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2026년 핵심 소비 트렌드로 떠오른 ‘필코노미(Feel+Economy)’ 흐름에 맞춰 인스탁스 미니12와 인기 캐릭터 IP를 결합한 콜라보레이션 패키지 4종을 선보인다. 필코노미는 개인의 기분과 감성, 취향이 소비의 기준이 되는 트렌드로, 가격 대비 효용보다 ‘나를 만족시키는 경험’과 ‘소장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 성향을 의미한다.
한국후지필름은 단순한 기록 도구를 넘어, 좋아하는 캐릭터와 함께 일상을 남기는 감성적 경험에 주목했다. 이에 따라 인스탁스 미니12에 캐릭터의 세계관과 디자인을 더해, 사진 촬영 자체가 하나의 즐거운 취미이자 선물 경험이 되도록 기획했다.
이번 콜라보는 캐치! 티니핑, 가나디, 잔망루피, 위글위글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부터 MZ세대, 키덜트까지 폭넓은 연령과 취향을 아우르는 것이 특징으로, 연말 시즌을 겨냥한 ‘덕심 저격’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각 패키지는 캐릭터 고유의 개성을 살린 디자인과 전용 구성품으로 차별화를 꾀해 소비자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인스탁스 미니12 x 캐치! 티니핑
먼저 인스탁스 미니12 x 캐치! 티니핑 패키지는 12월 15일부터 후지필름 공식 온라인 대리점 채널을 통해 출시됐다. 티니핑을 좋아하는 10~20대 키덜트는 물론 5~10세 어린이까지 고려해 기획된 제품으로, 조작이 간편한 미니12의 특성을 살려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우리 아이 첫 카메라’나 ‘조카 선물’로 적합한 구성으로, 프레임 스티커 10장과 랜덤 스티커 1장이 포함된다.
인스탁스 미니12 x 가나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으로 12월 18일 출시 예정인 인스탁스 미니12 x 가나디 패키지는 귀여운 디자인을 선호하는 10~20대 여성 소비자를 겨냥했다. ‘나 안아..’, ‘듀..’ 등의 밈으로 사랑받는 가나디 캐릭터와 협업해, 가나디 캐릭터 가방과 필름 홀더를 최초로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한정 수량으로 판매되며, 높은 소장 가치를 앞세워 선물 수요를 공략한다.
인스탁스 미니12 x 잔망루피
후지필름 공식 온라인몰 후지필름몰에서 단독 판매 중인 인스탁스 미니12 x 잔망루피 패키지는 핑크 컬러 미니12와 잔망루피 캐릭터가 어우러진 상큼한 비주얼이 강점이다. 카메라 포함 패키지부터 케이스 패키지, 미니필름 20매 및 30매 구성까지 총 4종의 한정판 굿즈 패키지로 구성됐다. 특히 케이스는 기분에 따라 잔망루피 얼굴을 교체할 수 있는 포인트를 더해 마니아층의 관심을 끈다. 12월 한정 구매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3천 원권이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잔망루피 미니12 패키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인스탁스 미니12 x 위글위글
인스탁스 미니12 x 위글위글 스트랩 패키지는 후지필름 온·오프라인 대리점 단독 상품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 협업에 대한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바탕으로 두 번째로 선보이는 콜라보로, 감각적인 숄더 스트랩과 귀여운 쇼핑백을 함께 구성해 선물용으로 적합하다. 위글위글 특유의 유쾌한 감성을 즐기는 20~30대 여성층을 주요 타깃으로 한다.
한국후지필름 관계자는 “나를 위한 작은 선물부터 가족과 친구를 위한 특별한 선물까지, 다양한 상황에 어울리는 콜라보를 준비했다”며 “감성과 만족을 중시하는 필코노미 트렌드에 발맞춰, 여러 캐릭터와 함께 세대와 취향을 아우르는 선물 경험을 확대하고 인스탁스만의 감성적인 사진 생활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2026년 게임까지 대비”... 조텍코리아, RTX 50 시리즈 한정 특가 판매
· 앤커, 역대급 출력의 ‘프라임’ 신제품 3종 국내 출시…“13분이면 50% 충전”
· 푸마, ‘퓨처 9 언리쉬드’ 공개…네이마르가 증명한 차세대 축구화의 탄생
· 티젠, ‘애사비 더블비니거·애사비소다’ 동시 출시… 프리미엄 ACV 시장 정조준
· 시야각 60% 확장… 오클리, 신개념 스노우 고글 ‘플로우 스케이프’ 공개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