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를 뜨겁게 달궜던 'AI'가 노트북에도 적용되기 시작했다.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 중 일부 모델은 AI 전용 NPU (신경망 처리 장치)를 장착해 AI 생산 효율을 높였고, 오픈AI의 GPT-4를 적용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코파일럿(Copilot)'을 지원하는 제품도 선보이는 등 AI에 특화된 모습을 보여준다.
그런가 하면 일반 게이밍 노트북 역시 고성능 프로세서와 그래픽을 중심으로 더 향상된 성능은 물론 휴대성까지 뛰어나 데스크톱PC 못지 않는 활용성을 갖추게 됐다. 이렇듯 급변하는 노트북 시장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드를 선도하는 브랜드가 있으니, 바로 MSI가 그 주인공이다.
MSI의 노트북은 게이머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세련된 디자인에 얇고 가벼운 바디로 휴대성도 무척 뛰어나다. 고화질 패널과 높은 주사율로 몰입감 넘치는 선명한 영상을 구현했다. 또한 AI 전용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AI 엔진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편리하게 AI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특징에도 불구하고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가격대비 성능을 고려해 노트북을 구매하는 유저들에게도 최적의 제품으로 꼽힌다. 이에 올 상반기에도 어김 없이 다나와 히트브랜드 게이밍 노트북 부문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게임의 즐거움을 2배로 'MSI 소드 17 HX B14VFKG QHD (SSD 512GB)'
17인치 게이밍 노트북 'MSI 소드 17 HX B14VFKG QHD'는 코스모스 그레이와 블랙의 투톤 컬러로 강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매력을 자아낸다. 16:10 화면비의 QHD+ (2560X1600) 해상도를 지원하고, DCI-P3 100% 색 영역으로 고급스러운 색 표현력은 물론 IPS 타입 패널로 상하좌우 화면 왜곡을 최소화했다.
8개의 P코어와 12개의 E코어로 구성된 우수한 성능의 인텔 14세대 코어 i7 14700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 그래픽을 탑재해 고사양 게임에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240Hz의 높은 주사율로 빠른 속도감의 FPS 및 레이싱 게임 등에서 끊김 없는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주고, 매트릭스 디스플레이로 최대 2개까지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 및 화면 출력을 지원한다.
CPU와 GPU의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기 위한 히트파이프 설계가 적용된 쿨러 부스트5 솔루션으로 쾌적한 환경을 구현하고, 고성능의 DDR5 및 PCIe Gen4 SSD로 대용량 파일이나 프로젝트도 빠르게 로딩할 수 있다. 전작 대비 더 화려해진 조명효과를 갖춘 24-Zone RGB 게이밍 키보드는 게이머에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한다.
MSI만의 기술로 완성된 AI 엔진인 'MSI 센터'는 사용자가 노트북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Wi-Fi 6E를 지원해 빠르고 안정적인 무선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있다. 가상 7.1 채널을 지원하는 나히믹 오디오와 Hi-Res 오디오 규격의 DAC가 탑재돼 몰입감 넘치는 음질을 들려주며, 웹캠 셔터를 통해 카메라를 물리적으로 차단한다.
AI에 최적화된 노트북을 찾는다면 'MSI 사이보그 15 AI A1VFK (SSD 512GB)'
15.6인치의 'MSI 사이보그 15 AI A1VFK'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인텔 코어 울트라 7 155H 프로세서를 탑재한 제품이다. AI 전용 유닛인 NPU (신경망 처리 장치)가 탑재된 최초의 인텔 프로세서로 복잡한 AI 작업을 단독으로 처리해 향상된 처리 속도와 효율성을 자랑한다. 6개의 P코어와 8개의 E코어, 2개의 LE 코어를 탑재해 멀티 코어 효율도 뛰어나다.
그래픽으로는 엔비디아 지포스 RTX 4060을 사용했고, 144Hz의 높은 주사율을 제공해 고사양 게임을 FHD급의 해상도에서 선명한 화질로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 반투명 소재와 사이버틱한 컬러 및 기하학적 문양으로 유니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1.98kg의 무게와 21.95mm의 바디로 편리한 이동성을 자랑한다.
CPU와 GPU의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기 위해 쿨러 부스트 솔루션이 적용됐고, 고성능의 DDR5 및 PCIe Gen4 SSD로 데이터 전송 속도를 높였다. 새롭게 적용된 4-Zone RGB 키보드는 게이머에 최적화된 키 배열과 핫 키 등을 제공하고, 빛 반사가 적은 안티글레어 패널로 눈의 피로도를 줄였다. 매트릭스 디스플레이로 최대 2개까지 외부 디스플레이 연결 및 화면 출력을 지원한다.
MSI AI 엔진을 적용했는데, 이는 노트북의 상태와 용도에 따라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자동으로 조절한다. Wi-Fi 6E를 지원해 쾌적한 무선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할 수 있고, DTS와 하이레스 오디오로 입체감이 느껴지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이 노트북, 들고 다니기 딱이네 'MSI 씬 A15 B7VF-R7 (SSD 512GB)'
15.6인치의 'MSI 씬 A15 B7VF-R7'은 안정적인 성능에도 불구하고 얇은 두께와 1.86kg의 가벼운 무게로 만들어져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하는 게이밍 노트북이다. 8개의 코어를 탑재하고 16개의 쓰레드로 작동하는 AMD 라이젠 7 7735HS 프로세서를 장착해 뛰어난 멀티 코어 성능을 자랑한다.
여기에 이전 세대 대비 20% 성능 향상을 이룬 RTX 4060 그래픽을 탑재해 고사양의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다. 깔끔한 상판과 유니크한 엑스라인 통풍구가 고급스러운 코스모스 그레이 컬러와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화려하게 빛나는 블루 LED 키보드로 시각적인 멋을 더했다. 144Hz의 높은 주사율을 제공하고, 빛 반사가 적은 안티글레어 패널로 눈의 피로도를 줄였다.
쿨러 부스트 솔루션을 적용해 CPU와 GPU의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고, 초고속 Wi-Fi 6E로 언제 어디서든 쾌적한 연결성을 보장한다. 또한 MSI 센터 UI를 통해 사용 환경과 용도에 따라 최적의 상태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MSI AI 엔진을 제공해 사용자에게 더욱 스마트한 노트북 사용 경험을 선사한다. 다양한 출력 포트를 제공해 폭넓은 확장성을 보장하며, USB-PD 규격의 배터리나 어댑터로 휴대폰처럼 쉽게 충전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