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아와 살림은 장비빨이라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청소도 마찬가지다. 요즘은 물걸레 청소기 겸용 진공 청소기나 로봇 청소기도 많이 출시됐지만 아직은 물걸레 단독 청소기가 대세다.
대부분의 무선 스탠드형 물걸레 청소기들은 허리를 굽히지 않고 구석구석 물걸레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지만 주기적으로 청소패드를 갈아야 하고 패드의 청소는 따로 해야하기 때문에 번거로웠다.
이런 점에서 로엘의 물걸레 청소기는 혁신적이다. 물걸레 청소에서 패드를 분리하지 않고도 패드의 세척 및 탈수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뛰어난 기능성과 편의성으로 2022년 다나와 하반기 히트브랜드 물걸레 청소기는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로엘이 선정됐다.
물걸레질과 세척, 탈수가 한 번에 가능한 '로엘 듀스핀3 PRO'
작동 버튼은 물 분사와 전원, 자동 세척 및 탈수 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작동을 방지하기 위해 사용 시에는 살짝 기울여야 전원이 들어오도록 하는 섬세함이 돋보인다. 물 분사도 내가 원하는 곳만 뿌려서 할 수 있어 자주 보충해 줄 필요가 없다.
패드를 부착할 시 벨크로(찍찍이) 방식이 아닌 직접 결합하도록 하게 되어 있어 두 개의 패드가 서로 부딪힐 일이 없다. 벨크로 방식으로 결합 시 패드가 회전하며 점점 한 쪽으로 치우치거나 서로 엉키는 경험을 한 사용자에게는 신선한 개선점이다.
스틱 각도는 좌우 180도, 상하 90도로 조절 가능하며 헤드의 높이가 7.5Cm로 어지간한 공간은 모두 진입이 가능하다. 특히 결합부가 상당히 부드럽고 견고해 손목과 어깨에 부담이 덜하다.
배터리 용량은 7500mAh라 한 번 완충 시 3시간 사용이 가능하며 9000RPM으로 분당 240회 회전한다. 자동 세척 및 탈수는 큰 오염 없이 먼지만 닦았다면 1~2회 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 볼 수 있다.
성능은 향상되고 충전 시간은 훨씬 짧아진 '로엘 듀스핀5 PRO'
로엘 물걸레 청소기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로엘 듀스핀5 PRO'는 마치 세탁기처럼 청소 스테이션에 세제 탱크와 물 탱크를 각각 장착해 자동 세척 시 더 깨끗한 세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스테이션에 결합 시 전용 빨래판과의 회전 마찰로 청소 패드가 세척되는 원리로 세척부터 탈수까지 30초면 가능하며 세척 후 오염된 물은 전용 호스를 통해 화장실 등으로 흘려 보낼 수 있어 편하다.
2단계 모터로 최대 420회 듀얼 스핀을 지원하며 터보 모드로 청소 시 어지간한 오염은 순식간에 사라진다. 또 청소 패드와 헤드 결합 시 체결 부위를 패드 가운데에서 패드 외곽 부분으로 변경해 흔들림 없이 더 안정적인 청소를 지원한다. 배터리는 탈부착형으로 충전 시간도 기존 4시간에서 2시간 30분으로 짧아졌으며 3시간에 달하는 긴 사용 시간은 동일하다.
1Kg의 경량이지만 성능은 중량급 '로엘 듀스핀2'
'로엘 듀스핀2'의 핵심은 가벼움이다. 1.08kg에 불과해 항상 손목 통증에 시달리는 주부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수납 및 이동도 부담이 없다. 헤드 높이도 3.6cm로 소파 밑과 같은 좁은 공간도 쉽게 진입이 가능하며 직경 16cm의 청소 패드는 넓은 공간보다는 큰 청소기가 들어가기 힘든 탁자 밑이나 가구와 벽 사이 등 방 구석구석을 닦아낼 때 안성맞춤이다.
청소기의 가운데 프레임을 빼면 유리창 청소 등에도 활용할 수 있다. 사이즈는 경량형이지만 총 5시간에 달하는 놀라운 지속시간을 자랑하므로 청소 중에 배터리가 방전되는 불상사는 걱정하지 않아도 좋다.
긴 지속 시간은 성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어 보통 청소기 무게를 무겁게 해 청소 패드의 마찰력을 높여 오염을 닦아내는 일반 물걸레 청소기들과 달리 듀스핀2는 경량형이지만 260회에 달하는 듀얼스핀의 회전력으로 그 이상의 청소 효과를 보여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