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상반기 PC 케이스 시장은 내부를 훤히 들여다 볼 수 있는 양면 강화유리 방식의 어항 케이스를 비롯해 BTF 규격의 메인보드를 장착할 수 있는 제품까지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끌었다. 이들 제품은 디자인은 물론 폭넓은 확장성과 쿨링 능력까지 갖춰 고사양의 게이밍PC를 구성하기에 적합하다는 강점을 가진다.
이렇듯 급변하는 PC 케이스 시장에서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며, 대중의 사랑을 듬뿍 받은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다크플래쉬(darkFlash)가 그 주인공이다. 다크플래쉬의 케이스는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오른 'darkFlash DLX21'을 필두로 폭넓은 확장성을 자랑하는 'DK1000'과 세련된 디자인의 어항 케이스 'DS900' 등 다양한 제품이 두루 인기를 얻었다.
특히 고사양의 시스템을 조립하기에 적합한 구조와 뛰어난 조립 편의성, 탄탄한 내구성에 쿨링 능력까지 다양한 특징을 두루 갖췄으며, 합리적인 가격에 빠르고 전문적인 서비스가 더해져 누구나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지난 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PC 케이스 부문이 이름을 올리게 됐다.
예쁜데 시원하기까지 'darkFlash DS900 ARGB 강화유리 (화이트)'
'darkFlash DS900 ARGB 강화유리'는 세련된 화이트 색상에 전면과 좌측면이 모두 강화유리로 구성돼 튜닝PC용으로도 그만이다. 강화유리로 연결된 코너 필러가 없어 깔끔한 이미지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내부의 부품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마치 수족관의 어항처럼 개방감이 뛰어나다. USB-C 타입 포트, 그래픽카드 지지대, RPM 컨트롤과 5V ARGB 연동이 가능한 쿨링 팬 4개를 제공한다.
원활한 냉각을 위해 후면에 1개, 측면 3개의 120mm 쿨링 팬을 장착했는데, 후면 팬 장착부는 풍부한 배기를 위해 팬 그릴 형태로 디자인했다. 후면 C6AM 팬으로 RPM 컨트롤과 5V ARGB 및 나머지 팬을 제어하며, 팬의 프레임이 보이지 않는 리버스 블레이드를 적용한 C6RS 리버스 쿨링 팬으로 튜닝 효과를 높였다.
최대 170mm 높이의 타워형 CPU 쿨러 장착이 가능하며, 상단에 최대 360mm, 측면에 최대 240mm 수냉쿨러 라디에이터를 지원한다. 또한 쿨링 팬은 상단부 120mm 3개 또는 140mm 2개, 측면부 120mm 3개, 후면부 120mm 1개, 하단부 120mm 3개 등 최대 10개까지 장착된다. 아울러 최대 425mm까지 고사양 그래픽카드 장착이 가능하고, 상단 및 측면, 하단에 먼지필터를 통해 먼지 유입을 막아 관리와 청소가 편하다.
케이스 시장의 판을 바꾼 스테디셀러 'darkFlash DLX21 RGB MESH 강화유리 (화이트)'
'darkFlash DLX21 RGB MESH 강화유리'는 최근 몇 년 간 PC 케이스 시장에서 최고의 스테디셀러로 꼽히는 제품이다. 다크플래쉬 케이스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비롯해 조립 편의성이나 확장성, 내구성 등 다양한 부분에서 강점을 갖고 있어 고사양 게이밍PC의 얼굴로 제격이라는 평이다.
심플하지만 결코 질리지 않은 디자인이 왠지 모를 친근함을 준다. 여기에 은은한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스펙트럼 RGB LED 팬으로 시선을 잡은 점도 특징이다. E-ATX 메인보드를 탑재할 수 있을 정도로 폭넓은 내부 공간을 갖췄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한 상단 I/O 패널로 주변 장치와 호환성을 높였다.
특히 측면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강화유리를 탑재했다. 양측면 모두 오픈형 도어 방식으로 쉽게 열고 닫을 수 있어 조립 편의성이 높은 것은 물론 업그레이드도 편리하다. 또 상단과 하단에 모두 먼지 필터가 탑재됐기 때문에 외부의 이물질의 유입을 사전에 방지할 뿐만 아니라 쉽게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C6 오로라 스펙트럼 RGB 140mm 팬 4개(전면 3개 / 후면 1개)가 기본으로 세팅돼 내부 발열을 빠르게 해소한다. 확장성에 있어서도 높은 점수를 줄 만하다. 그래픽카드의 경우 최대 400mm 제품까지 호환이 되며 CPU 쿨러도 180mm까지 탑재할 수 있다. 또한 전면과 상단에 각각 360mm의 수랭 쿨러를 사용할 수 있어 고사양 PC에 최적화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디자인과 확장성, 가격이 어우러진 'darkFlash DK1000 MESH 강화유리 (블랙)'
'darkFlash DK1000 MESH 강화유리'는 darkFlash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물론 폭넓은 확장성과 높은 내구성을 겸비해 고사양의 게이밍PC와 찰떡궁합을 보여준다. 여기에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실용적인 면에서도 뛰어난 제품으로 평가받는다.
전면 패널이 통매쉬 형태로 되어있어 통풍이 원활할 뿐만 아니라 무려 140mm에 달하는 대형 쿨링 팬 3개를 비롯해 1개의 120mm 쿨링 팬이 내부의 뜨거운 열을 빠르게 배출한다. 여기에 최대 8개의 팬과 대형 라디에이터를 탑재할 수 있어 하이엔드PC 구성에도 적합하다.
측면에 위치한 강화유리는 내부를 훤히 들여다 볼 수 있을 정도로 투명할 뿐만 아니라 스윙도어 방식으로 만들어져 누구나 쉽게 열고 닫을 수 있다. 이에 조립은 물론 업그레이드도 상당히 편리하다.
또한 전면 베젤을 포함해 상단과 하단에도 각각 먼지 필터를 장착해 쾌적한 내부 환경을 유지할 수 있고, 쉽게 청소가 가능해 시간이 흘러도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최대 355mm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을 정도로 폭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하고, USB 3.1 TYPE-C 포트를 비롯해 풍성한 출력 포트 구성으로 외부 기기와 호환성을 높였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