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헬스케어가 건강 관리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에 발맞춰 저당·고단백 설계를 강화한 균형 영양 간편식을 선보였다.
풀무원헬스케어는 ‘디자인밀’ 신제품으로 저당, 고단백 설계에 식이섬유 보충까지 고려한 영양 균형 맞춤 한 끼 식사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 2종(치킨브레스트, 타코시즈닝비프)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풀무원헬스케어 ‘디자인밀’ 신제품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 2종
HQ 트렌드 확산…2030 중심 ‘당 관리 루틴’ 수요 확대
최근 ‘HQ(Health Quotient, 건강지능)’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개인의 건강 데이터와 영양 성분을 꼼꼼히 따지는 소비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특히 2030세대를 중심으로 혈당과 당 섭취를 관리하는 ‘당 관리 루틴’을 일상화하려는 움직임이 확산되며, 영양 설계를 갖춘 간편식에 대한 수요도 함께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풀무원헬스케어는 단순히 당류를 낮추는 수준을 넘어, 단백질과 식이섬유까지 강화한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를 기획했다. 디자인밀은 지난해 구독 식단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에는 냉동 간편식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확장했다. 그간 축적해온 당류 관리 설계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가 일상 속에서 보다 다양한 형태로 당 관리 식단을 실천할 수 있도록 선택지를 넓혔다는 설명이다.
100g당 당류 5g 미만…단백질·식이섬유 동시 강화
신제품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는 100g당 당류 5g 미만으로 설계된 저당 간편식이다. 여기에 고단백 기준에 맞춰 단백질 함량을 강화하고, 식이섬유를 더해 영양 균형을 보완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담 없이 당류 관리 루틴을 이어갈 수 있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치킨브레스트’와 ‘타코시즈닝비프’ 두 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각각 닭가슴살과 소고기 등 동물성 단백질에 병아리콩, 파바빈 등 식물성 단백질을 조화롭게 배합해 단백질 공급원을 다각화했다.
또 15가지 이상의 채소와 다양한 토핑을 더해 식이섬유 함량을 높였으며, 풍부한 식감과 포만감까지 고려했다. 저당 설계와 동시에 포만감과 만족도를 확보해 ‘맛있는 관리식’이라는 포지셔닝을 강화한 셈이다.

4가지 통곡물·다시마 우린 물 사용…식감·풍미 개선
곡물 구성에도 공을 들였다. 현미, 보리, 율무, 레드퀴노아 등 4가지 통곡물을 사용해 알알이 씹히는 식감을 구현했다. 통곡물 특유의 거친 식감을 완화하기 위해 다시마를 우려낸 물로 밥을 지어 곡물 본연의 고소함과 은은한 감칠맛을 살렸다.
‘치킨브레스트’는 닭가슴살을 활용한 포케볼 스타일로 담백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반면 ‘타코시즈닝비프’는 멕시칸 스타일의 타코라이스 풍미를 구현해 색다른 한 끼를 제안한다. 두 제품 모두 고기와 채소 등의 원물을 큼직하게 담아 식감의 풍성함을 강조했다.
출시 기념 프로모션…최대 31% 할인
풀무원헬스케어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저당 식단을 찾는 소비자들이 맛과 포만감, 영양을 모두 만족할 수 있게 설계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디자인밀은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고민을 반영한 맞춤형 식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디자인밀은 신제품 ‘저당고단백 통곡물한끼’ 출시를 기념해 고객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3월 2일까지 디자인밀 앱에서 신제품을 최대 31% 할인된 특가로 판매하며,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전자레인지 간편 조리 전용 용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해당 제품은 풀무원 디자인밀 공식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바람부터 위생까지 잡았다…오텍캐리어 1WAY·4WAY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출시
· 세가 65주년 기념, 소닉 담은 세이코 한정판 시계 공개
· “2km 밖에서도 보인다”… 가민, 역대급 밝기 ‘바리아 리어뷰 820’ 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