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출시 예정 차량 중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차량은 바로 K5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5년만에 새롭게 출시 되는 K5 신작!! 거기에 새로운 듀얼 디자인이라는 마케팅을 채택하여 하나의 차종에 두 가지 디자인이 한번에 출시 되는 방식으로 더욱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그럼 K5 신형의 듀얼디자인 MX, SX모델의 실차 주행 아트사진을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신형 K5의 두가지 모델인 MX와 SX에 대해서 살펴 보아야겠죠?> MX의 M은 모던으로 모던함을 강조한 모델 입니다. SX는 S는 스포티로 스포티함을 강조한 모델 입니다.
<우선 스포티한 SX를 살펴 볼까요>
<측면에서 전작과 가장 다른 점은 사이드 그래스의 형태 변화 입니다> 2열 그래스가 더욱 뒤러 뻗어 나가면서 날렵 해 진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전작의 아이덴티는 잘 이어나가면서 시간이 지나도 질리지 않는 디자인에 Timeless라는 단어를 과감히 붙여도 될 것 같습니다>
<거기에 최근 KIA차량을 대표하는 ‘타이거 노즈 그릴’은 더욱 옆으로 길게 뻗어 나가며 스포티함을 더 했습니다>
<거기에 엔진은 7개 라인업을 출시 해 소비자로 하여금 선택의 폭을 늘려 주었습니다> 2.0 가솔린, 2.0 터보, 1.6 터보, 1.7 디젤, 2.0 LPI, 2.0 하이브리드, 2.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 이번에는 K5 신형의 또 다른 얼굴!! MX의 모습을 살펴 볼까요?>
전면부가 굉장히 안정적으로 다가 옵니다.
<전작 K5의 페이스리프트 때 등장한 3眼 안개등은 신형 K5 MX에 계승하네요!!> 이 3안 안개등은 전작 K5 페이스리프트 때 보고 개인적으로 감탄했었던 디자인이여서 그런지 상당히 반갑네요 ^^;
<신형 K5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전작의 명성을 어떻게 능가할 것인가?" 생각이 됩니다> 이런 고민은 듀얼디자인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다양한 계층을 타겟으로 충분히 타파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 합니다.
<다양한 편의 시설 또한 기대가 됩니다> 국내 시판 된 중형 차 중 유일하게 휴대폰 무선충전기가 적용 된 점은 환영할 일인 것 같습니다.
AEB(자동긴급제어시스템) 또한 동급 최초로 적용되어 사고 방지와 피해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신형 K5 는 ASCC(어드밴스드 스마트크루즈컨트롤) LDWS(차선이탈경보장치), BSD(후측방경보장치) 등 다양한 첨단 사양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최근 5월27일 경기도 화성 남양연구소에 실시한 공개 75˚ 측면 충돌테스트에서 안전성을 확인 받은 K5> 이런 75˚ 측면 충돌테스트는 정말 가혹한 테스트 방법 중 하나인데 공개적으로 한 점은 정말 칭찬하고 싶습니다.
<5년이라는 긴 시간을 뚫고 곧 사전계약을 앞둔 신형K5!!> 신형 K5 풀체인지의 행보가 기대가 됩니다!!
*본 포스팅은 기아자동차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음을 밝힙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