웍스 관계자는 “ipTIME Ring-GIGA3는 가정과 기업 모두에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라며 “PoE와 이지메시 등 다양한 기능을 결합해 설치 편의성과 확장성을 모두 강화했다”고 밝혔다.
ipTIME Ring-GIGA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ipTIME 공식 홈페이지(https://iptim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레이저, ‘젠레스 존 제로’ 콜라보 에디션 게이밍 기어 3종 출시
· ASUS ROG, ‘쿠가세’서 인기 게이밍 기어 대거 할인…최신 키보드·마우스 총출동
· “이젠 다이소에서도 짜먹는다!”... 딜리노쉬 프리미엄 땅콩버터 출시
· 클래식 감성에 진짜 필름 질감 더했다… 니콘 Zf, 새 펌웨어 출시
· 지클릭커, 2만원대 초경량 무선 게이밍 마우스 ‘OP99 르캄프 라이트’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