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벌 95마우스는 프리미엄 게이밍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의 덴마크 본사에서 국내 PC방 유저들을 위해 한정 출시한 ‘라이벌 100 PC방 ’의 후속 제품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노력의 결과물이다.

라이벌95는 인기 모델이었던 이전 세대 제품 라이벌100에서 주요 스펙은 유지하면서 RGB 라이트닝 효과를 제거하고 포장을 간소화해 가격적인 메리트를 높인 제품이다.
동급 최강의 게이밍 옵티컬 센서를 비롯해 6개의 프로그램 버튼과 3000만번의 클릭 내구성, 4000CPI 등이 특징이며 특히 1만원 대의 저렴한 가격은 ‘라이벌 95’이 가장 큰 매력이다.
■ 고성능 게이밍 센서
마우스의 성능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센서는 스틸시리즈와 픽스아트(PixArt)사가 공동으로 연구 개발한 게이밍 센서 ‘SDNS-3059-SS’를 사용했다.

다른 마우스에서 사용 중인 3090센서를 스틸시리즈에서 커스텀해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했으며, 초당 6700 FPS, 2000CPI를 기본 스펙으로 하고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 ‘StealSeries Engine3’을 통해 최대 4000DPI까지 변경이 가능하다.
특히 FPS 게임 시 마우스가 들리는 경우를 대비해 수직 동작 유효거리(Lift Off Distance)를 최적화함으로서 최상의 동작 안정성으로 제공해 준다.
■ 안정적인 만능 그립
라이벌 95는 최상의 그립감을 위해 스틸개발팀에서 1년 넘는 개발 기간을 투자한 맞춤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사람마다 다른 손의 크기와 그립 방법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한 유니버설 디자인을 채용해 보다 안정감 있는 사용이 가능하다.


오른손잡이, 왼손잡이 상관없는 완벽한 대칭 구조와 다양한 사이즈의 손 크기를 감안한 최적화된 크기로 최상의 그립감을 선사한다.


특히 사이드 그립의 원형 양각 돌기를 적용해 빠른 움직임에도 손에서 마우스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해 주고 90g 정도의 무게는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아 장시간 사용에도 손목에 무리가 없다.
■ StealSeries Engine3
라이벌 95는 스틸시리즈의 엔진 3(StealSeries Engine3)소프트웨어를 통해 마우스의 6개 버튼을 원하는 데로 설정을 할 수 있다.


자신이 플레이하는 게임의 특징에 따라 센서의 민감도를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속/감속에서의 CPI 세팅으로 최적의 맞춤화된 사용 환경을 만들 수 있다.

또한 게이밍 마우스의 핵심 기능인 매크로 기능도 가능하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매크로 설정을 쉽게 할 수 있으며 단순 클릭이나 다양한 키를 연속으로 서용해야 하는 경우 편리하다.
스틸시리즈 게이밍 마우스 라이벌 95 PC방 에디션은 게이밍 마우스가 가지고 있어야 할 꼭 필요한 기능을 대부분 가지고 있으면서 1만원 대의 부담없는 가격이 매력적인 제품이다.
게이밍 기능에 충실한 가성비 좋은 게이밍 마우스를 찾고 있다면 스틸시리즈 라이벌 95 적극 추천한다.

서정덕 jdseo@itmaeil.com
- Copyrights ⓒ IT매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