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및 8K 해상도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는 프로젝터가 늘고, HDR 기술이 더욱 발전하면서 가정집과 사무실은 물론 음식점 및 카페와 같은 매장에서도 빔 프로젝터를 인테리어에 활용하는 사례가 점점 느는 추세다. 여기에 불경기가 계속되면서 외부보다는 가정에서 편안하게 여가 활동을 즐기는 경우도 많아져 선명한 화질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빔 프로젝터에 대한 관심이 꾸준하게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 브랜드 뷰소닉(Viewsonic)은 이러한 추세에 맞춰 독자적인 기술로 무장한 다양한 프로젝터를 출시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뷰소닉의 프로젝터는 마치 실시와 같이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화면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짧은 거리에서도 무리 없이 투사가 가능해 실내와 야외에서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에는 엑스박스 공식 인증부터 정품 구글TV 추가를 통해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됐고, 차별화된 사운드를 제공함으로써 별도의 스피커 없이도 만족도 높은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주변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을 정도로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돼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환영받고 있다. 이에 2024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다나와 히트브랜드 프로젝터 부문의 1인자로 등극했다.
정품 구글TV를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뷰소닉 LX60HD (정품)'
'뷰소닉 LX60HD'는 고화질 영상 콘텐츠를 대형 화면에서 즐기는 소바자를 위한 위한 제품으로 정품 구글TV가 내장돼 별도의 연결 없이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넷플릭스 및 디즈니 플러스 등의 다양한 OTT 서비스를 고품질의 대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1920x1080의 FHD 해상도에 최대 140인치까지 화면 구현이 가능하고, 밀폐형 광학 엔진 설계로 먼지와 습기에 대한 탁월한 저항성을 제공해 번거로움을 줄이는 한편 필터 유지 관리 비용 없이 긴 수명과 일관된 이미지 품질을 보장한다.
사용자를 위한 여러 편의 기능도 LX60HD의 장점이다. 오토포커스 기능으로 투사 거리 자동 측정해 초점을 맞춰주고, 스크린핏 기능으로 투사 거리에 맞는 화면 크기를 손쉽게 구현할 수 있다.
더불어 수직/수평 키스톤 보정 및 4코너 조정 기능까지 있어 다양한 환경에서 정확한 화면 투사가 가능하다. 또한 내장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무선 미러링 기능이 있어 휴대폰, 노트북의 콘텐츠도 쉽게 시청할 수 있다.
게임과 엔터테인먼트를 동시에 즐기는 올인원 빔프로젝터 '뷰소닉 X1-4K PRO (정품)'
'뷰소닉 X1-4K PRO'는 기존 엑스박스 공식 인증 게이밍 빔프로젝터라는 장점에 정품 구글TV가 추가 내장돼 OTT 콘텐츠까지 원본 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올인원 게이밍 빔프로젝터다.
정품 구글TV가 내장돼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와 같은 주요 OTT 서비스를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고, 2500안시루멘의 밝기와 830만 화소의 True 4K(3840X2160)해상도를 지원해 역동적인 콘텐츠를 선명한 화질로 즐길 수 있다.
Xbox용으로 설계된 세계 최초 빔프로젝터라는 점도 매력적인 부분이다. 세계 최초로 1440p의 QHD 해상도에서 12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것은 물론 마이크로초 수준의 로우 인풋렉 지원으로 게임 플레이 시 즉각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하만카돈 스피커가 탑재돼 극장 수준의 사운드로 게임, OTT 콘텐츠의 몰입감을 더욱 극대화한다.
세미 단초점 렌즈가 탑재되어 약 2.5m거리로 100인치 화면 구현이 가능해 좁은 공간에서도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뷰소닉만의 씨네마 슈퍼컬러+ 기술로 사실적이면서도 생동감 넘치는 색감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수직/수평, 키스톤과 4코어 키스톤 기능을 통해 프로젝터를 움직이거나 물건을 받칠 필요 없이 최적화된 화면을 투사할 수 있다.
장소불문, 최고의 화질 자랑하는 '뷰소닉 LX700-4K RGB (정품)'
'뷰소닉 LX700-4K RGB'는 4K UHD의 해상도를 지원하는 가정용 DLP 프로젝터다. 최첨단 RGB 레이저 기술이 적용돼 이전 세대에 비해 한층 강력해진 밝기와 풍부한 영상 표현력을 보여준다. 수은 램프 프로젝터와 달리 유지 보수가 거의 필요 없고, 최대 3만 시간 동안 일관된 밝기를 보장한다.
BT.2020의 100%를 커버하는 광범위한 색 영역을 제공해 DCI-P3의 디지털 시네마 표준을 뛰어넘는 사실적인 색상을 보여준다. 프리미엄 게이밍 모니터에서 볼 수 있는 240Hz의 주사율을 지원해 끊김 없이 부드로운 게임 및 영상을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여기에 4.2ms의 초고속 입력을 지원하고, 5200RGB 레이저 루멘으로 높은 밝기를 제공해 조명이 밝거나 넓은 장소에서도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자랑한다.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0.65인치 DMD 탑재로 300만:1의 높은 명암비를 제공하고, 3D 영상은 옵션으로 지원되는 뷰소닉 PGD-350 셔터 안경 등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수평 및 수직 키스톤 보정과 4코어 키스톤 조정 기능으로 다양한 각도에서 완벽한 모양의 이미지와 영상을 투사할 수 있다. 다이얼 조작만으로 투사되는 영상을 상하로 이동할 수 있어 설치 위치를 수정하는 번거로움 없이 물리적인 조절이 가능하다.
와핑 기능을 통해 60개의 점으로 굴곡진 천정이나 좁은 공간 등 다양한 실내 공간에서 자연스러운 연출이 가능하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360도 전 방향 영상 투사가 가능해 박물관이나 전시관, 미술관에도 적합하다. 1.6X 광학 줌이 장착돼 기존 인테리어 디자인을 변경할 필요 없이 줌으로 원하는 이미지 크기를 조절해 감상할 수 있고, 프리미엄 냉각 설계를 적용해 이미지 품질이나 작업 성능 저하 없이 24시간 7일 내내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기사 제보 및 문의 news@cowave.kr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