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와 새해가 다가옴에 따라 사랑하는 이를 위한 선물을 고민하는 유저들이 많아졌다. 스마트폰이나 액세서리, 가전 제품 등 다양한 선물이 있지만 가성비가 뛰어난 데스크톱PC라면, 주는 사람이나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스울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고 있다면 다나와가 제시하는 12월의 온라인 강의용 표준PC를 눈여겨 보자. 뛰어난 멀티 코어 효율과 내장 그래픽 성능을 모두 갖춘 AMD의 프로세서를 중심으로 가성비가 뛰어난 메인보드와 안정적인 메모리가 더해졌다.
▲ 다나와 12월의 온라인 강의용 표준PC (최저가 확인은 여기서)
여기에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메모리와 안정적인 파워서플라이, 차별화된 디자인의 케이스까지 누구라도 좋아할 만한 구성으로 만들어져 사랑하는 가족과 연인, 친구를 위한 선물로 제격이다.
▲ AMD 라이젠7-4세대 5700G 세잔 멀티팩 정품 272,250원
먼저 CPU로는 뛰어난 멀티 코어 효율과 내장 그래픽 성능을 자랑하는 'AMD 라이젠7-4세대 5700G'를 탑재했다. AM4 소켓의 본 제품은 8개의 코어를 탑재하고, 16개의 쓰레드로 작동해 멀티 코어를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나 게임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다수의 작업을 동시에 진행하는 멀티 태스킹 환경에도 알맞다.
3.8GHz의 클럭으로 작동하고, 부하 시 4.6GHz로 클럭을 높임으로써 원활한 작동이 가능하다. 16MB의 L3 캐시를 탑재해 높은 컴퓨팅 능력을 자랑하고, 65W의 TDP로 낮은 전력 소모량을 보여준다. 아울러 AMD fTPM 지원으로 윈도우 11에도 최적화됐다.
보급형 외장 그래픽 수준의 높은 내장 그래픽 성능도 특징이다. AMD 라데온 그래픽8을 통해 어지간한 온라인 게임은 물론 고화질의 영상 재생도 가능해 보급형 PC에 최적의 제품이라 할 수 있다. 여기에 정밀한 오버클럭 제어를 위한 AMD 라이젠 마스터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 ASRock A520M-HDV 대원씨티에스 72,070원
메인보드로는 'ASRock A520M-HDV 대원씨티에스'를 사용했다. 합리적인 가격과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AMD 프로세서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AMD A520 칩을 탑재한 M-ATX 타입의 본 제품은 4+2 페이즈의 전원부로 중보급형 CPU를 안정적으로 구동하기에 적합하다.
애즈락의 프리미엄 50A 파워 초크는 포화 전류를 최대 3배까지 효과적으로 향상시켜 메인보드에 안정적인 V 코어 전압을 제공한다. 최대 32Gb/s의 M.2 SSD를 지원해 빠른 데이터 전송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AMD의 스마트 액세스 메모리 기술로 GPU 메모리에 대한 잠재력을 높였다.
HDMI를 비롯해 DVI와 D-SUB 등 다양한 출력 포트를 제공해 모니터와 호환성을 높인 것은 물론 시스템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Full SPIKE Protection 기술도 적용됐다.
▲ 마이크론 Crucial DDR4-3200 CL22 대원씨티에스 8GB 21,500원
메모리로는 높은 안정성과 호환성, 가성비로 최근 PC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마이크론 Crucial DDR4-3200 CL22'를 탑재했다. 3,200MHz의 클럭과 CL22의 램타이밍, 1.20V의 전압으로 작동하는 본 제품은 AMD의 최신 플랫폼에 최적화된 호환성과 FPS, RTS 및 MMORPG 등의 PC 게임에서 쾌적한 속도를 제공한다.
또한 낮은 소비 전력으로 전기를 적게 소비하면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저전력으로 발열까지 낮춰 수명 향상에 도움이 된다. 이에 어떠한 환경에서도 정체 없이 부드러운 게임 환경을 제공하며, 게임 유저를 위해 최상의 프레임을 유지할 수 있다.
▲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 (500GB) 58,280원
SSD로는 500GB 용량의 'SK하이닉스 Gold P31 M.2 NVMe'를 탑재했다.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인 SK 하이닉스의 주력 모델답게 속도와 안정성 그리고 내구성이 균형 잡힌 것을 볼 수 있다. 세계 최초의 128단 낸드 플래시를 탑재했고, SK 하이닉스의 하이퍼라이트 캐시와 함께 자체 개발한 컨트롤러를 통해 최고의 안정성을 자랑한다.
최신 PCI-Express 3.0 x4 인터페이스를 사용해 최대 3500MB/s의 읽기 속도와 3200MB의 쓰기 속도로 작동한다. 여기에 랜덤 읽기 속도가 최대 57만 IOPS, 랜덤 쓰기 속도가 최대 60만 IOPS로 매우 빠르기 때문에 고사양의 게이밍PC에 최적화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1,000시간이 넘는 엄격한 테스트를 통해 완성된 것은 물론 SSD의 수명을 보여주는 TBW가 750TB, MTBF도 150만 시간으로 상당히 길어 오랜 시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마이크로닉스 EM1-Woofer 강화유리 41,800원
케이스로는 미니타워 타입의 '마이크로닉스 EM1-Woofer 강화유리'를 사용했다. 최대 mATX 메인보드 장착을 지원하는 본 제품은 스피커의 위성 유닛인 우퍼를 모티브로 한 제품으로 마치 고급 스피커를 연상케 하는 감각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특히 독자 규격인 온프로가 가능한 쿨링 팬은 스피커의 유닛을 형상화했으며, 케이스를 받치고 있는 나무 무늬의 다리는 스피커의 진동 스파이크를 떠올리게 한다. 측면의 강화유리는 마그네틱 힌지 방식으로 설계되어 있는 거실 장식장처럼 편하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쿨링 시스템의 경우 기본으로 전면 화이트 LED 160mm팬과 후면 화이트 LED 120mm이 제공된다. 상단과 전면에는 240mm 수랭쿨러 장착이 가능하며, 최대 160mm 높이의 타워형 CPU 쿨러와 최대 320mm 길이 규격의 그래픽카드 장착이 가능해 미니 타워임에도 고성능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도록 효율적으로 설계되었다.
또한 조립 측면에서 좌측 선 정리 공간은 20mm의 공간을 마련했고, 2개의 2.5인치 스토리지와 1개의 3.5인치 스토리지, 추가로 3.5인치와 2.5인치 겸용 베이도 1개 갖췄다. 또한 편리한 사용을 위해 상단에 위치한 I/O 인터페이스로 USB3.0을 포함, 2개의 USB2.0, HD 오디오, 마이크, 전원, 리셋을 지원한다.
▲ 앱코 SETTLER-II ST-600B ETA BRONZE 49,000원
파워서플라이로는 정격 600W 용량의 '앱코 SETTLER-II ST-600B ETA BRONZE'를 사용했다. ETA BRONZE 인증을 받은 본 제품은 높은 효율과 안정성을 두루 갖춰 게이밍 PC를 구동하기에 적격이다.
ETA BRONZE 인증은 Cybernetics 사에서 진행하는 인증으로 더욱 세분화된 효율 측정 방식에 더해 소음 등급까지도 측정해준다. DC TO DC 설계를 바탕으로 제작되어, ETA 효율에서 기획 단계에서 예상한 브론즈 등급보다 한 단계 높은 실버 등급을 받아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보장한다.
또한 소음 등급에서 Standard+를 받은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고, 확실한 QC 과정을 거쳐 불량을 최소화해 더욱 높은 완성도를 자랑한다. 이밖에 일반 캐퍼시터에 비해 4배 이상 긴 수명을 자랑하는 대만산 105도 캐퍼시터를 탑재했으며, 5종 보호 회로를 통해 시스템을 만일의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준다.
끝으로 모든 다나와 표준PC는 다나와 2년 무상 A/S가 제공된다. 흔히 조립PC를 구매해 쓰는 유저들이 '혹시 고장 나면 어쩌지?'라는 고민을 많이 하는데, 다나와 서비스가 적용된 표준PC라면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된다. 2년간 무상으로 전국 출장 A/S가 가능해 PC를 잘 모르는 유저라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그야말로 조립PC 관리까지 모든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해주는 셈이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 비교하며 잘 사는,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