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기 전이지만 벌써 높은 습도와 더불어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이럴 때 간절하게 떠오르는 건 바로 여름휴가와 물놀이! 휴가지를 바닷가로 선택했다면 야외 물놀이는 필수일 터. 이때 입는 수영복은 평상시와 달리 노출 부위가 많아져 자외선 대비가 필수다.
물에 지워지지 않는 선크림은 없을까?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라면 워터프루프 선크림에 대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워터프루프는 물과 닿으면 지워지는 일반적인 선크림과는 달리 물을 튕겨내는 발수 기능을 첨가한 제품으로 물놀이 시 화장 번짐이나 지워짐을 최소화하고 싶다면 필수라 할 수 있다.
▲ 브링그린 비타민 워터프루프 선크림 50ml (SPF50+ / PA++++)
‘브링그린 비타민 워터프루프 선크림 50ml’은 부드럽고 얇게 발리며 끈적임이 없는 제품으로 강력한 발수 성능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제품 이름 그대로 비타민콤플렉스를 더해 자극받은 피부를 케어해주는 역할을 함께 하고 있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만 원대 초반.
▲ 카버코리아 AHC 내추럴 퍼펙션 더블쉴드 선쿠션 (SPF 50+ / PA++++)
‘카버코리아 AHC 내추럴 퍼펙션 더블쉴드 선쿠션‘은 쿠션형 제품으로 다른 제품에 비해 휴대가 간편하다. 다면 용량은 25g으로 적은 편에 속한다. 땀은 물론이고 어느 정도 물이 닿아도 크게 걱정 없는 수준의 워터프루프 능력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만 원대 중반.
▲ 카오 비오레 UV 아쿠아 리치 워터리 에센스 (SPF 50+ / PA++++)
‘카오 비오레 UV 아쿠아 리치 워터리 에센스’는 50g, 75g, 85g 등 용량에 따라 구분되어 판매되고 있는 제품이다. 제품 내에는 UV컷 캡슐이 있어 빈틈없이 자외선을 막아주며, 피부가 민감한 소비자들을 위해 보습 성분이 첨가된 것은 물론 강력한 워터프루프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비누만으로도 충분히 클렌징이 가능한 편리함도 갖추고 있다. 워터프루프 선크림이 클렌징이 어렵다는 점을 고려하면 눈길을 끄는 부분이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50g 제품은 7천 원대.
나는 끈적이는 제품은 싫어!
선크림은 제품에 따라 끈적임에 차이가 있다. 보통 무기자차 제품이 끈적임과 백탁 현상이 있으며, 유기자차 제품은 피부에 흡수되는 형태를 취하고 있어 끈적임과 백탁현상이 적은 편이다. 하지만 피부에 흡수되기 때문에 피부 자극에 민감할 경우 테스트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시세이도 아넷사 화이트닝 UV 선스크린 젤 (SPF 50+ / PA ++++)
‘시세이도 아넷사 화이트닝 UV 선스크린 젤‘은 이름 그대로 젤 타입의 제품이다. 순수 유기자차 제품이기 때문에 그 특징을 그대로 다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피부톤을 살려주는 미백효과 및 보습 기능까지 더해져 건조한 느낌을 싫어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또한 피부 자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저자극 테스트를 거친 제품이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만 원대 후반.
▲ 싸이닉 엔조이 슈퍼 액티브 에어리 선스틱 (SPF 50+ / PA ++++)
‘싸이닉 엔조이 슈퍼 액티브 에어리 선스틱’은 끈적거림을 최소화해 화장 후 사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는 수준의 제품이다. 스틱 형태라 바르는 방법도 간단하며, 저자극 제품으로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7천 원대.
▲ SNP UV 퍼펙트 에어락 선플루이드 (SPF 50+ / PA ++++)
‘SNP UV 퍼펙트 에어락 선플루이드’는 물놀이뿐 아니라 야외 스포츠에도 함께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특히 40도 이상의 폭염 상태에서도 제품 본연의 기능을 잃지 않도록 만들어졌으며, 스킨 케어 및 보습 효과까지 더해져 피부에 피부가 신경 쓰이는 소비자들을 배려한 부분이 엿보인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만 원대 초반.
일부러 백탁현상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도 있다?
일부러 백탁현상의 제품을 찾는 경우도 있다. 바로 유기자차가 가지고 있는 약점 때문이다. 유기자차 제품은 발림성이 좋고 클렌징이 쉬우며, 백탁현상도 거의 없지만, 피부 트러블이 생길 가능성과 물에 상대적으로 씻겨 내려갈 확률이 높다. 무기자차 제품은 이와는 반대의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워터 스포츠에 안성맞춤이다.
▲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인텐시브 트리플케어 선스크린 (SPF 50+ / PA ++++)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인텐시브 트리플케어 선스크린’은 튜브형 제품으로 무기자차로 구성된 제품이다. 주름개선과 미백 효과, 피부톤에 가까운 색조가 더해져 피부 케어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특히 무기자차 제품인 만큼 워터프루프 효과가 강력해 물놀이를 비롯해 수중 스포츠에 사용해도 문제없는 수준이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6천 원대.
▲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워터프루프 선블럭 ( SPF 50+ / PA ++++)
‘네이처리퍼블릭 캘리포니아 알로에 워터프루프 선블럭’은 이름 그대로 알로에 성분을 함유한 워터프르프 제품이다. 또한 롱라스팅 포뮬러 기술을 적용해 화장 때문에 물놀이가 고민되는 소비자에게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만 원대 초반.
▲ 에이블C&C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워터프루프 선밀크 (SPF50+ / PA++++)
‘에이블C&C 미샤 올 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워터프루프 선밀크’는 오랜 야외활동이나 물놀이에 특화된 제품 중 하나다. 유칼립투스, 구아바, 알로에베리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를 보송보송하게 유지해 주는 것은 물론, 수분과 영양도 함께 더해주는 기능성을 갖추고 있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어린이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며, 얼굴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닌 전신에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이다. 가격은 다나와 최저가 기준 1만 원대 초반.
기획, 편집/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민재홍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