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설치기는 입문형 홈시어터 스피커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퓨어 어쿠스틱스사의 SPARK 스파크입니다. 실제로 선물용도로 구입하기 위해서 청음실에서 여러 입문형 제품을 청음해보시고 결국은 가격대비 음질에 탄복하시며 퓨어 어쿠스틱스사의 SPARK 스파크와 야마하 RX-V467을 선택하셨습니다.
입문형 홈시어터 스피커 중에서 디자인과 음질을 만족시키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을 원하셨습니다. 그래서 짧은 청음시간이었지만 바로 퓨어 어쿠스틱스사의 SPARK 스파크로 선택하셨습니다. 실제로 설치된 전경을 보시면 가정용 홈시어터로 적당한 크기와 디자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어스피커인 퓨어 어쿠스틱스 스파크 S 입니다. 벽면에 이미 책장이 설치되어 있어서 디자인을 해치지 않고 태생 본연의 사이즈를 살려 책장에 직접 설치했습니다.
퓨어 어쿠스틱스 스파크 F 프런트 스피커입니다.오랫동안 질리지 않는 심플함을 추구하면서,깔끔한 마감을 보여줍니다.쓸데없는 외관에 투자하기 보다는 나머지 여력을 모두 사운드를 위한 유닛에 투자한 느낌입니다.답답함 없는 시원한 소리를 내어주며 저음대의 양감뿐만 아니라 매끄럽고 넓게 펼쳐지는 고음은 청량함을 느끼게 합니다.실제로 동급 제품과 비교했을때 우퍼 유닛에 의한 저음의 양감차이뿐 사운드의 퀄리티는 가격을 의심하게 됩니다. 실제 사이즈는 보통의 입문형 제품에 비해 조금 크지만 비교적 아담하며, 입문형 홈시어터 스피커로는 부담없는 사이즈입니다.
퓨어 어쿠스틱스 스파크 C 센터스피커 입니다.프런트 스피커 유닛보다 조금 더 작은 사이즈 이지만 동일한 재질의 1인치 실크돔 트위터와 펄프재질의 미드우퍼로 구성되었으며,동급대비 매우 큰 편에 속하는 유닛과 인클로저 크기로 인해 특유의 개방적인 사운드로 정확하면서도 시원한 대사전달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야모 SUB-210 서브우퍼입니다. 기존의 SUB-200 서브우퍼에서 정육면체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개선되면서,사운드를 업그레이드 시킨 제품입니다. 가정용으로 소공간에서 적당하면서 세밀한 우퍼음향을 원하시는 분들께 가격대비 성능비로 가장 추천드릴 수 있는 제품입니다.
뒷면 책장에 설치된 퓨어 어쿠스틱스 스파크 S 리어스피커 입니다. 리어용으로 적당한 사이즈에 음의 확산성이나 음질 역시 빼어나서 또렷한 리어 사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스피커 뒷면에 못 구멍이 있어서 월 마운트 식으로 벽면 설치도 간단하며 리어 스탠드에 올려 놓기에도 적당합니다.
스파크를 울려줄 야마하 RX-V467 입니다. 차세대 음향 포맷뿐만 아니라 3D까지 지원하면서 합리적인 가격과 알기 쉬운 직관적인 음장 세팅으로 많은 입문자분들께서 선호하고 계십니다.
실제로 고객님뿐만 아니라 설치하시는 기사님께서도 사운드에 매우 만족하셨습니다. 조만간 입문형 홈시어터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구입하시기 전에 한번쯤 꼭 비교 청음해 보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 위의 내용은 AVprime(http://www.avprime.co.kr)에서 제공하였습니다.
< Copyrights ⓒAVPRIME,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