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아레나-X 풋레스트 발받침 게이밍 의자 : 작지만 큰 차이!
다리 또한 편안하게
현대인들은 일이나 공부가 아니더라도 이동이나 여가 생활 등을 통해 하루 중 많은 시간을 앉거나 서서 보내곤 합니다. 그중 업무, 일, 게임과 같이 주로 앉았을 때 발생하는 대다수의 피로는 하중으로 인한 척추와 허벅지가 압박되며 발생하는데요. 그중 엉덩이와 허벅지는 상체의 무게와 좌석 시트 아래로 떨어지는 다리의 무게를 양쪽으로 받아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에, 이를 위해 일부 유저들은 발받침대를 별도로 구매하곤 합니다.
수납형 발받침대를 지원하는 '제닉스 아레나-X 풋레스트 발받침 게이밍 의자'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제닉스 아레나-X 풋레스트 발받침 게이밍 의자'는 앞서 언급한 하체의 피로를 줄여주기 위해 좌석 시트 아래에 수납형 발받침대를 탑재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작은 신장으로 인해 발이 바닥에 닿지 않거나, 장시간 의자에 앉았을 때 엉덩이와 허벅지에 하중이 실려 피로감이 쌓이는 것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가볍게 꺼내어 사용하거나 넣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제품은 게이밍 의자 카테고리에서 자주 사용되는 버킷 형상으로 제작되었는데, 그중 등판은 넓고 날개는 비교적 좁게 설계된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로써 다양한 체격의 유저들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어깨의 회전 반경을 확보할 수 있어 사용자는 장시간 의자에 앉더라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처럼 발받침대를 별도로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별도의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만큼, 지출과 공간 활용 측면에서 장점을 보여 유저들의 좋은 반응이 기대됩니다. 리뷰 작성일 기준 제닉스 네이버 공식몰[링크]에서 169,000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지금부터 '제닉스 아레나-X 풋레스트 발받침 게이밍 의자'를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장 182cm의 성인 남성의 사용 예시
제닉스 아레나-X 풋레스트 발받침 게이밍 의자 : 작지만 큰 차이!
수납식 발받침대가 장착된 게이밍 의자
'제닉스 아레나-X 풋레스트 발받침 게이밍 의자'는 레드와 그레이의 2가지 컬러 옵션으로 구성되었으며, 버킷 시트 형상이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시트 하단에는 발받침대를 수납하여 보관할 수 있어 필요에 따라 보관하거나 꺼내어 사용할 수 있으며, 시트로부터 최대 17cm 거리까지 빼낼 수 있습니다. 발받침 쿠션은 30 x 20 (cm)의 크기를 지녔으며, 신장 182cm의 성인 남성이 착석하였을 때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작은 신장을 보완하여 안정감을 얻고 싶은 유저나 장시간 착석으로 인한 허벅지의 피로를 줄이고 싶은 유저에게 더욱 유용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목 & 허리 쿠션 기본 제공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넥 쿠션은 의자 상단에 버클로 고정하여 사용하며, 허리 쿠션은 등받이 시트에 기대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용자의 목과 허리를 부드럽게 지탱할 수 있어 의자를 장시간 사용하였더라도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등받이 시트를 뒤로 기울여 휴식을 취할 때 보다 편안하게 쉴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높이·각도·앞뒤 길이 조절이 가능한 3D 팔걸이 설계
본 제품의 팔걸이는 높이 / 좌·우 각도 / 전·후 길이 조절이 가능한 3D 팔걸이로 설계되어 있어, 사용자마다 다른 각자의 체형, 책상 높이, 시트 포지션에 맞추어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는 게이밍 환경이나 사무 환경 등에서 편안한 착석감을 제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CLASS-4등급 가스 스프링 & 스틸 5발 & 나일론 휠 탑재
의자의 하중을 견디는 가스 스프링의 경우 CLASS-4 등급의 제품이 탑재되어 있으며, 스틸 소재로 제작된 5발을 통해 최대 150kg의 하중을 지탱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다양한 체형을 지닌 사용자들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이동을 위한 휠에는 나일론 소재가 사용되어 일반적인 플라스틱 휠 대비 튼튼한 내구성과 부드러운 굴림성을 제공합니다.
내 집 같은 편안함!
제닉스 아레나-X 풋레스트 발받침 게이밍 의자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