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가전 중 하나로 에어 프라이어가 꼽힌 게 엊그제 같은데 오븐형 에어 프라이어를 거쳐 이제 스팀 기능이 추가된 스팀형 에어 프라이어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오븐형의 수납력을 바탕으로 기존 에어프라이어보다 더 촉촉하게 오븐요리와 튀김요리를 하고 싶은 주부들의 바람이 반영된 결과다. 특히 코로나 시기에 요리에 흥미가 생긴 MZ세대나 남성들까지 합류해 스팀형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관심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요즘 가장 인기를 얻고 있는 풀무원건강생활의 ‘스팀쿡’은 이렇듯 빠르게 변해가는 주방가전 시장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기능까지 갖춰 스팀형 에어프라이어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2022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로 선정됐다.
스팀형 에어프라이어의 정석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PSA-W1000 (일반구매)’
풀무원건강생활의 스팀쿡은 구이요리나 튀김요리를 할 때 진가를 발휘한다.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PSA-W1000'은 통삼겹살구이나 돈카츠 같은 요리를 할 때 자동 메뉴를 선택하면 수 분간 스팀이 나와 식재료를 촉촉하게 만들어 준 후 열풍으로 굽는 방식이다. 기존 에어프라이어로 삼겹살 등을 조리 시 너무 바삭하게 구워지는 단점을 스팀으로 보완했다.
재미있는 것은 풀무원 식품 전용 버튼이 있어 풀무원에서 판매 중인 즉석 제품을 가장 알맞게 자동으로 조리해 준다. 100℃의 고온의 스팀을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라 데치기, 익히기 같은 온전한 찜 요리를 할 때도 유용하다.
10.5L 대용량이라 어지간한 식재료는 거뜬히 수납이 가능하고 3단 서랍식 레이어라 각 트레이마다 다른 식자재를 조리할 수도 있다. 도어가 유리로 되어 있어 조리되는 동안 조명을 켜두면 익기 정도를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내부가 올 스테인레스라 위생적이며 조리 후 스팀 세척 모드를 작동시켜 스팀으로 굳은 기름기를 불려 쉽게 세척할 수 있다.
속까지 골고루 익혀준다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PSA-C1000R’
올해 새로 나온 '풀무원건강생활 스팀쿡 PSA-C1000R'은 W1000을 바탕으로 360도 회전하는 로티세리 기능이 추가됐다.
로티세리는 고기를 쇠꼬챙이에 끼워 회전하며 굽는 기구를 의미하며 고기를 180도로 돌려가며 골고루 익혀야 하기 때문에 가정에서는 시도가 힘든 요리 방식이었다.
'스팀쿡 에어프라이어 로티세리'의 이 기능을 활용하면 열전도율을 높여 뒤집는 번거로움 없이 속까지 골고루 익힐 수 있으며 로티세리 전용 바스켓과 포크, 핸들이 기본 구성품으로 제공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