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나만의 BMW 에디션 만들기’ 온라인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차지한 상위 모델 3종과 2025년 주요 인기 SUV 모델 2종 등 총 5종의 온라인 한정 에디션을 출시한다.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 (BMW 코리아 제공)
[오토헤럴드 정호인 기자] BMW 코리아가 오는 9일 BMW 샵 온라인을 통해 ‘나만의 BMW 에디션 만들기’ 온라인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차지한 상위 모델 3종과 2025년 주요 인기 SUV 모델 2종 등 총 5종의 온라인 한정 에디션을 출시한다.
BMW 코리아는 고객 의견에 의해 BMW 에디션이 제작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5월 19일부터 6월 8일까지 BMW 샵 온라인에서 ‘나만의 BMW 에디션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는 M2, M340i 세단, M5, X3 20 xDrive, X5 xDrive40i 등 5개 모델 중 하나를 선택한 뒤, 익스테리어·인테리어·휠·파츠 항목을 취향에 맞게 구성해 투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투표 결과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이 가장 많은 득표를 차지하며 1위에 올랐으며, 이어서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과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BMW 코리아는 상위 득표 1위부터 3위까지 모델 이외에도 온라인 투표 참가 모델 중 올 한해 동안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BMW SUV 모델인 X3 20 xDrive와 X5 xDrive40i의 인기 모델 조합 역시 온라인 한정 에디션으로 선보인다.
투표에 참여한 고객이 최종 선정된 BMW 에디션을 구매하면, BMW 밴티지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가능한 밴티지 코인 100만 코인이 제공된다.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 (BMW 코리아 제공)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 및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
‘나만의 BMW 에디션 만들기’ 투표에서 인기 모델 조합 1위와 3위를 차지한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과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은 외관에 BMW를 대표하는 색상 중 하나인 블루 계열의 BMW 인디비주얼 페인트를 적용하고, M 전용 요소 및 M 퍼포먼스 파츠를 더한 한정 에디션이다.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은 차체에 산뜻함이 느껴지는 파란색과 은은한 광택이 어우러진 ‘부두 블루’ 색상을 적용했다.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은 무광 특유의 묵직한 질감과 깊고 푸른 빛이 조화를 이루는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를 외장색으로 사용했다. 이를 통해 두 모델 모두 고성능 컴팩트 쿠페만의 단단하고 스포티한 비율을 한층 강조한다.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 및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은 어댑티브 헤드라이트 내부를 검은색으로 마감한 M 라이트 섀도우 라인이 들어갔으며, 앞 19인치, 뒤 20인치 크기의 M 더블 스포크 블랙 휠, 캘리퍼에 고광택 빨간색을 입힌 M 컴파운드 브레이크를 장착해 역동적인 감각을 선사한다.
여기에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한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미러 캡, 아라미드 섬유 강화 플라스틱 소재의 안테나 등 M 전용 퍼포먼스 파츠를 추가로 장착해 BMW M 특유의 모터스포츠 감성을 부여한다.
실내에는 카본 파이버 인테리어 트림을 적용했으며, 이에 더해 M 카본 버킷 시트와 M 알칸타라 스티어링 휠을 탑재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BMW M2 쿠페 부두 블루 30주년 에디션 및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블루 30주년 에디션은 최고출력 480마력, 최대토크 61.2kg·m를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M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가 조합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불과 4초 만에 가속한다.
BMW M2 쿠페 부두 블루 스페셜 에디션은 1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400만원이다. BMW M2 쿠페 프로즌 포티마오 스페셜 에디션은 5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230만원이다.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 (BMW 코리아 제공)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
‘나만의 BMW 에디션 만들기’에서 2위를 차지한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은 BMW M을 대표하는 초고성능 세단 BMW M5에 고객 투표로 선정된 BMW 인디비주얼 스페셜 페인트와 M 전용 디자인 요소, M 퍼포먼스 파츠를 더한 한정 에디션이다.
차체에는 강렬한 존재감이 돋보이는 ‘파이어 오렌지 메탈릭’ 색상과 앞 20인치, 뒤 21인치의 M 더블 스포크 블랙 휠이 조화를 이뤄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여기에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미러 캡 등 M 퍼포먼스 파츠에 M 카본 안테나를 더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의 감성을 강화한다.
또한, M 드라이버스 패키지를 적용해 시속 305km까지 가속할 수 있으며, 내열성이 뛰어난 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를 장착해 서킷처럼 강한 제동이 반복되는 상황에서도 탁월한 제동력을 발휘한다.
실내에는 키알라미 오렌지와 블랙 색상이 조화를 이룬 메리노 가죽 소재의 M 다기능 시트, 앤트러사이트 색상의 M 알칸타라 헤드라이너, BMW M 고유의 색상으로 장식한 M 시트벨트를 적용해 스포티한 분위기를 조성했으며, 바워스 &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해 선명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은 M 트윈파워 터보 V8 4.4리터 가솔린 엔진과 5세대 BMW eDrive 기술이 조합된 M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합산 최고출력 727마력, 합산 최대토크 101.9kg·m라는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며, 단 3.5초 만에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한다.
총 5대 한정 판매되는 BMW M5 파이어 오렌지 30주년 에디션의 가격은 1억8760만원이다.
BMW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드라빗 그레이 30주년 에디션 (BMW 코리아 제공)
BMW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드라빗 그레이 30주년 에디션
BMW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드라빗 그레이 30주년 에디션은 깊이감이 돋보이는 BMW 인디비주얼 ‘드라빗 그레이 메탈릭’ 페인트와 M 스포츠 프로 패키지를 적용해 스포티함과 고급스러움을 한 단계 끌어 올린 모델이다.
전면부에는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내부를 검은색으로 마감한 M 라이트 섀도우 라인이 적용되며, 파란색 캘리퍼의 M 스포츠 브레이크, 21인치 M Y 스포크 바이 컬러 휠을 장착해 강인한 매력을 발산한다. 여기에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미러캡, M 카본 안테나, M 하이글로스 섀도우 라인을 더해 스포티한 감성을 배가했다.
실내에는 갈색 계열의 타투포 색상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 내장재와 BMW 인디비주얼 인테리어 트림 피아노 블랙이 사용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며,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와 하만카돈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된다.
BMW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드라빗 그레이 30주년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381마력, 최대토크 55.1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6기통 가솔린 엔진이 장착된다. 여기에 가속 반응성과 연료 효율을 높이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 에어 서스펜션, 후륜조향 기능인 인테그럴 액티브 스티어링, M 스포츠 배기 시스템도 기본으로 적용된다.
BMW X5 xDrive40i M 스포츠 프로 드라빗 그레이 30주년 에디션은 3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1억3650만원이다.
BMW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듄 그레이 30주년 에디션 (BMW 코리아 제공)
BMW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듄 그레이 30주년 에디션
BMW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듄 그레이 30주년 에디션은 BMW X3 20 xDrive 최초로 ‘듄 그레이 메탈릭’ 색상을 적용한 온라인 한정 모델이다.
차체에는 M 퍼포먼스 파츠를 적용해 M 카본 리어 스포일러와 M 카본 미러캡, 아라미드 안테나가 기본 탑재됐으며, 20인치 M 에어로 다이내믹 바이컬러 휠이 조화를 이뤄 세련되고 역동적인 스포츠 액티비티 비히클(SAV)의 이미지를 완성한다. 실내에는 캄 베이지 색상의 베간자 가죽을 적용해 고급스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BMW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듄 그레이 30주년 에디션에는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31.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되며,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됐다. BMW X3 20 xDrive M 스포츠 프로 듄 그레이 30주년 에디션은 30대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8220만원이다.
정호인 기자/reporter@autoherald.co.kr
ⓒ 오토헤럴드(http://www.autoherald.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