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가장 유명한 세 가지로 콜라겐,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가 있다. 콜라겐은 다양한 제품으로 오래전부터 출시되고 있어 익숙하지만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는 비교적 생소한 성분이다. '먹는 화장품'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에 대해 알아보자.
*글루코실세라미드: 세라마이드의 화학적으로 안정하고 흡수가 잘되는 형태
**진피층은 수분과 영양의 저장소 역할을 하고 각질층은 수분 증발을 억제하고 위해 물질을 방어하는 피부 장벽으로 작용
히알루론산은 진피층에 많은 성분으로 노화, 햇빛 노출 등으로 인해 감소하며 이로 인해 피부 탄력이 감소할 수 있다. 무게 대비 최대 1000배 정도의 수분을 흡수할 수 있는 히알루론산은 수분 저장소 역할을 한다.
각질층은 수분 증발을 억제하는 피부 장벽인데 세라마이드는 피부장벽(각질층)을 견고하게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노화, 아토피성 피부염 등으로 각질층에서 세라마이드가 감소하면 피부 장벽이 무너져 수분 손실이 증가하고 피부 균형이 무너질 수 있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 지고 주름이 생길 수 있다.
구매 TIP
1. 히알루론산과 세라마이드를 함께 섭취하면 피부의 겉과 속을 동시에 채우는 효과를 볼 수 있다.
2. 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면 항산화 작용과 피부 구성 성분의 생성을 촉진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마크가 있는지 확인한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