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헬스케어 시장에 홈트레이닝이 화두가 되면서 많은 업체에서 홈트레닝 시장에 뛰어들고 있다. 그중 ‘이화에스엠피’는 홈트레이닝 시장을 리딩한 대표적인 브랜드로 꼽힌다.
이화에스엠피는 지난 2001년부터 다양한 홈트레이닝 브랜드를 개발 및 런칭해온 브랜드다. 특히 국민 트레이너 숀리와 함께 개발한 ‘숀리 엑스바이크’로 큰 인기를 끌었다. 숀리 엑스바이크는 국내 8가구 중 1가구가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대표적인 홈트레이닝 기구다.
이화에스엠피는 일반적인 헬스기구 전문기업과는 달리 운동기구 전문CS팀을 두어 고객과의 소통을 경영 제 1원칙으로 지정하고 있다. 소비자의 평생 운동을 지원한다는 것이 경영 철학 중 하나다. 이에 2022년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실내자전거 부문에 선정되었다.
팔 운동까지 가능한 국민 사이클 ‘이화에스엠피 7세대 숀리 엑스바이크 오브제 G7’
‘숀리 엑스바이크’는 2012년 첫 출시된 이후 2022년 7세대까지 출시될 만큼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실내자전거다.
‘이화에스엠피 7세대 숀리 엑스바이크 오브제 G7은 기존의 고급 마그네틱 휠을 한층 더 상향시킨 제품으로, 내부에 듀얼 트랜스미션 플라이 휠을 탑재한 점이 특징이다. 이에 실내 야외 자전거에 못지않게 페달링이 부드럽고 실제 자전거를 타는 듯한 느낌을 준다.
이전 제품들에 달려 있었던 코어 밴드는 그대로 유지됐다. 코어 밴드를 사용하면사이클 운동과 동시에 이두, 등, 어깨 등 다양한 상체 근력 운동을 할 수 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리버스 페달링 시스템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똑같은 방향으로 발을 구르는 것이 아닌 반대로 구르는 것도 가능하기에, 장시간 페달링으로 경직된 근육을 쉽게 풀어줄 수 있다. 또한, 반으로 접으면 폭이 520mm로 줄어드는 접이식 구조로 보관도 용이하다.
유러피안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이화에스엠피 스포틀러 엑스바이크 E2 (일반구매)’
스포틀러(SPORTLER)는 이화에스엠피의 세번째 정규브랜드로, 유러피안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 디자인에 불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제거하고 직관적인 사용성과 스마트 기능을 더한 브랜드다.
‘이화에스엠피 스포틀러 엑스바이크 E2’는 스포틀러의 대표적인 실내자전거다. 군더더기없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실내 인테리어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색상은 라이트 그레이와 허브 그린 중 고를 수 있다.
이 제품의 또 다른 특징은 일반적인 실내자건거처럼 구간 구간 뻑뻑하거나 반대로 휙휙 돌아가는 마그네틱 시스템과 달리, ‘ㄷ’형의 향방향 시스템을 접목해 자력으로 강도 조절이 되어 부드럽게 패달을 밝을 수 있다는 것이다.
외관에도 신경 썼다. 바닥에는 층간 소음을 방지하기 위해 12각 높낮이 조절 캡을 달았고, 핸들바에는 땀과 수분에 강한 네오프렌 소재를 더했다. 접이식 구조로 보관도 용이하고, 원버튼 LCD를 통해 운동 상태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쾌적하고 안전한 좌식사이클, 화에스엠피 스포틀러 프리미엄 좌식싸이클 매쉬 K8518R'
‘스포틀러 프리미엄 좌식싸이클 매쉬 K8518R’는 스포틀러 좌식사이클의 특별판인 제품이다. 긴 시간 쌓아온 이화에스엠피의 기술력과 노하우을 더해 개발한 대표적인 좌식 사이클로 꼽힌다.
좌식사이클이라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이 적어 허리의 근육량이 적은 이들에게 추천되는 제품으로, 강도를 8단계를 조절할 수 있고, 신체 사이즈에 맞게 안장의 각도 및 높이를 맞춰 온 가족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좌식사이클은 허리를 잡아주는 안장의 역할이 특히 중요한데, 이 제품은 390mm로 안장 폭을 넓게 만들어 허리와 상체의 무게 중심을 잡아준다. 등받이 부분에 매쉬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도 높였다.
안전성을 높인 부분도 돋보인다. 80mm 두께의 강도 높은 프레임을 사용해 100kg 체중도 문제 없이 운동할 수 있도록 특수 제작되었다. 운동 중 맥박이 얼마까지 올라가는지도 계기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