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SAIR HX1200i 80PLUS플래티넘 ATX3.1 포토리뷰
새로운 파워서플라이 규격인 ATX 3.1의 발표 이후, 파워서플라이 제조사들은 자사가 선보인 ATX 3.0 제품들을 살펴보고 이를 ATX 3.1 규격으로 리뉴얼을 해야 하는지 고심하였습니다. 특히 소비자들 사이에서는 그래도 최신 규격이 좋지 않을까라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ATX 3.0과 ATX 3.1 제품이 있다면 최신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인데요. 다행도 ATX 3.1 규격은 ATX 3.0 규격에서 요구하던 가이드라인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내부의 부품과 커넥터를 점검하고, 여기에 소비자들의 피드백들을 수용하여 ATX 3.1의 제품으로 다시 시장에 선보이는 제품들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살펴볼 'CORSAIR HX1200i 80PLUS플래티넘 ATX3.1'도 기존 ATX 3.0 제품이 리뉴얼되어 돌아온 제품입니다. 80PLUS PLATINUM 등급과 Cybenetics ETA PLATINUM (115V & 230V) 효율인증, 그리고 소음 평가인 LAMBDA에서는 Cybenetics 리포트 기준 A+ (115V & 230V)등급으로 모두 동일한데요. 설계 차이점으로는 큰 변화 없이 일부 부속 부품의 변경이 정도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케이블에서도 차이점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먼저 모든 케이블은 엠보싱 패턴이 적용되었으며, ATX 20+4 Pin의 경우 기존 슬리빙 마감에서 플랫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해당 케이블의 커넥터의 경우 -12V 공급 라인이 제거되어 있는 점도 확인할 수 있으며, EPS 4+4 Pin 커넥터는 동일하게 총 2개가 제공되고, 12+4 Pin의 경우 새로운 규격에 따라 기존 12VHPWR 케이블이 12V-2x6로 변경되었는데요. 연결 방식은 동일하게 2x 8Pin to 12V-2x6 방식으로 제공되지만, 결착 시인성이 강조된 듀얼 컬러 커넥터 설계가 적용되었으며 케이블의 수량도 총 2개로 증가하였습니다. 여기에 PCI-E 6+2 커넥터는 총 5개로 증가하였고, SATA커넥터는 총 8개, IDE 커넥터는 총 6개가 기존과 동일하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몇 가지 변경사항이 적용되었지만 파워서플라이 내부 구성은 물론, 기존의 탄탄한 설계 그대로 지닌 이번 제품의 리뷰는 [포토 리뷰]형식으로 진행되며, 제품의 패키지 및 외형과 내부를 함께 살펴보며 구성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살펴보기
든든함 그대로 ATX 3.0규격으로 업그레이드 완료! CORSAIR HX1200i ATX 3.0 - [링크]
*측정 환경 및 방식에 따라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본 제품의 패키지의 Cybenetics LAMBDA 인증은 A로 표기되어있지만, 실제 확인가능한 측정 보고서는 A+ 입니다.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