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양 게임을 높은 해상도에서 선명한 화질로 끊김 없이 구동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성능과 안정성, 쿨링 능력을 겸비한 그래픽카드가 반드시 필요하다. 지난 해 출시된 엔비디아 지포스 RTX4000 시리즈가 현재까지 꾸준히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것도 AAA 게임에 최적화된 높은 성능은 물론 최근 IT 시장에 대세로 자리매김 한 AI 효율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기술이 접목됐기 때문이다.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를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이엠텍아이엔씨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이엠텍아이엔씨의 그래픽카드는 뛰어난 그래픽 성능은 물론 안정성과 내구성을 겸비했을 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쿨링 시스템을 탑재해 장시간 쾌적한 환경을 구현한다. 여기에 이엠텍 제품만의 차별화된 전원부가 적용됐으며, 시각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무엇보다 가격과 용도에 따라 풍성한 라인업을 갖춰 선택의 폭이 매우 넓고,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는 것은 물론. 업계 최고의 A/S로 정평이 나 있어 가격대비 성능을 꼼꼼히 따져 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대체 불가의 아이템으로 꼽히기도 한다. 이에 2024년 하반기 다나와 히트브랜드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부문에 1인자로 이름을 올리게 됐다.
최고의 가성비 자랑하는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Ti STORM X Dual OC D6 8GB'
'이엠텍 지포스 RTX 4060 Ti STORM X Dual OC D6 8GB'는 높은 성능에 합리적인 가격을 두루 갖춰 가성비를 고려해 게이밍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유저들에게 최적의 제품이다. 4352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으며, 2310MHz의 기본 클럭과 2685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18000MHz로 작동하는 8GB 용량의 GDDR6 메모리를 탑재해 FHD 환경에서 최상의 옵션으로 선명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유연한 재질의 프레임이 그래픽카드를 감싸고 있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측면 RGB LED를 원하는 색으로 설정하여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8핀 전원 포트를 통해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며 PCB는 DrMOS 전원부를 사용해 낮은 발열과 높은 전력 효율의 고품질 부품으로 구성되어있다.
외부 공기가 내부 방열판과 백플레이트를 통과하는 구조로 열을 확실하게 잡았고, 벌집형 브라켓을 사용해 높은 배기 효율을 달성하고 많은 공기를 배출할 수 있다. 대형 알루미늄 방열판과 3개의 히트 파이프로 구성된 효율적인 쿨링 시스템을 제공해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쿨링 팬은 0-dB 기술을 사용하여 GPU나 메모리의 온도 또는 전력 제한을 초과할 경우에만 동작하며, 일반적인 작업 부하에서는 무소음을 유지한다. DP 1.4a 포트 3개와 HDMI 2.1a 포트 1개를 제공해 최대 4K 디스플레이를 4대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다중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작업 공간을 확장하거나 멀티 모니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성능과 안정성, 쿨링을 겸비한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SUPER STORM X Dual OC D6X 12GB'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SUPER STORM X Dual OC D6X 12GB'는 높은 그래픽 성능과 안정성, 쿨링의 삼박자를 겸비한 제품이다. 7168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으며, 1980MHz의 기본 클럭에 2505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여기에 21000MHz로 작동하는 12GB 용량의 192bit GDDR6X 메모리를 장착해 고사양의 게임을 QHD급의 해상도에서 무리 없이 구동할 수 있을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유연한 플라스틱 재질의 프레임이 외부를 감싸고 있으며, 유니크한 패턴 디자인, RGB 라이팅으로 세련된 느낌을 자아낸다. 여기에 Thunder Master 소프트웨어를 통해 LED 컬러 및 모드를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열을 효과적으로 방출하기 위해 4개의 히트파이프와 함께 대형 알루미늄 방열판을 적용했고, 외부의 공기를 내부 방열판과 백플레이트를 그대로 관통할 수 있는 구조 설계와 높은 배기 효율을 지닌 벌집형 브라켓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다.
그래픽카드의 GPU, 메모리 온도와 전력 소모량에 따라 스마트하게 작동하는 0-dB 팬 기능을 지원해 게이머 환경을 한층 더 쾌적하게 만들어 준다. HDMI 2.1a 1개와 DP 1.4a 3개의 최신 디스플레이 포트를 제공하고 총 4대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쾌적한 QHD 게임 환경을 위한 첫걸음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Ti SUPER GAMINGPRO D6X 16GB'
'이엠텍 지포스 RTX 4070 Ti SUPER GAMINGPRO D6X 16GB'는 QHD 해상도에 최적화된 높은 게임 성능과 탄탄한 전원부, 효과적인 쿨링이 가능한 제품이다. 8448개의 쿠다 코어를 탑재했으며, 2340MHz의 기본 클럭에 2610MHz의 부스트 클럭으로 작동한다. 여기에 21000MHz로 작동하는 16GB 용량의 256bit GDDR6X 메모리를 장착했다.
낮은 발열과 높은 효율을 제공하는 DrMOS 모스펫이 적용됐으며, 16핀 전원 포트 채용으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이 가능하다. 신속한 쿨링 시스템을 위해 TRIPLE GALE HUNTER FAN, Y FORMULA FINS, UNTRA-WIDE COOPER BASE, ANTI GRAVITY PLATE를 사용했다.
낮은 소음을 위한 0-dB 기술도 적용했다. 이는 그래픽카드 온도가 일정 온도 이하로 내려간 경우 쿨링팬이 회전을 멈춰 무소음 또는 저소음의 환경을 제공하고, 일정 온도 이상에서 안정적인 작동을 위해 쿨링 팬이 작동된다. 추가로 알루미늄 합금 백플레이트를 탑재해 뛰어난 환기 효율 및 열 분산성과 함께 내부 부품을 안정적으로 보호한다.
Iron-black과 Silver-grey가 혼합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완성되었다. 세련된 바디와 독특한 패턴에 11가지 LED 모드를 지원하는 ARGB LIGHTING으로 개성 있는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세분화된 설정을 자랑하는 ThunderMaster 전용 유틸리티로 손쉽게 GPU를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