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가 세계 최초 모바일 및 풀사이즈 디바이스용 듀얼 모드 클라우드 컨트롤러 ‘님버스 클라우드(Nimbus Cloud)’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클라우드 게이밍 환경이 빠르게 확산되는 가운데, 다양한 기기를 오가며 동일한 조작 경험을 제공하는 하드웨어를 전면에 내세운 전략이다.
님버스 클라우드(Nimbus Cloud)
세계 최초 ‘듀얼 모드’…모바일부터 풀사이즈 디바이스까지
‘님버스 클라우드(Nimbus Cloud)’는 세계 최초로 듀얼 모드를 적용해 모바일 기기와 풀사이즈 디바이스 간 원활한 전환을 지원하는 무선 게이밍 컨트롤러다. 클라우드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설계를 바탕으로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플레이 경험을 구현한 것이 핵심이다.
이 제품은 인체공학적 풀사이즈 컨트롤러 디자인을 적용해 장시간 게임 플레이 시에도 손의 피로를 최소화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트리거와 엄지 스틱에 고급 홀 이펙트 센서를 탑재해 입력 오차를 줄이고 내구성을 강화했다. 홀 이펙트 센서는 물리적 접점 마모가 적어 장기 사용 시에도 정밀한 컨트롤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몰입형 게임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한다.
애플 에코시스템 포함 전방위 호환
‘님버스 클라우드’는 PC, 크롬북, 스마트 TV 등 다양한 플랫폼과 호환되며, 여러 종류의 고무 인서트를 제공해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도 손쉽게 결합할 수 있다. 특히 아이폰 15 및 16 시리즈, 아이패드, 맥북, 애플 TV 등 애플 에코시스템과의 연동을 지원해 기기 간 전환이 매끄럽다. 하나의 컨트롤러로 모바일, 노트북, TV 환경을 넘나들 수 있다는 점은 클라우드 게이머들에게 실질적인 편의성을 제공한다.
님버스 클라우드(Nimbus Cloud)
최대 20시간 무선 플레이…패스스루 충전 지원
무선 게임용 내장 배터리를 탑재해 블루투스 무선 모드 기준 최대 20시간 연속 플레이가 가능하다. 장시간 세션에도 배터리 부담을 줄였으며, 게임 도중 USB-C 케이블을 통한 패스스루 충전도 지원해 플레이 중단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이는 클라우드 게이밍 특성상 긴 플레이 타임이 요구되는 환경을 고려한 설계로 풀이된다.
지속가능성 고려한 소재 적용
스틸시리즈는 이번 제품에 소비 후 재활용 소재를 일부 적용하며 지속 가능성과 책임 있는 소비·생산 기조에도 발맞췄다. 고성능 게이밍 기어 시장에서도 친환경 요소를 반영하려는 브랜드 전략이 반영된 대목이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이혜경 지사장은 “클라우드 게이밍 시장의 발전에 발맞춰 많은 게이머들에게 편의와 뛰어난 컨트롤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컨트롤러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성능의 게이밍 기어를 통해 보다 많은 게이머들과 승리의 영광을 함께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시 기념 10% 할인 프로모션
스틸시리즈는 ‘님버스 클라우드’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 공식스토어에서 2월 11일부터 2월 28일까지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해당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클라우드 게이밍 확산과 함께 디바이스 경계를 허무는 컨트롤러 경쟁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님버스 클라우드’가 국내 시장에서 어떤 반응을 이끌어낼지 주목된다.
김종혁 기자/news@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전면 메쉬로 쿨링 강화… 프렉탈디자인 Pop 2 시리즈 국내 상륙
· 풀무원, ‘특등급 국산콩’ 앞세워 두유·두부칩 프리미엄 라인업 확대
· 바람부터 위생까지 잡았다…오텍캐리어 1WAY·4WAY 천장형 시스템에어컨 출시
· 세가 65주년 기념, 소닉 담은 세이코 한정판 시계 공개
· “2km 밖에서도 보인다”… 가민, 역대급 밝기 ‘바리아 리어뷰 820’ 출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