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크리에이터의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면서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 전문 장비들도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마이크는 제작자와 시청자를 직접적으로 잇는 가교 역할을 한다는 점에서 다른 어떤 장비보다 중요하게 여겨진다.
각자의 개성을 품은 수많은 제품이 시중에 판매 중인데, 그 중에서도 로지텍의 블루 마이크로폰은 크리에이터들에게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으로 인정받는다. 현장감을 살려주는 깊이 있는 사운드로 까다로운 소비자의 청각을 만족시켜주고 있다.
스튜디오급의 성능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까지 갖춰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이다. 여기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갖췄고, 보급형부터 전문가까지 모두 아우를 수 있는 폭넓은 라인업을 자랑한다.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마이크 부문에 선정되기에 충분한 이유가 될 것이다.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YETI 오로라컬렉션'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YETI 오로라컬렉션'은 생생한 스튜디오급 레코딩 성능과 감성적인 디자인을 갖춘 게임 크리에이터를 위한 프리미엄 USB 마이크다. 최대 16비트 48kHz 레코딩과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블루 마이크로폰만의 콘덴서 캡슐을 탑재해 사운드를 명쾌하고 뚜렷하게 전달할 수 있다.
단일 지향성, 양지향성, 무지향성, 스테레오 총 4가지 픽업 패턴을 갖춰 어떠한 환경에서도 깔끔한 사운드레코딩이 가능하다. 로지텍 G HUB 소프트웨어의 'Blue VO!CE' 기능을 활용하면 나만의 시그니처 사운드를 제작해 개인 방송에 활용할 수 있고, 15개의 설정값을 지닌 음성 모듈레이션 효과를 통해 최적의 스트리밍 환경 구축이 가능하다.
전면부에는 음소거 버튼과 볼륨 조절 노브가 있고, 후면부의 게인 컨트롤러와 픽업 패턴 설정용 노브를 활용하면 마이크 민감도를 조절하고, 픽업 패턴을 변경할 수 있다.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해 별도 드라이버 설치 없이 USB 포트에 연결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마이크의 전설로 자리잡은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YETI X (정품)'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YETI X'는 전문 크리에이터 및 스트리머를 위한 프로페셔널급 USB 마이크다. 내부에 콘덴서 캡슐 4개를 장착했으며, 원음 그대로의 소리를 녹음하는 건 기본이고 웅장한 프로급 사운드를 연출할 수도 있다.
단일 지향성, 무지향성, 양방향, 스테레오에 이르기까지 고급 마이크에 탑재되는 4개 패턴을 모두 지원해 자유자재로 소리를 다룰 수 있게 한다. 로지텍 블루 예티 X 사용자에게만 주어지는 BLUE VO!CE 프로그램에는 7개의 보컬 효과, 보이스 이퀄라이저 등의 기능이 탑재돼 사운드를 더욱 프로페셔널하게 다듬을 수 있다.
USB 케이블만 PC에 연결하면 바로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마이크 외관에 달린 버튼과 다이얼로도 볼륨 조절, 패턴 변경, 음소거, 감도 조절이 가능하다.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LED 조명으로 방송 환경을 더 분위기 있게 만들어 준다.
감성을 자극하는 XLR 콘덴서 마이크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Baby Bottle SL (정품)'
'로지텍 블루 마이크로폰 Baby Bottle SL'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XLR 콘덴서 마이크로 프로 레코딩과 콘텐츠 제작을 위한 저음이 강조된 따뜻하고 클래식한 사운드가 특징이다. 단일 지향성 픽업 패턴을 지원해 집중도 높은 사운드 수음이 가능하다.
스위치 라인 좌측의 하이패스 필터는 저주파 소리를 조절해 레코딩 시에 주변 소음을 감소시키며, 우측의 -20db 패드는 드럼, 일렉트로닉 기타 등 소리가 큰 음원도 왜곡없이 수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브라스 백플레이트 설계의 블루만의 독자적인 콘덴서 캡슐이 내장돼 특유의 따뜻한 사운드를 구현한다.
오디오 인터페이스 기기를 추가로 연결하면 레코딩에 필요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조작은 물론 믹서로의 확장이 가능하다. 여러 대의 마이크를 하나의 소스에 연결해 사용할 수도 있어 다양한 작업을 원하는 프로 크리에이터에게 특히 유용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