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결과 건강을 위한 마이크로닉스 제품 3종 소개
위생이 중요한 시대
2019년 말부터 코로나 바이러스(COVID-19)가 전 세계로 확산되기 시작해 다음 해, 2020년에는 세계보건기구(WHO)에서 팬데믹(범유행전염병)을 선언하기 이르렀습니다. 이에 따라 국가 간 이동은 물론 개인 간의 왕래까지 제한되면서 삶의 범위가 상당히 축소되었고, 이는 삶의 질 하락과 불편으로 이어지면서 시민들이 위생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금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조는 팬데믹이 종식된 2023년 이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으며, 청결과 건강의 증진을 도모하는 제품들에 대한 수요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생과 건강을 도모하는 마이크로닉스 제품 3종 연출샷
국내에서 PC 컴포넌트와 게이밍 기어를 유통하는 마이크로닉스는 이러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3가지 제품 선보인 바 있는데요. '마이크로닉스 EX580 크리스탈 파스텔 광축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WIZMAX M300 무선 마우스', '마이크로닉스 UV-M100 살균 모니터 받침대'가 그 주인공으로, 청결과 건강 측면에서 포인트를 가지고 있어 소개하고자 합니다.
앞서 언급한 제품 중 키보드는 104키 풀 배열 레이아웃과 지시안 4세대 광축 스위치가 사용된 모델로, 방수를 지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옵티컬 스위치의 구동 방식으로 인해 일반적인 기계식 스위치에 내장된 별도의 금속 접점이 없어 수분에 대한 저항성이 높습니다. 이에 더해 PCB 기판과 프레임에도 방수 설계가 적용되어 오염을 물로 씻어낼 수 있으며, 내부의 물은 하판의 배수 홀로 배출시킬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키보드의 표면뿐만 아니라 제품 내부까지 깔끔하게 청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제품인 마우스는 손목 건강을 위해 수직 그립을 지원하는 버티컬 마우스로, 제품 소개에 앞서 중립 자세에 대해 알고 간다면 좋을 텐데요. 중립 자세란 신체 구조상 근육의 긴장을 낮추고 편안하게 이완되는 자세를 말하는데, 사람의 손목은 악수를 하는 각도가 이에 해당합니다. 이처럼 버티컬 마우스로 설계된 WIZMAX M300은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그립 각도를 통해 사용자의 손목의 부담을 낮추어 손목 터널 증후군 및 VDT 증후군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세 번째 제품인 살균 모니터 받침대는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모니터의 높이 보정 외에도, 스마트 디바이스나 PC 입력 장치 표면의 세균들을 살균할 수 있는 UV LED가 탑재된 점이 특징인데요. UV는 Ultra Violet의 약자로 자외선을 말하는데, 이러한 자외선은 파장에 따라 4가지로 나뉩니다. 그중 UV-A는 탈취, UV-C는 살균에 유리한 특성을 보이는데, 본 제품에는 UV-A와 UV-C LED가 모두 탑재되어 있어 사용 중인 제품들을 보다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청결과 건강을 위한 '마이크로닉스 제품 3종'을 사진과 함께 간단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UV를 조사 중인 모습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