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기아 PV5 테크 데이'에서 기아는 단순한 차량을 넘어, 당신의 삶과 비즈니스에 완벽하게 맞춰지는 '플랫폼'으로서의 PV5를 선보였습니다.
PV5는 쾌적한 패밀리카부터 캠핑카, 업무용 차량까지, 당신의 필요에 따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유연하게 변신하는 PBV(Platform Beyond Vehicle)입니다. 기아는 개발 초기부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1,000가지 이상의 사용자 시나리오를 PV5에 담아냈습니다. 낮은 2열 스텝고, 넓은 실내고, 그리고 좁은 길도 문제없는 회전 반경까지 포함합니다.
PV5는 차량 구매부터 유지까지 총소유비용(TCO)을 최소화하도록 부품 공용화와 최적화된 배터리 시스템으로 가격 경쟁력을 높였고, 견고한 내구성으로 유지비 걱정을 덜었습니다. 또한, '플레오스 앱 마켓'과 '기아 애드기어' 같은 개방형 플랫폼으로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자유롭게 추가하고, 'PBV 컨버전 센터'는 다양한 맞춤형 모델을 효율적으로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PV5는 기아의 차세대 전동화 플랫폼인 'EGMP.S'와 '통합 모듈러 아키텍처(IMA)'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대형 차급에 버금가는 넓은 실내 공간과 최적의 주행 성능을 구현했습니다. '플렉시블 바디 시스템'은 마치 레고 블록처럼 다양한 차체 구성을 가능하게 하여, 최대 16종의 바디를 유연하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카고 모델의 워크스루 옵션이나 다양한 수납공간은 실용성을 극대화하며, '러기지 평탄화 데크'와 '카고룸 평탄화 플로어'는 고객의 여가와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합니다.
기아 PV5는 다음 달부터 국내 고객 인도를 시작하며, 올 4분기 유럽 출시를 기점으로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모터피디 #기아 #PV5
제공: 모터피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