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연세생활건강이 설 명절을 앞두고 건강한 한국인 유래의 비피더스 유산균을 100% 담은 프리미엄 제품 ‘연세 비피더스 유산균’을 12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140년 연세과학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프리미엄 브랜드 ‘연세사이언스’ 라인업으로 선보였다. 연세생활건강은 장내 환경 유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비피더스균에 주목했다. 비피더스균은 젖산과 초산을 생성해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고, 배변 활동과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유익균으로 알려져 있다.
한국 유아 장에서 분리한 인체 유래 균주 100% 사용
‘연세 비피더스 유산균’의 가장 큰 특징은 건강한 한국 유아의 장내에서 분리한 인체 유래 비피더스균만을 엄선해 100% 담았다는 점이다. 하루 한 캡슐 섭취만으로도 100억 CFU(보장균수)를 충족하도록 설계됐다.
제품에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연을 함께 배합해 장 건강은 물론 면역 기능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SCIE(Science Citation Index Expanded)급 국제학술지에 등재된 비피도박테리움 락티스(HY8002)를 포함해 총 4종의 비피더스 균주를 엄선 배합함으로써 기능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생존력 높인 특허 코팅·장용성 캡슐 적용
비피더스균은 장까지 도달해 정착해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만큼, 생존력 확보가 핵심 과제로 꼽힌다. 연세생활건강은 이를 위해 공기·열·습도에 강한 SP 특허 코팅 공법과 장용성 캡슐을 적용했다. 위산 환경을 거쳐 장까지 도달하는 과정에서 균주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한 설계다.
또한 강력한 밀폐력과 흡습력을 갖춘 유산균 전용 용기를 사용해 캡슐을 담았다. 이를 통해 냉장 보관이 아닌 실온에서도 유산균의 안전성과 보존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설 명절 겨냥한 선물세트 구성…수익금 전액 장학사업 사용
제품은 단품(병당 30캡슐)과 3개입 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설 명절을 맞아 가족이나 지인에게 부담 없이 선물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연세생활건강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및 연세shop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추후 다른 온라인 채널로도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출시를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구매 프로모션과 설 맞이 선물기획전도 함께 진행한다.
연세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장내 유익균의 핵심인 비피더스균을 장까지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연세과학의 기술력을 집약한 제품”이라며 “명절을 맞아 소중한 분들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뜻깊은 선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세생활건강은 연세대학교 교수진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과학적 근거 기반의 건강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수익금 전액은 장학사업에 사용된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케이시, 이정 ‘그댈 위한 사랑’ 20년 만에 재해석…2월 1일 리메이크 음원 발매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코스트코 또 완판 예고, MSI 최신 RTX 50 시리즈 게이밍 데스크탑 출격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로지텍, 클릭의 개념을 다시 쓰다… 차세대 무선 게이밍 마우스 ‘PRO X2 SUPERSTRIKE’ 공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