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로 인해 게이밍PC에 대한 지출을 아끼는 추세가 이어지면서 게이밍 모니터 역시 하이엔드 제품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선명한 화질과 게임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춘 FHD 및 QHD급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가성비 게이밍 모니터의 경우 다양한 게임 서포트 기능은 물론 눈 건강을 위한 기술까지 더해져 업무 및 학업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이처럼 가격과 화질, 기능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게이밍 모니터를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알파스캔'은 최고의 길라잡이 역할을 해왔다. 특히 알파스캔 AOC 모니터는 어떠한 모니터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선명하면서도 몰입감 넘치는 영상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어느 장소에도 잘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자랑한다.
여기에 알파스캔 AOC의 독보적인 컬러 기술인 Super Color Technology와 마우스로 간편하게 화면 설정이 가능한 사용자 친화적인 AOC 전용 소프트웨어가 제공되는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썼기에 더욱 신뢰가 간다. 이에 지난 하반기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게이밍 모니터 부문의 최강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게임을 더욱 즐겁게 '알파스캔 AOC Q27G4 게이밍 IPS 180 프리싱크 HDR 400 무결점'
'알파스캔 AOC Q27G4 게이밍 IPS 180 프리싱크 HDR 400 무결점'은 2560X1440의 해상도를 구현하는 27인치 모니터로 최대 450cd(HDR)의 밝기와 AOC만의 독보적인 컬러 기술인 Super Color Technology로 구현한 높은 색재현율로 뛰어난 색상과 화질을 자랑한다.
초고속 응답속도 0.5ms를 지원하는 최신 Fast IPS 패널을 탑재했으며, 180Hz의 울트라 주사율을 구현했다. 여기에 G-Sync Compatible 공식 인증과 어댑티브 싱크를 지원함으로써 게임을 한층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게이밍 서포트 기능을 제공하고, 세로모드 및 높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멀티 스탠드, 편리한 사용을 도와줄 전용 소프트웨어, HDR 400과 Delta E<2의 깊이 있고 정확한 색감으로 게임 뿐만 아니라 영상시청 및 작업용으로도 추천할 만한 제품이라 할 수 있다.
플리커프리 기술과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 및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하여 장시간 모니터 화면에 노출되는 게이머들의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특히 AOC 게이밍 모니터만의 전용 소프트웨어인 G-Menu를 지원하는데, OSD 버튼대신 마우스를 이용해 게임 기능을 포함한 각종 디스플레이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총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어떠한 게임도 끊김 없이 '알파스캔 AOC 27G4E 게이밍 IPS 180 프리싱크 HDR 무결점'
'알파스캔 AOC 27G4E 게이밍 IPS 180 프리싱크 HDR 무결점'은 1920 x 108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27인치 제품이다. 초고속 주사율 180Hz와 Fast IPS 패널로 구현한 0.5ms의 빠른 응답 속도를 자랑해 게임의 역동적인 화면이나 빠른 움직임도 선명하면서도 날카롭게 보여준다.
보더리스 디자인의 IPS 평면형 패널을 적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화질이 선명하고, AOC만의 독보적인 Super Color 기술로 구현한 높은 색재현율로 원본 색상을 풍부하고 선명하게 표현한다. HDR 10을 지원해 밝거나 어두운 장면에 숨어 있는 디테일까지 볼 수 있고, Delta E < 2를 충족해 원래의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함으로써 실사와 같은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프리싱크 및 G-Sync 기술과 호환돼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으며, RTS, FPS, RACING, GAMER 1/2/3 등 6가지 게임 모드를 탑재한 점도 특징이다.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을 이용하면 너무 어둡거나 밝은 부분의 명암비를 조정하여 디테일하게 보여주고 게임 컬러 기능은 게임의 특성 및 플레이어의 선호도에 따라 화면의 색상을 최적화한다. 또한 프레임 지연 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 표시 기능도 갖춰 게임의 승률을 높여준다.
AOC의 독자적인 게이밍 모니터 전용 소프트웨어인 G-Menu를 지원해 OSD 버튼대신 마우스를 이용해 게이밍 기능을 포함한 각종 디스플레이 설정을 간편하게 할 수 있고, ‘Screen+’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총 17가지의 화면 분할 옵션을 사용할 수 있어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하다. 플리커프리 기술과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 및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을 적용하여 장시간 모니터 화면에 노출되는 게이머들의 눈의 피로감을 줄여준다.
24인치 게이밍 모니터의 새 바람 '알파스캔 AOC 24G4E 게이밍 IPS 180 프리싱크 HDR 무결점'
'알파스캔 AOC 24G4E 게이밍 IPS 180 프리싱크 HDR 무결점'은 1920 x 1080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24인치 제품이다. Fast IPS 패널을 탑재했으며, 180Hz의 주사율과 0.5ms의 응답 속도로 역동적인 게임을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움직임으로 즐길 수 있다. 프리싱크 및 G-Sync와 호환이 가능해 어떤 주사율에서도 화면 끊김이나 테어링 현상 없이 게임을 컨트롤 할 수 있다.
RTS, FPS 등 6가지 게임모드를 탑재했으며, 블랙 이퀄라이저 기능으로 명암비를 조정하고 게임 컬러 기능으로 화면의 색상을 최적화할 수 있다. 프레임 지연속도를 최소화하는 인풋렉 제어와 조준선 표시 기능도 제공하고, 플리커프리 기술과 블루라이트 감소 기능 및 눈부심 방지 논글래어 패널 적용으로 눈의 피로감을 줄였다.
보더리스 디자인의 IPS 평면형 패널을 적용해 어떤 각도에서도 화질이 선명하고, Super Color 기술로 구현한 높은 색재현율을 자랑한다. HDR 10을 지원해 밝거나 어두운 장면에 숨어 있는 디테일까지 볼 수 있으며, Delta E < 2를 충족해 원본 색상을 정확하게 표현한다.
HDMI 2.0단자와 DP 1.4 단자를 제공하여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오디오 아웃 단자가 있어 외장 스피커나 헤드셋으로도 사운드를 출력할 수 있다. e-sports 전문가들과 공동 설계한 스탠드 디자인은 키보드와 마우스를 모니터에 보다 가깝게 배치할 수 있어 편안한 자세로 게임에 몰두할 수 있고 공간 활용도 또한 높다. 작업 환경에 따라 모니터암을 장착할 수 있도록 스탠드를 쉽게 조립 분리할 수 있게 설계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