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다논이 프리미엄 고함량 프로틴 요거트 브랜드 ‘요프로(YoPRO)’를 국내에 공식 론칭하며 발효유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발효유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은 프랑스 다논(Danone)이 전 세계 23개국에서 전개 중인 프리미엄 프로틴 요거트 브랜드 ‘요프로’를 한국 시장에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요프로는 100년 이상의 발효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1위 발효유 기업 다논의 노하우를 집약한 브랜드로, 2015년 이후 각 국가의 소비자 특성에 맞춰 ‘YoPRO’, ‘GetPRO’, ‘HiPRO’, ‘OIKOS’ 등 다양한 브랜드로 전 세계 시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요프로는 고함량 단백질을 기반으로 필수 아미노산 9종과 BCAA를 함유해 운동 전후나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전 세계적으로 운동을 일상화하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맛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단백질 요거트로 호평을 받아왔다.
이번에 국내에 출시되는 풀무원다논 요프로는 다논의 글로벌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 소비자 식생활에 맞춰 영양 설계를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식단 관리와 운동을 병행하는 건강 관리 트렌드가 지속되는 가운데, 풀무원다논은 요프로를 통해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적극 공략하고 빠르게 성장 중인 프로틴 시장에서 요거트 카테고리의 확장을 이끈다는 전략이다.
제품은 150g 한 컵 기준으로 단백질 15g을 담아 빠르고 간편한 단백질 섭취가 가능하다. 특히 설탕무첨가 플레인 제품 기준으로 필수 아미노산 9종을 모두 포함한 완전 단백질 요거트이며, BCAA는 최대 3,250mg을 함유했다. 유청 단백질과 카제인 단백질을 함께 담아 아미노산을 빠르게 공급하는 동시에 장시간 포만감을 제공하며, 마그네슘을 더해 운동 후 케어까지 고려했다. 단백질 특유의 거친 맛을 줄이고 부드러운 식감과 상큼한 풍미를 구현해 운동 전후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락토프리 제품으로 유당에 민감한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으며, 지방 0%에 설탕무첨가 라인으로 지방과 당류 섭취를 관리하는 소비자에게도 적합하다. 출시 제품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설탕무첨가 플레인’과 ‘블루베리’ 두 가지로 구성됐다. 설탕무첨가 플레인은 담백한 맛으로 다양한 재료와 잘 어울리며, 블루베리 제품은 새콤달콤한 풍미를 살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다.
풀무원다논은 요프로 국내 론칭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요프로 2종을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요프로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주요 대형마트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풀무원다논 이민성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단백질 섭취 목적이 단순한 영양 보충을 넘어 활기찬 일상 관리와 운동 퍼포먼스 향상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요프로가 변화하는 단백질 섭취 트렌드에 부합하는 건강한 루틴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2026년 게임까지 대비”... 조텍코리아, RTX 50 시리즈 한정 특가 판매
· 앤커, 역대급 출력의 ‘프라임’ 신제품 3종 국내 출시…“13분이면 50% 충전”
· 푸마, ‘퓨처 9 언리쉬드’ 공개…네이마르가 증명한 차세대 축구화의 탄생
· 티젠, ‘애사비 더블비니거·애사비소다’ 동시 출시… 프리미엄 ACV 시장 정조준
· 시야각 60% 확장… 오클리, 신개념 스노우 고글 ‘플로우 스케이프’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