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글로벌 아웃도어 스포츠 브랜드 파타고니아 코리아가 멀티피치 등반에 특화된 클라이밍 컬렉션 ‘프리 월 키트(Free Wall Kit)’를 출시한다.

신제품 ‘프리 월 키트’는 가장 길고 가파른 지형에서 장시간 이뤄지는 이른바 멀티피치(Multi-pitch) 등반을 위해 고안된 기능성 컬렉션이다. 멀티피치 등반은 수차례 확보 지점을 거치며 긴 루트를 오르는 방식으로, 체력 소모가 크고 기상 변화에 장시간 노출된다는 특성이 있다.
파타고니아는 프로 클라이머들의 필드 테스트를 통해 멀티피치 등반에서 중요한 요소가 단순히 ‘더 빠르고 가벼운’ 장비가 아니라는 점에 주목했다. 반복되는 등반과 확보, 대기 과정 속에서 필요한 것은 ‘움직임과 휴식’의 균형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짧은 휴식만으로도 체온을 유지하고 에너지를 회복해 다음 피치로 이어갈 수 있도록 회복력과 퍼포먼스를 동시에 고려한 설계를 적용했다.
리사이클 소재·공정무역 생산…브랜드 철학 반영
이번 컬렉션은 미드레이어, 재킷, 팬츠, 아우터, 가방 등 총 6종으로 구성된다. 전 제품에는 리사이클 나일론과 폴리에스터 소재가 사용됐으며, 과불화화합물(PFAS)을 함유하지 않은 내구성 발수 처리(DWR)를 적용했다. 또한 모든 제품은 공정무역(Fair Trade Certified™) 봉제 인증 공장에서 생산됐다. 기능성과 환경·사회적 책임을 동시에 고려하는 파타고니아의 제품 철학이 반영된 대목이다.
‘R1® 울트라라이트 후디’는 베이스레이어에 가까운 가벼운 착용감에 통기성과 보온성을 더한 기능성 플리스다. 거친 암벽 환경을 고려해 내마모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했으며, 신축성을 강화해 큰 동작과 반복 동작이 많은 등반 상황에서도 자유로운 활동성을 보장한다.
우먼즈 R1 울트라라이트 후디 (BSNG)
‘프리 월 팬츠’는 신축성과 내구성을 겸비한 소재와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온종일 하네스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압박이나 불편함을 최소화하도록 설계해 장시간 등반에 적합하다.
멘즈 프리 월 팬츠 (SMDB)
기상 대응력 강화한 후디니 록 재킷 & 팬츠
‘후디니® 록 재킷 & 팬츠’는 파타고니아의 초경량 바람막이 라인 ‘후디니(Houdini®)’를 기반으로 암벽등반 환경에 맞게 방풍성과 내후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급변하는 산악 기상 조건에 기민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클라이밍 전용 핏을 적용해 팔을 크게 뻗거나 상체를 비트는 동작에서도 움직임 제한을 최소화했다.
우먼즈 후디니 록 재킷 (ORPL)
특히 팬츠는 신발과 하네스를 벗지 않은 상태에서도 바로 착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고, 두 제품 모두 작게 접어 포켓에 보관하거나 하네스에 휴대할 수 있어 경량성과 휴대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후디니 록 팬츠 (ORPL)
극한 환경 위한 보온·수납 솔루션
강력한 보온력을 갖춘 ‘듀러블 다운 파카’는 초경량 퍼텍스 퀀텀(Pertex® Quantum) 소재를 적용해 거친 암벽과의 마찰에도 쉽게 손상되지 않도록 내구성을 강화했다. 극한 환경에서도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해, 확보 지점에서의 짧은 휴식 시간 동안 빠른 체력 회복을 돕는 점이 특징이다.
멘즈 듀러블 다운 파카 (BSNG)
함께 선보인 ‘프리 월 팩 44L’은 두 명의 클라이머 장비를 모두 수용할 수 있는 넉넉한 수납력을 갖췄다. 등반 과정에서 장비를 효율적으로 정리·보관할 수 있도록 디테일을 세밀하게 설계해, 클라이머가 보다 안정적으로 루트를 이어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프리 월 팩 44L (WSTO)
파타고니아는 이번 ‘프리 월 키트’를 통해 멀티피치 등반이라는 특수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형 컬렉션을 제안하며, 기능성과 지속가능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브랜드 정체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준문 기자/jun@newstap.co.kr
ⓒ 뉴스탭(https://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탭 인기 기사]
· “2km 밖에서도 보인다”… 가민, 역대급 밝기 ‘바리아 리어뷰 820’ 출격
· 세가 65주년 기념, 소닉 담은 세이코 한정판 시계 공개
· 노트북보다 비싼 1337달러짜리 마우스…레이저 ‘붐슬랭’, 가격도 한정판
· “램값 폭등 직격탄”… 日 에이서, 2월 20일부터 PC 가격 인상 공식화
· “클라우드 대신 엣지로”… 마이크로칩, ‘풀스택 엣지 AI’로 산업 현장 정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