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스가 QHD 해상도와 Nano IPS 패널, USB-C 단자를 적용한 27인치 프리미엄 모니터 ‘27QLS120M’을 출시하며 가성비 시장 공략에 나섰다. 선명한 색 표현력과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동시에 구현해 전문가용 작업 환경부터 콘텐츠 제작, 게이밍까지 폭넓은 활용성을 겨냥한 제품이다.

27인치 QHD·Nano IPS로 구현한 정밀 화질
27QLS120M은 2560×1440(QHD) 해상도를 지원하는 27인치 대화면을 적용했다. FHD 대비 한층 촘촘한 픽셀 밀도를 바탕으로 텍스트 가독성과 이미지 디테일 표현력이 향상된 것이 특징이다.
패널은 Nano IPS를 채택했다. 광시야각 특성을 기반으로 상하좌우 어느 각도에서도 색 왜곡을 최소화하며, 보다 균일하고 생생한 컬러를 구현한다. 디자인 작업이나 영상 편집 등 색 정확도가 중요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화면 품질을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120Hz 고주사율·게이밍 기능 강화
주사율은 120Hz를 지원한다. 빠른 화면 전환이 필요한 게임이나 스포츠 영상 시청 시 잔상과 끊김을 줄여 보다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구현한다. 마우스 스크롤이나 창 전환 등 일상적인 작업 환경에서도 체감 가능한 부드러움을 제공해 업무 생산성 향상에도 기여한다.
게이머를 위한 기능도 강화됐다. Ai 조준선 기능을 지원해 FPS 게임 등에서 보다 직관적인 플레이를 돕는다. 또한 G-Sync Compatible 및 AMD FreeSync를 지원해 그래픽카드와의 동기화를 통해 화면 티어링과 스터터링을 최소화, 쾌적한 게임 환경을 구현한다.
USB-C 단자 탑재로 확장성 확보
USB-C 단자를 적용해 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와의 연결 편의성을 높였다. 하나의 케이블로 화면 출력은 물론 데이터 전송까지 지원해 데스크 환경을 간소화할 수 있다. 재택근무나 멀티 디바이스 환경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예약 판매 특가 17만9,000원
이노스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2월 12일부터 20일까지 예약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17만 9,000원의 특별가로 구매 가능하다.
예약 구매자에게는 무결점 패널 보증 무료 업그레이드, 무료 배송 혜택이 제공되며, 네이버 리뷰 작성 시 Npay 포인트도 증정한다. 가격 경쟁력을 앞세워 초기 수요 확보에 나선 전략으로 풀이된다.
이노스 관계자는 “27QLS120M은 선명한 색감과 부드러운 화면,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만족시키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선택지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스마트 가전 브랜드로 확장 행보
이노스는 (주)올인닷컴의 가전 브랜드로, 24인치부터 98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의 TV와 홈 IoT 제품을 제조·유통하고 있다. 2022년에는 혁신적 기술 및 다수 특허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으며, 2023년에는 높은 해외 수출 실적으로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음식물처리기 출시를 통해 스마트 가전 전문 브랜드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며 ‘이노스 품질의 혁신을 시작하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에 걸맞은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27QLS120M 출시 역시 기존 TV 중심 포트폴리오에서 모니터 시장으로의 외연 확장이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바람부터 위생까지 잡았다…오텍캐리어 1WAY·4WAY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출시
· 세가 65주년 기념, 소닉 담은 세이코 한정판 시계 공개
· “2km 밖에서도 보인다”… 가민, 역대급 밝기 ‘바리아 리어뷰 820’ 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