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러분이 선호하는 여행지는 어디?
지난해 한국인에게 사랑받은 해외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베스트 10을 간단한 팁과 함께 알려 드립니다~
*참고자료
-스카이스캐너
|
1. 일본 오사카
한국인이 많이 찾는 해외 여행지 1위, 오사카입니다. 저가항공사 노선이 많고, 항공권도 자주 싸게 올라오며, 비행시간도 2시간 내외이므로 부담 없이 해외여행 갈 때 적합한 곳입니다. 게다가 상업도시로 지역이 넓고, 인구도 많아 쇼핑과 관광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분지 지형에 바다와 가까워 7~8월이 되면 엄청난 무더위를 겪을 수 있으므로, 더위에 약한 분이라면 해당 기간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유명 관광지로는 오사카성, 도톤보리, 신사이바시 아케이드 등이 있으며 ‘일본정부 관광국’과 ‘오사카인포’ 홈페이지에서 여행용 한글 소책자를 PDF 형태로 제공합니다.
*오사카인포
*주요 홈페이지
|
2. 프랑스 파리
설명이 필요 없는 문화·예술·미식의 도시, 파리입니다. 유럽 지역이므로 항공권이 다소 비싸지만 수 백년 동안 축적된 문화유적과 도시의 미관은 발걸음을 향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부담없이 돌아다니기 좋은 기간은 봄과 여름에 해당하는 4월~6월, 가을인 9월~11월 초까지 적당하며 유명 관광지는 에펠탑, 개선문, 몽마르뜨 언덕, 베르사이유 궁전 등 많습니다. 단, 그만큼 관광지로 유명한 곳이다 보니 절도나 소매치기 등 여행 안전에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는데요.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배포하는 파리 가이드북(PDF, 한글)을 숙지하고 가면 더 편안한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주한 프랑스 대사관 안전 가이드북
*주요 홈페이지
|
3. 영국 런던
이제는 영드 ‘셜록’으로 더 유명해진 도시, 런던입니다. 런던의 날씨는 비가 자주 내리고 일교차가 큰 편이므로 의복 준비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하기 가장 좋은 달은 5월~8월 사이입니다. 유명 관광지로는 런던 아이, 빅벤, 버킹엄 궁전 등이 있으며 ‘영국 관광청’ 홈페이지에서 영어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영국 관광청
*공식 앱
*주요 홈페이지
|
4. 태국 방콕
태국의 수도, 방콕. 도시 곳곳에 자리잡은 문화 유적지와 현대 문명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매력을 품은 여행지입니다. 건기와 우기가 있는 태국의 날씨를 고려하면, 건기에 해당하는 11월부터 4월 초까지 여행에 적합합니다.
건기의 시작은 태국 주요 축제 중 하나인 러이끄라통과 비슷합니다. 이 기간은 태국 성수기이기도 하므로, 몇 개월 전부터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유명 관광지로는 짜뚜짝 주말시장, 왕궁, 카오산 로드 등이 있으며 ‘태국 관광청’과 스마트폰 공식 앱을 통해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태국 관광청
|
5. 베트남 다낭
베트남의 주요 도시, 휴식을 만끽하기 좋은 드넓은 해변이 있는 다낭입니다. 다낭도 태국처럼 우기와 건기가 있으며, 건기에 해당하는 1월부터 7월까지가 여행으로 방문하기 좋습니다. 또한 국내 저가여행사들도 다양하게 취항하고 있어 비교적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해변이 끝없이 이어지는 다낭 비치는 여러 개의 비치로 나뉘어 있어, 넓게 펼쳐진 바다와 함께 휴식을 즐기는 재미가 있습니다. 아울러 이런 경관을 즐길 수 있는 호텔, 리조트 등의 숙소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으므로 내 취향에 맞는 숙소 고르는 재미도 있습니다. 유명 관광지로는 용다리, 오행산, 바니힐 등이 있으며 ‘태국 관광청’과 스마트폰 공식 앱을 통해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베트남 온라인
|
6. 중국 홍콩
추억 속의 그 이름, 중국 홍콩입니다. 80~90년대를 주름잡던 홍콩 영화의 매력에 푹 빠져본 사람이라면 한번쯤 가보고 싶은 도시이기도 한데요. 지금도 여전히 쇼핑과 관광의 도시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방콕은 한국보다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아열대성 기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여름에는 한국보다 더 습하고 더운 날씨가 되므로 2월~5월, 9월~12월 사이에 여행차 방문하기에 적당합니다. 주요 관광지로는 빅토리아 피크, 템플 스트리트 야시장, 홍콩 디즈니랜드, 스타의 거리 등이 있으며 ‘홍콩 관광청’을 통해 다양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홍콩 관광청
*주요 홈페이지
|
7. 중국 상해
중국의 떠오르는 대도시 상하이입니다. 중국의 경제성장과 함께 경제, 문화, 관광의 중심지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대도시이므로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어 비교적 항공권의 가격이 저렴한 편이기도 합니다.
상하이는 사계절이 뚜렷하므로 한국의 봄과 가을에 해당하는 시기에 방문하면 좋습니다. 유명 관광지로는 와이탄, 동방명주, 예원, 남경로 등이 있으며 ‘중국국가여유국’과 ‘상하이 공식 정보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중국국가여유국/상하이 공식 정보 사이트
*주요 홈페이지
|
8. 대만 타이페이
TVN ‘꽃보다 할배’의 여행지로 많은 주목을 받은 대만 타이페이도 있습니다. 대만의 수도로 아름다운 경관과 다양한 문화유적을 즐길 수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대만의 날씨는 겨울에도 최저 온도가 영상 15도 정도로 더운 편입니다.
그러므로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이라면 3~4월, 11~12월 정도가 여행하기에 알맞습니다. 유명 관광지로는 독특한 디자인의 고층 빌딩으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타이페이101,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모델이 된 지우펀, 예류 지질공원 등이 있으며 ‘대만 관광청’과 ‘TRAVEL TAIPEI” 사이트를 통해 다양하고 풍부한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대만 관광청
*TRAVEL TAIPEI
*주요 홈페이지
|
9. 싱가포르
절제된 계획도시로서의 멋을 갖춘 싱가포르도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도시로 뽑혔습니다. 아마 싱가포르 정보를 찾는 분들이라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모습을 사진으로 많이 보셨을텐데요. 위 사진에서 보이는 곳이 바로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입니다.
싱가포르 역시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아열대 기후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덥고 습하고 끈적거리는 경험을 느낄 수 있는데요. 반대로 실내에서는 에어컨을 강하게 가동하는 경우가 많아 온도차에 따른 감기를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명 관광지로는 센토사, 싱가포르 동물원, 오차드 로드 등이 있으며 ‘싱가포르 관광청’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관광청
*주요 홈페이지
|
10. 필리핀 마닐라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도 한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푸르게 펼쳐진 넓은 바다와 아름다운 풍경 덕분에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요.
기후상으로는 열대 기후이므로 겨울과 초봄 시즌인 12월~5월 사이에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유명 관광지로는 리잘 파크, 인트라무로스, 몰 오브 아시아 등이 있으며 ‘필리핀 관광청’ 사이트를 통해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리핀 관광청
*주요 홈페이지
|
국내 저가 항공사가 늘어나면서 비교적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는 아시아 국가를 많이 찾는 경향이 눈에 띕니다. 웃음, 행복, 희망, 동경, 모험 등 가슴 뛰게 하는 단어들을 한꺼번에 느낄 수 있는 ‘여행’. 한국인이 많이 찾는 여행지 베스트 10 둘러보면서 부담 없이 나만의 여행 일정을 계획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기획, 편집 / 다나와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 테크니컬라이터 morori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www.danawa.com)