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파이 제품은 유저분들께서 직접 설치를 많이 하기 때문에 저희 AV프라임의 인스톨팀이 홈시어터 세트나 빔프로젝터 설치만큼 자주 방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트랜스펄스(Transpuls) 1500r같이 대형기의 경우 종종 인스톨 요청이 들어오기 때문에 출장을 나가곤 합니다.
이번엔 경기 하남의 음악애호가분댁에 방문을 드렸습니다.
야마하의 중급형 네트워크 하이파이 인티앰프인 R-N803과 아는 분들은 다 아는 초히트작 궤짝스피커 Transpuls 1500조합으로 설치를 나갔습니다.
단자처리까지 깔끔하게 바나나 타입으로 처리된 벨라본 스피커 케이블을 매치하였습니다. 피복제도 멋지고 우선 착탈이 편리합니다.
야마하 R-N803은 네트워크 올인원 앰프로 진동을 차단하는 아트 베이스가 장착된 저진동 섀시를 사용함으로써 음질을 한단계 더 끌어올린 모델입니다. 하이파이 오디오에서 진동 컨트롤은 음질에 직결되는 부분이란 점은 오디오 취미생활을 오래하신 분들께는 상식으로 통하죠.
또한 유명한 하이테크 DAC칩인 SABRE 9006AS를 탑재하여 탁월한 S/N을 제공하고 있어서 디지털 소스를 사용할 때에 우수한 음질을 들려줍니다. 앰프의 내부 설계를 살펴봐도 저가형 Amp와 달리 Top-ART 컨셉에 기반한 대칭 설계를 채택하여 8옴 100W의 출력을 내고 있습니다.
최근 야마하는 네트워크 플레이어와 앰프가 결합된 올인원 타입 기종을 여럿 선보이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올인원 앰프는 무엇보다도 여타의 외부 소스기기가 없더라도 손쉽게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핸드폰이나 태블릿 등과 연동되어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좀 더 저렴한 제품을 원한다면 야마하의 R-N303 역시 가성비가 우수한 기종으로 추천합니다.
트랜스펄스 1500 궤짝 스피커는 구동이 쉽지만, 앰프의 출력이 뒷받침되면 한단계 더 진보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파워풀하게 구동하는 15인치 대형 베이스 드라이버의 쾌감을 느껴보시려면 오늘 하남의 고객님처럼 100W급 Amp를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AV프라임(www.avprime.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