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시장은 이제 크기 보다 해상도에 더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과거에는 Full HD면 충분하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최근 4K 콘텐츠가 수면 위로 부상하면서 이제 해상도로 경쟁하는 시대가 왔다.
물론 아직 4K 콘텐츠는 시기상조일 수도 있다. 하지만 제조사들은 향후 변화될 콘텐츠 시장에 대비해서 4K 제품 들을 경쟁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제 TV 시장은 큰 화면과 더불어 4K 해상도를 함께 지원하는 제품을 메인스트림으로 내세우고 있다.
PC 모니터 제조사로 유명한 ‘와사비망고’ 역시 4K TV 제품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와사비망고’는 합리적인 가격과 좋은 기능을 탑재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온 기업이다. PC 모니터 시장에서 이어 TV 시장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는 ‘와사비망고’는 4K TV로 2016 상반기 큰 성과를 거뒀다.
특히 가격과 성능, 어디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켰으며 그 결과 다나와 히트 브랜드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극한의 화질에 도전한 와사비망고의 대표주자 와사비망고 ZEN U650 UHDTV i20 (스탠드)'
무려 65인치의 엄청난 크기를 자랑하는 '와사비망고 ZEN U650 UHDTV i20'은 HDCP 2.2 지원으로 완벽한 UHD 방송을 출력해 주고, LG IPS 프리미엄 패널을 장착해 어느 각도에서나 선명한 화질을 보장한다.
또한 정확한 색감과 선명도를 위해 크로마 서브샘플링 4:4:4를 지원하고, 10억 7천 개 이상의 색상과 풍부한 색감, 높은 해상도로 깨끗하고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구현한다. 여기에 무려 100만:1의 동적명암비와 5ms의 응답속도로 진정한 블랙 컬러를 표현하는 것은 물론 세밀한 영상까지 표현해 준다.
USB 포트가 지원돼 USB 메모리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동영상이나 음악 사진 등을 간단하게 재생할 수 있으며, 총 4개의 HDMI 인터페이스를 통해 PC, 노트북은 물론 PS4나 XBOX 360 등 다양한 외부기기를 쉽게 연결할 수 있다. 또 화질과 음성 등을 하나의 칩으로 해결하는 마스터 원칩 솔루션으로 호환성을 높이고, 빠른 기능 구현이 가능하도록 했다.
아울러 10W x 10W의 출력을 자랑하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탑재됐고, VESA 월 마운트 홀을 통해 벽걸이 형태로 설치할 수 있다. 이밖에 플리커프리 기능 및 청색광 차단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의 눈을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화질과 편의성 모두 잡은 베스트셀러 '와사비망고 ZEN U430 UHDTV'
‘와사비망고 ZEN U430 UHDTV’는 43형 크기의 패널을 장착한 와사비망고의 TV 라인업 중 하나다. 제품 이름 그대로 4K 화면을 지원하고 있는 ‘와사비망고 ZEN U430 UHDTV’는 화면은 약간 작아졌지만 상위 모델과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제품이다.
먼저 4K 60Hz 화면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HDMI 2.0을 지원하고 있다. HDMI 2.0은 18Gbps 대역폭을 가지고 있어 4K 화면을 제대로 사용자에게 전달해 주는 역할을 한다. 물론 크로마 서브샘플링도 잊지 않고 적용되어 있다. 가독성과 색감, 선명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와사비망고 ZEN U430 UHDTV는’ 크로마 서브샘플링 4:4:4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와사비망고 ZEN U430 UHDTV’는 4개의 넉넉한 HDMI 2.0 포트를 비롯해 컴포넌트 단자까지 함께 지원하고 있다. IPTV를 비롯해 콘솔 게임 기기 중에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별도의 변환 장치 없이 그대로 ‘와사비망고 ZEN U430 UHDTV’에 연결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USB 포트는 영상 콘텐츠를 담은 USB 메모리를 연결하면 바로 ‘와사비망고 ZEN U430 UHDTV’에서 감상하는 것이 가능하다. 대부분 코덱을 지원하기 때문에 큰 불편 없이 콘텐츠를 시청하는 것이 가능하다.
합리적인 가격에서 만나보는 UHD TV '와사비망고 ZEN U400 UHDTV'
히트 브랜드에 마지막을 장식하는 제품은 ‘와사비망고 ZEN U400 UHDTV’다. 소개된 TV 제품 라인업 중에 가장 작은 크기지만, 그래도 40형 사이즈라 충분히 큰 화면을 통해 콘텐츠 감상이 가능하다.
제품 크기를 제외하고 나머지 기능은 상위 모델과 비교해 큰 차이는 없다. PVA패널을 통해 178도 광시야각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크로마 서브샘플링 4:4:4를 통해 가독성과 색감, 선명도를 더욱 높였다.
또 4K 영상을 그대로 사용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HDMI 2.0을 사용했다. HDMI 2.0은 4K 해상도를 위해 18Gbps 대역폭을 지원하는 최신 규격이다. 이외에도 최신 저작권 보호기술인 HDCP 2.2를 통해 HDCP 콘텐츠를 복사하는 변형 장치에서 재생되는 콘텐츠를 자동으로 차단한다.
사용자 편의 기능은 4개의 HDMI 단자를 비롯해 USB 재생 기능, 셋톱박스를 위한 컴포지트, 컴포넌트 단자까지 다양한 기기 연결이 가능해 확장성 부분에서도 소비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