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데온 그래픽카드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얼마 전 출시된 AMD 라데온 RX7650 XT와 RX6650 XT가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으로 메인스트림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고, 하이엔드 라인업 역시 높은 성능으로 관심을 받고 있어 하반기에도 뜨거운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간편한 업스케일링 기술인 RSR을 지원해 높은 프레임으로 고해상도의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게이머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여기에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함께 사용했을 때 SAM 기능으로 추가적인 성능 향상도 노릴 수 있어 고사양PC에 적합하다.
MSI는 AMD 라데온 그래픽카드 시장에서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을 꾸준히 출시하며, 대중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합리적인 가격에 높은 성능과 안정성, 어떠한 상황에서도 원활하게 구동하는 내구성에 쿨링 능력까지 갖춰 MSI만의 게이밍 DNA를 품은 제품이라는 평이다. 이는 상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에 선정되기에도 충분한 이유가 될 것이다.
고사양 게임, 이거면 충분하다 'MSI 라데온 RX 6800 XT 게이밍 Z 트리오 D6 16GB 트라이프로져2'
AMD RDNA2 아키텍처 기반의 'MSI 라데온 RX 6800 XT 게이밍 Z 트리오 D6 16GB 트라이프로져2'는 AMD 라데온 중에서도 상위 라인업에 속하는 RX6800 XT를 탑재해 고사양의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 460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했고, 2310MHz의 부스트 클럭과 2065MHz의 게임 클럭으로 작동한다.
256bit의 인터페이스와 16000MHz의 클럭으로 작동하는 16GB 용량의 GDDR6 메모리를 탑재해 고해상도에서 게임과 고화질 영상 구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고, 3개의 디스플레이 포트와 1개의 HDMI로 모니터와 호환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발열을 빠르게 해소하는 점도 특징이다. MSI의 특허 기술이 적용된 3개의 톡스 4.0 팬과 정밀하게 가공된 코어 파이프로 구성된 트라이프로져2 냉각 기술은 발열 해소는 물론 물결 모양의 웨이브 커브드 2.0 핀에 제로 프로져 기술이 더해져 소음까지 확실히 잡았다. 여기에 열 전도율을 높이기 위해 써멀 패딩도 적용했다.
기판의 뒷면에는 메탈 백플레이트가 장착돼 장시간 변형없이 안정적으로 쓸 수 있으며, 밀리터리 클래스 인증을 받은 고품질의 부품을 채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제품 구매 시 그래픽카드 지지대를 제공해 안전한 사용이 가능하며, MSI 센터를 통해 운영 체제 상에서 그래픽카드의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성능과 안정성, 시각적인 멋까지 'MSI 라데온 RX 6750 XT 게이밍 X 트리오 D6 12GB 트라이프로져2'
지난 5월 출시돼 높은 가성비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MSI 라데온 RX 6750 XT 게이밍 X 트리오 D6 12GB 트라이프로져2'는 왠만한 게임은 FHD는 물론 QHD급의 해상도에서도 어느 정도 구동이 가능할 정도의 능력을 보여준다. 2560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2623MHz의 부스트 클럭과 22554MHz의 게임 클럭으로 작동한다.
192bit의 인터페이스와 18000MHz의 클럭으로 작동하는 12GB 용량의 GDDR6 메모리를 탑재해 고해상도에 최적화됐다. 3개의 디스플레이 포트와 1개의 HDMI를 제공해 최대 4개의 모니터를 연결할 수 있다. 커버에 RGB LED가 적용돼 은은한 아름다움을 전해줄 뿐만 아니라 미스틱 라이트를 통해 이를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3개의 톡스 4.0 팬을 중심으로 한 트라이프로져2 냉각 기술과 제로 프로져 기술로 뜨거운 GPU와 메모리 및 전원부의 열기를 빠르게 식혀주고, 한층 정숙한 환경을 구현했다. 기판의 뒷면에는 메탈 재질의 백플레이트가 탑재돼 내구성은 물론 냉각 효과까지 높였다. 금속 휨 방지 가이드가 장착돼 휘어지는 것을 막는 점도 특징이다.
미국 국방성의 까다로운 검사 기준을 통과한 밀리터리 클래스 인증 부품을 장착해 어떠한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구동을 보장하고, AMD만의 프리싱크와 RSR 기능도 제공해 고화질의 게임을 더욱 선명하게 즐길 수 있다.
최강의 가성비 자랑하는 'MSI 라데온 RX 6650 XT 게이밍 X D6 8GB 트윈프로져8'
'MSI 라데온 RX 6650 XT 게이밍 X D6 8GB 트윈프로져8'은 최근 출시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는 AMD 라데온 RX6650 XT를 탑재한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만족스러운 성능을 제공한다. 7nm 공정의 AMD RDNA2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며, 2408개의 스트림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2694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하고, 17500MHz의 8GB 용량 GDDR6 메모리를 달아 FHD급의 해상도에서 어지간한 게임은 무난하게 돌릴 수 있다. 커버에 RGB LED가 적용돼 점등 시 몽환적인 느낌을 전해주고, 미스틱 라이트를 통해 색상과 효과 조절이 가능하다.
2개의 팬 블레이드를 한 쌍으로 연결한 더블 볼 베어링 방식의 톡스 4.0 팬 2개와 GPU에 최대한 접촉하도록 정밀하게 가동된 코어 파이프로 이루어진 트윈 프로져8 냉각 기술로 열을 빠르게 해소한다. 또 MSI만의 공기 흐름 제어 기술과 제로 프로져 기술로 소음까지 잡아 한층 쾌적한 환경에서 구동이 가능하다.
내구성을 강화한 퓨즈와 구리 2온즈 PCB로 강화된 전원 공급이 가능하고, 밀리터리 클래스 등급의 부품으로 안정성을 더했다. 후면에는 메탈 재질의 백플라이트를 달아 기판의 휘어짐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발열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