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가형 키보드부터 고가형 키보드까지 콤팩트한 구성을 위해서, 또는 데스크테리어를 중시해서 넘버패드가 없는 텐키리스 키보드들이 더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따라 풀배열 키보드에서 텐키리스 키보드로 넘어가는 사용자들이 꽤나 늘었는데, 의외로 많은 사용자들이 텐키리스 키보드에 적응하지 못하고 넘버패드를 그리워하는 사용자들이 많다.
이 중 대부분은 원래 넘버패드를 활용하며 업무나 다양한 작업들을 병행하는 사용자들이 많다. 특히 숫자를 한손으로 입력하기 편리한 것이 넘버패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텐키리스 키보드를 냅두고 넘버패드 때문에 새로이 또 풀배열 키보드를 구매하는 것은 애매한 사용자들도 분명 있다. 따라서 최근엔 이들을 위한 퀄리티 높은 넘버패드가 별도로 시중에 출시되고 있다.
그중에서 요즘 텐키리스 키보드처럼 3MODE, 무선과 유선, 블루투스까지 지원하며 윈도우 및 MAC 환경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기계식 넘버패드가 선보여졌다.
바로 COX CKP01 PRO 유무선 기계식 넘버패드다.
■ 데스크 테리어를 신경쓴 디자인
별도의 넘버패드는 기본적인 넘버패드로서의 기능도 중요하지만, 텐키리스 키보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만큼, 그들의 니즈에 알맞은 디자인이 필수적이다.
텐키리스 키보드를 선택한 이유중 하나가 키보드의 기능이나 성능도 있지만, 디자인 때문인 경우도 상당히 많기 때문이다.
이번 COX CKP01 PRO 넘버패드는 그러한 부분들을 고려한 콤팩트한 크기와 파스텔톤의 베이지 컬러 베이스에 회색 노브와 엔터 키캡으로 디자인적인 포인트를 잘 살린 모습이다.
왠만한 텐키리스 키보드들과 붙여놔도 딱히 부담스럽지 않은 색상과 컬러, 키캡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 요즘 텐키리스 키보드들과 어느정도 비슷한 높이를 맞추는 것이 중요한만큼, 높이도 적정하게 높으며, 피로감을 덜하기 위한 15도 경사각 설계도 기본적으로 되어 있다.
COX CKP01 PRO 넘버패드는 또, 백스페이스, 펑션키와 노브가 더해져 19키+1노브 구성을 가지고 있는 것도 특징적인 부분이다. 후술하겠지만, 추가 키를 활용해 여러 셋팅을 더할 수 있다.
키캡은 PBT 투톤 키캡이 활용되고 200도 고열 처리방식으로 영문과 숫자 각인으로 쉽게 지워지지 않은 구성을 해놓은 모습이다.
COX CKP01 PRO 넘버패드는 색상적인 디자인 뿐만 아니라 RGB LED 백라이트도 자체적으로 제공되어 어두운 공간에서의 넘버패드 활용 또는 게이밍 감성도 한 껏 느낄 수 있다. 그리고 당연하게도 소프트웨어나 자체 기능키 조합으로 여러가지 모드 커스텀도 가능하다.
■ 여러 텐키리스 키보드에도 잘 어울리는 최신 내부 구성
COX CKP01 PRO 넘버패드는 여타 텐키리스 키보드, 데스크테리어에도 잘 어울릴듯한 색상과 디자인을 구성하고 있으면서도, 자체적인 스위치나 기능, 내부 구성도 요즘 텐키리스 키보드들에 버금가는 충실한 구성을 갖추고 있다.
일단 3MODE 지원이다. USB 타입 C 포트를 활용해 USB 유선 연결, 혹은 2.4G 리시버 동글을 활용한 무선 연결, 또는 블루투스 연결도 지원해 일반 PC나 노트북, 각종 무선 지원 기기에서 넘버패드를 이용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드 변경은 하단에 스위치로 변경이 가능하며, 블루투스 모드를 사용할 경우, 최대 3개의 채널을 저장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때 펑션과 7,8,9키를 활용해 채널을 빠르게 변경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넘버패드도 하나의 키보드에 속하는 만큼, 스위치와 타건감도 중요한데, COX CKP01 PRO 넘버패드는 유명 스위치 브랜드인 후아노사의 스카이 스위치를 기본 적용하고 있다.
후아노 스카이 스위치는 리니어타입 스위치이며, 키압은 40±10gf으로 낮은 키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부담없는 부드러운 타건감을 제공해 많은 타수에도 손가락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하는 디자인이다.
또, 만약 자신이 별도의 스위치를 가지고 커스텀하고 싶다면, 핫스왑도 가능하다. 참고로 3, 5핀 스위치 호환이다.
그리고 요즘 기계식 키보드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윤활처리도 되어 있고, 다소 긴 키캡인 0 키나 엔터키, +키에는 체리식 스테빌라이저를 적용해 뒤틀림 없이 일정한 클릭감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경쓴 디자인도 눈에 띈다.
보이지 않은 내부 구성도 탄탄한 것으로 보이는데, 내부에는 보강판, 메모리폼 흡음재, IXPE 흡음패드, PCB, 실리콘 흡음패드로 흡음패드가 3종이나 더해져 텅텅 거림 없는 깔끔한 타건감도 구현해 놓았다.
■ 다양한 활용을 위한 넘버패드, 소프트웨어 매크로까지
COX CKP01 PRO 넘버패드에는 앞서 이야기 했듯이, 2개의 추가키, 노브가 제공된다.
2개의 추가키중 하나는 편리한 타이핑을 위한 백스페이스가 제공되며, 나머지 하나는 펑션키이다.
펑션키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여러 셋팅을 변경하기 위한 기능키로서의 역할도 있으며,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매크로를 활용할때에도 함께 활용할 수 있다.
노브 또한, 노브 클릭, 노브 작동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기본적인 PC 환경에서는 사운드 조절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셋팅되어 있다.
전용 소프트웨어에서는 조합을 통한 키 맵핑, 멀티미디어 변경 키 구성, 매크로나 조명 설정, 시스템 설정등을 변경할 수 있다.
이번 COX CKP01 PRO 넘버패드는 최근 늘어난 텐키리스 키보드 사용자들이 원하는 넘버패드의 전형 그 이상이 아닌가 싶다.
모나지 않은 어떠한 공간에서도 어울릴듯한 디자인 구성과, 여타 키보드 못지않은 적절한 타건감과 내부 구성, 일반 넘버패드 이상의 기능적인 키 활용까지 가능해 기존의 넘버패드로서의 역할을 넘어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주로 게임을 즐길때, 넘버패드가 별로 필요가 없다고들 이야기하지만, 만약 COX CKP01 PRO 넘버패드 같은 제품이 있다면, 매크로등을 이용해 추가 키로서의 역할도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보여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매력적이다.
자신이 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하며, 넘버패드가 필요하다면, 일반적인 넘버패드 말고 수준급의 넘버패드로 구성하고 싶다면 이번 COX CKP01 PRO 넘버패드를 꼭 고려해보길 바란다.
기사원문 : https://kbench.com/?q=node/266653 Copyrightⓒ kbenc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