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코로나19 기간 비대면 문화의 정착과 함께 빠른 속도로 성장했고, 지금도 여전히 진행 중이다. 특히 게임 스트리밍 시장의 규모는 매년 큰 폭으로 커지고 있으며, 스포츠나 음악, 패션 등의 분야 역시 잠재력이 무궁무진 한 것으로 평가된다. 이에 따라 인터넷 방송장비 시장 역시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에버미디어(AverMedia) 방송장비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는 것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Live Gamer' 시리즈로 대변되는 AverMedia의 제품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폭넓은 범용성,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두루 갖춰 기존의 어렵고 복잡한 방송 장비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효율적인 해결책으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AverMedia의 캡쳐카드와 웹캠 등은 최신 기술을 통해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 재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어디에서나 이질감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까지 갖춰 라이브 스트리머의 필수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이에 지난 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인터넷 방송장비 부문의 1인자로 당당히 이름을 올리게 됐다.
캡쳐 카드의 베스트셀러 ‘AverMedia Live Gamer ULTRA 2.1 GC553G2'
'AverMedia Live Gamer ULTRA 2.1 GC553G2'는 4K@144 패스스루 및 4K@144 캡쳐를 지원하는 최고급의 캡쳐카드로 4K 고해상도에서 60프레임의 부드러운 영상을 캡처할 수 있다. 패스스루는 1440p에서는 240Hz, 1080p에서는 무려 360Hz가 가능하고 HDR / VRR을 모두 지원함으로써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한다. 화사함과 선명함은 물론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모두 시청자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최신 HDMI 2.1 기술이 탑재돼 한층 생생하고 실감나는 색상과 놀라운 선명도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HDR 기능이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시각적 광채에 빠져들게 한다. 또한 PS5, Xbox Series X/S 등의 최신 콘솔 게임기의 최고 성능을 그대로 시청자에게 전달한다. 실시간 해설과 파티 채팅 기능으로 게임 중에 팀원들과 음성 대화를 하고, 녹화하는 동안 게임 및 채팅 볼륨을 쉽게 제어할 수 있다.
복잡한 설정이 필요 없는 간편한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으로, 캡쳐 카드를 PC에 연결하기만 하면 모든 기능을 즉각 쓸 수 있다. 거기에 더해 에버미디어의 독점 소프트웨어인 게이밍 유틸리티를 설치하면 더 다채로운 활용도 가능하다. 연결된 장치를 확인하고 오디오 조정, 라이트닝 바 RGB 조정 등의 세부 설정을 간편하게 바꿀 수 있어 방송 화면의 분위기를 입맛에 맞게 설정한다.
요즘 이거 모르면 간첩이지 'AVerMedia Live Gamer Extreme 3'
'AverMedia Live Gamer Extreme 3'는 무지연 실시간 패스스루를 통한 4K@60 영상과 4K@30의 고해상도 캡쳐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이다. 패스스루의 경우 1440p 해상도에서는 최대 120프레임, 캡쳐는 1080p 기준 60프레임도 가능하다.
기존 제품에 비해 작은 크기로 설계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성 역시 뛰어나다. 3.5mm 오디오 입/출력 포트를 각각 별도로 지원하므로 오디오 믹서로 재루팅하거나 다른 오디오 출력을 스트림 소스로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UVC 및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으로 HDMI와 함께 연결하면 쉽고 간편하게 스트리밍이 가능하다.
최신 USB 3.2 Type-C 커넥터를 지원해 호환성이 좋고, VRR 지원으로 끊김 없는 게임 플레이를 제공한다. AverMedia Gaming Utility를 설치하면 패스스루 포트에 모니터를 연결할 필요 없이 프리뷰 영상과 녹화할 수 있는 해상도 및 프레임률을 변경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평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손쉽게 제작이 가능하고, RECentral로 캡쳐와 스트림, 레코딩&쉐어 등 다양한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선명한데, 편리하기까지 'AVerMedia PW315 FHD Webcam'
'AVerMedia PW315 FHD Webcam'은 팟캐스팅 및 스트리밍, 게이밍을 1080p 고해상도에 초당 60프레임으로 지원해 한층 부드러운 영상을 선명한 화질로 방송할 수 있다. 2개의 스테리오 마이크가 내장됐으며, 360도 회전이 가능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95도 초광각 렌즈는 탁 트인 느낌을 주며 디지털 팬/틸트/줌 기능도 지원한다.
플러그 앤 플레이 지원으로 드라이버 설치 없이 자동으로 인식되므로 PC에 연결만 하면 바로 시작이 가능하다. 프라이버시 셔터를 지원하므로 원하지 않을 때는 물리적으로 렌즈를 가릴 수 있어서 의도하지 않은 캡처를 방지하고, 해킹 몰카로부터 프라이버시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클립을 이용해서 모니터에 장착할 수도 있고, 삼각대에 부착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 어디든 둘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머 CAM 시리즈 전용으로 개발된 CamEngine 소프트웨어를 이용하면 AI 프레이밍 기능, 발언자를 자동으로 확대 추적하는 화자 추적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AI 기반 주변 소음 제거 기능을 이용하면 의사 소통에 방해 되는 주변 소음을 스스로 식별하고 제거하여 회의 소리에만 집중할 수 있게 한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