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자인은 예술적으로 멋지다. 투명과 메탈, 화이트 컬러를 조합했다. 차가우면서 세련되고 멋지다. 디자인적으로 이보다 더 멋진 무선 이어폰이 있을까 싶을 정도다. 이어폰의 컬러는 블랙과 화이트로 출시되었으며, 이번 리뷰에서는 화이트 컬러를 사용했다. 손에 닿는 감촉이나 박스형 케이스를 여는 느낌도 좋다. 이어폰과 케이스는 IP54 등급의 방수방진을 지원해 멋진 디자인과 함께 땀이나 비에 대한 내구성까지 갖췄다.

플래그십 무선 이어폰인 만큼 착용 감지 기능을 지원해 자동으로 음악을 재생, 정지한다. 터치가 아닌 이어폰 유닛을 손가락으로 살짝 집는 것으로 음악 재생 및 트랙 이동 등의 기능이 가능하다. 기능은 앱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가장 새롭게 바뀐 것은 케이스의 ‘슈퍼 마이크’ 기능이다. 케이스에 듀얼 마이크가 담겼으며 노이즈 필터링 기술로 케이스의 마이크를 사용하면 최대 95dB 주변 소음을 차단한다. 무선 이어폰으로 전화 통화를 하면서 더욱 선명한 통화를 하고자 한다면 케이스의 ‘토크(Talk)’ 버튼을 누르고 케이스 가까이에 입을 대고 말하면 된다. 토크 버튼을 누르면 녹색 LED가 뜬다. 토크 버튼에서 손을 떼면 다시 이어버드 마이크를 활성화한다.

만약 대화가 길어질거 같다면 토크 버튼을 두 번 눌러 슈퍼 마이크를 상시로 켤 수 있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 통화를 많이 한다면 ‘슈퍼 마이크’ 기능이 유용할 것이다. 통화 중이 아닐 때 ‘토크’ 버튼을 길게 누르면 아이폰 ‘시리’와 같은 음성 어시스턴트를 불러올 수 있다. ‘슈퍼 마이크’ 기능은 시끄러운 환경에 노출되었을 때나 중요한 통화를 할 때 유용하게 쓰인다.
꼭 슈퍼마이크를 쓰지 않아도 좋다. 이어폰의 통화 품질을 위해 각 이어버드에는 골전도 음성 픽업 유닛(VPU)과 결합된 3개의 방향성 마이크가 탑재되었다. VPU는 턱과 외이도의 미세 진동을 감지하여 전기 신호로 변환해 정밀한 음성 픽업이 가능하다. 해당 시스템은 AI 환경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과 함께 작동한다. 사용자의 목소리를 분리하며 바람 소리를 억제해 25dB 이상의 윈드 노이즈를 감소한다.

배터리 성능은 노이즈 캔슬링을 끄면 최대 10시간, 노이즈 캔슬링을 켜면 최대 5.5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고음질 코덱인 ANC와 노이즈 캔슬링을 모두 켜면 최대 3.5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케이스를 통해 배터리를 충전하면 최대 38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유선 충전은 물론 무선 충전까지 지원하며, 고속 충전으로 10분 충전으로 최대 10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음질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 모두 수준급이다. 플래그십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성능이다. 12mm 다이내믹 드라이버는 특수 패턴 설계로 방사 면적이 20% 증가했다. 베이스 응답이 4-6dB, 트레블이 최대 4dB 향상되어 더욱 다이내믹하고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특히나 단단하고 타이트한 저음의 매력이 넘친다.

고음질 무선 인증인 ‘하이레스 오디오 와이어리스’를 받았으며 LDAC를 지원하는 블루투스 5.4를 지원해 이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더욱 뛰어난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실시간으로 주변 상황을 체크해 소음을 감쇄하는 노이즈 캔슬링과 함께 주변 상황을 듣는 ‘투명성 모드’까지 지원한다. 또한 멀티 페어링을 지원해 두 개의 디바이스와 동시에 연결해 쓸 수 있다.
전용 앱인 ‘낫싱 X’를 통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기본적인 펌웨어 업데이트는 물론 커스텀 EQ, 다이내믹 베이스 강화 기능을 켤 수 있다. 앱을 통해 저지연 모드를 켤 수 있어 게이밍에 적합한 사운드로도 만들 수 있다. 앱은 애플 iOS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다.
■ 케이스로 혁신을 더한 무선 이어폰

낫싱의 플래그십 무선 이어폰 ‘이어 (3)’는 흥미롭고 멋지다. 디자인부터 고음질 사운드, 노이즈 캔슬링까지 플래그십이라는 이름에 걸맞다. 디테일이 살아있으면서도 단단한 중저음은 귀가 예민한 이들이라도 만족시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깔끔한 전용 앱으로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 무엇보다 무선에서도 고품질 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슈퍼 마이크’ 기능도 색다르다. 디자인에 반했지만 겉과 속이 모두 알차다. 가격은 낫싱 공식 스토어를 기준으로 21만 원대에 구입 가능하다.
[ Copyright (주)베타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