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LG전자
작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에어컨 사용이 폭등했다.
이로 인해 요즘 에어컨을 구매하게 되면, 최소 2주 이상은 기다려야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A/S 문의도 급증해서 A/S를 받으려 해도 서비스센터 전화 연결이 쉽지 않고 예약해도
최소 2~3주는 기다려야 한다.
도저히 버틸 수 없는 이 무더위에 좀 더 빠르게 에어컨을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Q1. 새로 설치해야해요.
-> 빠른설치/배송 제품 구매하기
기사 설치 에어컨(멀티, 스탠드, 벽걸이형)은 최소 2주에서 길게는 1달 정도 걸린다.
반면, 직접설치나 이동식 에어컨의 경우 재고만 있으면 배송되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아래 제조사 제품이 배송/설치가 빠른편이니, 확인해 보도록 하자.
*배송 현황, 파업, 재고, 기사 일정 등의 사유로 배송/설치 일정이 달라질 수 있으니, 구매 전 판매자에게 일정 확인을 한 후 구매.
멀티형, 스탠드: 캐리어
-대체 발송 이슈 있으니, 꼭 확인할 것
창문형 에어컨: 삼성, 캐리어, 파세코
-자가설치 한정
이동식: 위니아, 신일
-본품+연장키트 설치할 경우, 배송이 늦어질 수 있음.
Q2. 고장났는데 어떡하죠??
-> A/S 예약글 남기기
요즘 에어컨 공식 홈페이지 서비스센터에서 상담받기가 상당히 어렵다.
전화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많고 운 좋게 연결된다고 해도 대기 시간이 길기 때문이다.
따라서 A/S는 하루라도 빨리 신청해야 이득이기 때문에 직접 출장 서비스 예약을 진행해 보자.
제품 정보 및 고장 사유를 기재하면 상담사가 확인 후 일정을 잡아주기 때문에
보다 빠르게 일처리가 진행될 수 있다.
삼성전자: https://www.samsungsvc.co.kr/reserve/reserveEngineer
LG전자: https://www.lge.co.kr/support/service-engineer-reservation
캐리어: http://www.carrier.co.kr/support/online_call.asp
Q3. 고장수리 너무 오래 기다려요. 사설은 안될까요??
-> NO!
사설이 보다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는 있으나, 본사 전문 기사에게 수리를 받으면, 추후 문제 발생에도 빠른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사설보다는 본사 기사를 통해서 수리받길 권장한다.
계절가전CM 윤보경 mallbb@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비교로, 다나와(www.danawa.com)
세상의 모든 특가정보를 한눈에! [입소문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