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진심으로 대단히 놀라운 오픈형 이어폰이 나왔습니다.
ANC 특유 압박감이 가장 높은 오픈형 이어폰!
AirPods 4 어떤 성능인지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본 데이터는 샘플 1개의 측정 데이터로 전체 제품 특성을 반영하지 않습니다.
1. Frequency Response + Target
가장 먼저 보는 그래프는 올리브-웰티 타겟을 적용한 주파수 특성 그래프입니다. 1/3옥타브 스무딩을 적용하여 실제 청음과 비슷하고 보기에도 편한 그래프입니다.
영디비 코멘트
아~~~ 드디어 에어팟에서 찰랑거리는 고음을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반적인 패턴은 젠하이저스럽게 바뀌었죠? 고음이 조금 내려가고 초고음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사운드 디테일도 전작들보단 확실히 좋아졌다고 들립니다.
2. Frequency Response Raw
주파수 특성 그래프의 Raw 데이터이고, 스무딩을 적용하지 않은 원본 그래프입니다.
다만 오픈형 이어폰의 경우 착용에 따라 사운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음이 셀 수 있지만 극저음대역이라 크게 차이가 느껴지진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3. THD
THD는 낮을 수록 성능이 좋다고 봅니다.
4. Impedance
블루투스 헤드폰은 드라이버를 직접 연결할 수 없기 때문에 임피던스 측정이 불가능
5. Delay
블루투스 제품 측정에 꼭 들어가는 Delay 항목입니다. 스마트폰에서 화면의 불빛과 블루투스로 전달된 소리를 전기신호로 변환하여 그 시간 차이를 계산하는 방법입니다. 실제 스마트폰에서 지연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딜레이가 전반적으로 빨라졌는데, 특이한 건 갤럭시에서 더 빠릅니다!
6. Active Noise Canceling
ANC 성능 그래프입니다.
정말 미친 성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kHz 이상 대역에서 ANC가 잘 작동하는데, 4~5kHz 고역대까지 ANC가 작동합니다.
제 귀에서는 압박감도 크게 느껴지는데, 특이한 건 왼쪽과 오른쪽 느낌이 다릅니다.
7. FR ANC OFF vs. ANC ON
ANC On과 Off 주파수 특성 비교 그래프입니다.
파란색 주변음 허용모드가 튀어 보이지만, 적응형 EQ가 자동으로 적용되어 모든 모드에서 같은 소리가 나옵니다.
기타 다른 그래프와 자세한 설명은 영상에서 확인해주세요!
<저작권자 ⓒ 영디비(http://www.0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