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 잘못된 습관을 갖게 되면 나이가 들어도 고치기 힘들다.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속담의 의미처럼 어릴 때부터 제대로 된 생활 습관, 규칙, 예절 등을 학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출시된 앱이 야후코리아의 '야후! 꾸러기 인기동요, 동화 메가팩'이다.
최근 야후코리아는 포털사이트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꾸러기' 콘텐츠를 아이폰용 앱으로 별도 제작, 9월 24일부터 배포하고 있다. 야후는 이 앱의 홍보를 위해 $4.99인 것을 10일간 무료로 제공(9/28~10/7) 중이다. 우리나라 애플 앱스토어 무료앱 다운로드 분야에서 수위를 달리고 있는 이 앱을 직접 사용해 보았다.
꾸러기메가팩 기본 구성 분석
꾸러기메가팩은 꾸꾸(남아)와 야야(여아)를 주인공으로 한 동요와 동화로 구분된다.
< 꾸러기메가팩 동요 콘텐츠 >
꾸러기 인기 동요는 두꺼비, 어린송아지, 여우야 여우야, 곰세마리, 꼭꼭 약속해, 우리집에 왜왔니, 머리어깨무릎발, 주먹쥐고, 당근송 등 총 12곡으로 구성된다. 모든 동요는 꾸꾸와 야야가 등장, 귀여운 애니메이션을 이용해 제작되었다. 무엇보다 제공되는 동요 콘텐츠 자체가 유아들에게 친숙한 것들이기 때문에 아이들의 집중도가 높다.
< 꾸러기메가팩 동화 콘텐츠 >
생활습관 동화로 제공되는 콘텐츠는 스스로 옷을 입어요, 음식을 골고루 먹어요, 울지 않고 말해요, 물건은 소중히 소중히 등 총 10편이다. 각각의 콘텐츠는 어린 시절 반드시 익혀야 하는 생활 습관을 꾸꾸와 야야, 엄마라는 캐릭터를 통해 호소력 있게 전달하고 있다. 이미지도 아이들이 공감이 갈 수 있도록 배치하고 있어 전달력이 높다. 각 동화의 길이도 아이들이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점을 감안 4~6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용자들의 반응은?
앱 스토어에서 무료로 배포되는 앱이라 할지라도 이용이 불편하거나 콘텐츠가 불만족스러울 경우 비난을 받곤 한다. 꾸러기메가팩은 현재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사용자들의 평점이 별 5개 중 4개를 차지할 만큼 반응이 좋다.
< 고객 평점은 별 4개 >
꾸러기메가팩을 이용중인 한 사용자는 "아이가 한번 잡으면 아이폰을 놓치 않는 수준"이라고 말했고, 또 다른 사용자는 "다섯살 아이에게 보여줬더니 계속 보여달라고 하는데, 플래시 동화도 아이들이 좋아한다"고 말했다. "아이들을 위한 필수앱"이라는 극찬도 있다.
그러나 이 앱도 단점이 있다. 바로 애플리케이션의 용량이다. 전체 크기가 306MB이기 때문에 와이파이로 다운로드 받을 경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다.
꾸러기메가팩을 이용할 수 있는 단말기는 iOS 3.1 버전 이상이 탑재된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 http://itunes.apple.com/kr/app/id389724491?mt=8
미디어잇 이진 기자 miffy@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