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큐 W1700 빔프로젝터를 쓰던 홈시네마 유저분께서 하이엔드 레벨의 소니빔 VPL-VW570ES로 교체를 하시면서 저희 AV프라임에 설치와 캘리브레이션을 의뢰해 오셨습니다.
이번에 새로 시스템을 정비하면서 추가로 돌비 애트모스용으로 세틀라이트 스피커를 추가했고
마그낫의 RD-200을 서라운드 백용으로 추가하여 완벽한 시네마틱 사운드로 리얼 4K 영상을 음향으로 뒷받침하도록 세팅하였습니다.
소니 VPL-VW570ES는 기본적으로 암회색 케이스를 가지고 있는데, 흰색 케이스도 선택 가능합니다. 다만, 화이트 컬러 제품은 수량 자체가 많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재고 여부를 확인한 후 주문하시면 되겠습니다.
AV프라임의 ISF 영상 캘리브레이션 전문가인 석대리님께서 전문장비를 가지고 SDR, HDR 색보정을 하고 있습니다.
소니 빔 프로젝터의 경우 영화 감독들이 자택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젝터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높은 완성도를 지니고 있으며 특히나 리얼 4K 기술은 아직까지도 여타 메이커들이 넘어서지 못하는 높은 기술적인 장벽으로 군림하고 있죠.
영상 캘리브레이션은 완벽한 암막상태에서 시행해야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으며, 오랜 시간 동안 피드백을 되풀이하면서 보정해야하는 아주 정교한 작업입니다.
암막 상태에서 영상을 보정한 후 테스트 투시를 해보니 의뢰로 밝은 환경에서도 비교적 뚜렷하고 내추럴하게 색상이 나옵니다. 엄밀하게 말해서는 극장처럼 불을 끄고 보았을 때 완벽한 색감을 보여주도록 의도된 테크닉입니다. 물론, 불을 끄고는 굉장한 화면을 볼 수 있지만 이렇게 불을 켜고 보아도 제시된 스펙 이상 밝게 화면이 나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소니의 주력 모델인 VPL-VW570ES를 구입하시고 설치와 캘리브레이션까지 의뢰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