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일부가 된 영상 컨텐츠 인터넷의 대중화와 디지털 방송의 보편화로 사람들의 생활 방식은 많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꼭 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맞지 않아 놓친 프로그램을 과거에는 재방송을 통해서 봐야만 했고 누군가에게 부탁해 비디오를 이용한 녹화를 통해 프로그램을 보던 시절도 있었지만 이제는 TV가 없어도 집에서 컴퓨터에 장착된 TV 수신카드를 이용하거나 인터넷을 활용해 방송을 시청 할 수도 있다.
인터넷과 컴퓨터의 발달은 사람들의 문화 생활의 방식까지 바꿔 놓았다. 뿐만 아니라 과거에는 공부를 하는 방법에는 학교, 학원, 혹은 EBS 방송을 통한 수업이 전부 였지만 이제는 다르다. 인터넷과 컴퓨터를 이용한 동영상 강의가 활성화 되어 누구든 언제든 원하는 수업을 받을 수 있고 유명한 강사의 명강의를 전국 어디서나 누구든 누릴 수 있는 시대인 것이다. 영상의 시대와 만난 컴퓨터는 그에 따른 기술의 활용을 필요로 한다. 컴퓨터 TV 수신카드가 개발되고 동영상을 캡춰하고 만드는 프로그램이 개발되며 지금에 이르고 있다. 근래에는 TV 수신카드로 유명한 Sky Digital에서 HDMI를 활용해 더 좋은 화질의 영상 캡춰를 가능하게 한 캡춰 전문 카드까지 선 보였다. 바로 SKYHD CAPTURE X HDMI가 바로 그것이다.
HDMI 입력 캡쳐 카드? 동영상을 캡쳐 하는 방법에는 세 가지 정도를 생각해 볼 수 있다. 캠코더나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는 카메라를 사용해 직접적으로 동영상을 촬영하는 방법, 컴퓨터 내에서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체적으로 캡춰하는 방법, 영상 캡쳐를 지원하는 하드웨어를 컴퓨터에 장착하는 방법이 바로 그것 들이다. 그 중 첫 번째 방법은 화질의 저하가 심해 동영상으로서 활용하기에는 많이 아쉽다는 단점이 따른다. 두 번째 방법은 그럭저럭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지만 고화질을 기대하기 어렵고 간혹 악성 코드나 바이러스로 인식되어 영상 캡쳐가 차단되거나 아예 불가능 한 경우도 있다. 세 번째 방법이 고품질의 동영상을 안정적으로 캡쳐 할 수 있는 방법이다.
|
본 리뷰는 브레인박스에서 제공했습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이어지는 기사 'Page 3 : 사용하기 1 : 컴퓨터 연결 하기'을 볼 수 있습니다.
< Copyrights ⓒ 브레인박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