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지하면 싱가포르(싱가포르)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싱가포르는 1819년 이후 영국의 식민지가 됐다가 1959년 6월 새 헌법에 의해 자치령이 된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섬으로 이뤄진 도시국가입니다.
낮부터 밤까지 넘치는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한 싱가포르에서 꼭 사와야할 아이탬은 무엇일까요? 싱가포르는 카야잼, 타이거맥주, 홍차브랜드인 TWG Tea가 유명 한데, 최근 카야잼과 타이거맥주 그리고 TWG Tea 모두 국내 마트와 백화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TWG TEA
많은 사람들에게 맛을 인정받아 한국에서도 판매를 시작한 것입니다. 다만 모든 제품이 싱가포르에서 만들어진 브랜드인 만큼 현지 가격이 더 저렴하며 TWG경우 국내 보다 현지에서 더 다양한 종류의 홍차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야잼
국민잼, 악마잼으로 불리는 '카야잼'은 싱가포르를 여행했던 사람들이라면 하나같이 추천하는 식품입니다. 코코넛과 달걀 판단잎을 주재료 만들어졌다는 카야잼은 일반 잼에 비해 많이 달지 않고 고소한 것이 특징으로 싱가포르 대다수 사람들이 카야잼을 바른 토스트로 아침을 시작한다고 할 정도로 사랑 받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타이거맥주
세 가지 모두 국내에서도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지만 싱가포르 현지에서 맛 본다면 특유의 분위기와 잘 어우러져 색다른 맛이 나겠죠? 싱가포르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현지에서 한 번쯤 맛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기획, 편집 / 다나와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 테크니컬라이터 오정희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www.dan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