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RSAIR MAKR 75 기계식 DIY 키트 베어본 블랙 : 커세어의 고점은 이제부터 시작.
언제부턴가 게이밍 키보드 시장에도 커스텀 열풍이 불어오며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파츠 하나하나를 모두 교체할 수 있는 커스텀 키보드의 특성상 이를 그대로 기성품으로 적용하기에는 현실적인 제약이 따르는데요. 이로 인해 최근에는 베이스는 기성품으로 유지하되, 유저가 손쉽게 커스텀할 수 있는 자유도를 제공하고 제조사 측에서도 별도의 교체/호환 파츠를 제작하지 않아도 되는 간편한 설계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PC 컴포넌트 제조사 '커세어(CORSAIR)'는 이 시장을 조금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자사 기술력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 분야의 전문 기업이나 커뮤니티를 적극적으로 인수·협력하며 축적된 지식과 노하우를 자사 제품에 접목해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는데요. 이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만족시키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에 대한 결과물로 지난 2025년 컨셉으로만 선공개되었던 키보드가 올해 공식적으로 출시하였기에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이번 리뷰의 주인공인 'CORSAIR MAKR 75 기계식 DIY 키트 베어본 블랙'은 풀 알루미늄 바디로 제작된 커세어의 새로운 키보드 라인업입니다. 본 제품은 외부 하우징과 스위치 그리고 키캡까지 모두 개별 포장된 베어본 킷(KIT) 형태로 구성되어, 사용자가 직접 조립하며 자신만의 세팅을 완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인데요. 풀 알루미늄 하우징이 만들어내는 단단하면서도 쫀득한 타건감은 물론, 최대 8K 폴링레이트를 지원해 게이밍 환경에서도 뛰어난 퍼포먼스를 기대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CORSAIR MAKR 75 기계식 DIY 키트 베어본 블랙'을 하나씩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볼륨 노브




▲ 기본 스테빌라이저 (PCB용)


▲ 가스켓 마운트 포지션


▲ 보강판 (PC/PU)


▲ 상부 레이어 구성 (PORON / IXPE Flim)


▲ PCB 하부 폼 (PORON / PU)



▲ MCU (NXP LPC5528JBD100)
제조사: NXP Semiconductors
CPU: ARM Cortex-M33
동작 속도: 최대 150 MHz
패키지: LQFP-100 (JBD100)
보안 기능: ARM TrustZone 지원




▲ 하부 폼 (실리콘 / 패드 폼)

▲ 하부 하우징





























CORSAIR MAKR 75 기계식 DIY 키트 베어본 블랙 : 커세어의 고점은 이제부터 시작.


풀 알루미늄 75% 레이아웃 바디 & 교체 가능한 볼륨 노브
'CORSAIR MAKR 75 기계식 DIY 키트 베어본 블랙'은 텐키리스(87키) 보다 더 작은 75% 레이아웃으로 제작되어 컴팩트한 사이즈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디는 상판과 하판을 볼트로 결합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으며, 하우징이 스위치 높이보다 낮은 비키 타입으로 RGB LED 점등 시 보다 화려한 조명 효과를 연출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키보드 우측 상단에는 볼륨 노브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본 모델은 풀 커스텀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 역시 분리할 수 있으며, 취향에 따라 전용 1.3 인치 LCD 디스플레이로 교체하여 드레스업 효과를 누려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LCD 디스플레이 모듈의 경우 공식적으로 판매하지 않고 있으며, 추후 별도로 판매할 것으로 예상되나 정확한 일정은 확인되지 않는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유선 8K 폴링레이트로 높아진 게임 퍼포먼스
최근 출시되는 8K 게이밍 키보드의 경우 커스텀이 아닌 일체형으로 출시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이번 모델은 알루미늄 소재를 적극 사용하고 고성능 칩셋을 기판에 탑재하면서 유선 상태에서 최대 8K의 폴링레이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치열한 경쟁 게임에서 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지며, 다양한 스위치를 활용하여 나에게 최적화된 타건감을 동시에 누릴 수 있죠.

흡음재로 가득 매운 '폼떡' 빌드
이번 모델은 총 8개의 레이어가 빈틈없이 내부를 채우고 있습니다. 소리를 흡수하는 패드는 주로 PORON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최하단에만 실리콘 소재가 사용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스위치를 장착하고 타건 하였을 때 몽글몽글하고 부드러운 톤의 사운드, 손 끝으로 느껴지는 타건감은 단단한 느낌을 제공합니다. 본 모델처럼 내부를 흡음재로 꽉 채운 빌드를 '폼떡'이라 부르며, 어떤 스위치를 장착하여도 기본 만족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커스텀 키보드 빌드 중에 가장 대중적이라 볼 수 있습니다.
* 타건 영상에서 들리는 사운드는 실제 귓가에 들리는 소리 대비 날카롭게 녹음되었으며, 편안한 청음을 위해 볼륨을 증폭시켰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CORSAIR MLX PULSE 스위치 & PBT 이중사출 키캡 제공
'CORSAIR MAKR 75 기계식 DIY 키트 베어본 블랙'은 기본 스위치로 커세어에서 설계한 'MLX PULSE(펄스)' 스위치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스위치는 입력압 45g 수준의 리니어 스위치로, 일반적인 체리 MX 적축과 비슷한 스펙을 가지고 있으나 타건음의 경우 피치와 톤이 매우 낮은(Thocky) 저소음 스위치와 비슷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어 키보드를 빠르게 타건하더라도 체감 데시벨은 낮은 편에 속합니다.
스위치와 함께 키캡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본 키캡의 경우 서로 다른 3개의 컬러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문자열은 화이트, 모디열과 특수키는 블랙, 그리고 ESC / ENTER 키에는 커세어를 대표하는 시그니처 컬러로 디자인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특히, 해당 키캡은 일반적인 PBT 키캡 대비 조금 더 거친 느낌으로 마감 처리 되었는데, 이는 키보드를 장기간 사용하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번들거림을 억제하여 최고의 컨디션 유지를 돕습니다.

커세어 웹 허브 지원
이번 모델은 커세어의 통합 소프트웨어인 ICUE를 사용하지 않아도 웹 허브를 통해 키보드 제어가 가능합니다. 웹 허브 방식은 추가적인 설치가 필요 없기 때문에 빠른 사용이 가능하고, 오류가 적어 최근 많은 브랜드가 이러한 방식을 이용하고 있죠. 웹 허브에서는 키보드의 기본적인 설정 및 폴링레이트 컨트롤이 가능하며, RGB LED 설정도 ICUE와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리뷰가 작성되는 현재 시점에서 ICUE와 정상적인 연결이 안되고 있으며, 웹 허브만 활용 가능하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커세어 웹 허브 - [링크]
풀 커스텀이 가능한 게이밍 키보드
CORSAIR MAKR 75 기계식 DIY 키트 베어본 블랙
저작권자ⓒ 쿨엔조이 https://coolenjoy.net/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